휴가를 집에서 보내는 '홈케이션' 트렌드가 부상함에 따라 유통업계에서는 다양한 식음료 아이템을 내놓고 있다. (자료=코카콜라) 본격적인 휴가철이 찾아왔다. 하지만 코로나19가 사그러들 기미가 없어 예년보다 활기찬 휴가철의 풍경은 보기 어렵다. 이런 가운데 ‘홈케이션(Home+Vacation)’ 트렌드가 뜨고 있다. 많은 사람들을 만날 필요도 없기에 안전하고 안락하기까지 한 집을 나만의 특별한 휴가지로 활용하기 시작한 것이다. 처음에는 낯설고 생소했지만 현재 가장 편안하고 안전한 방법이자 일상으로, 직접 경험해보고 싶은 힙(hip)한 뉴노멀의 새로운 여름 일상으로 재탄생하며 홈케이션 분위기를 돋워줄 수 있는 식음료 제품도 함께 주목 받고 있다. 코카-콜라는 최근 뉴노멀 시대를 패키지 디자인에 반영한 썸머 패키지 3종을 한정 출시해 집콕러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썸머 패키지를 통해 뉴노멀 일상 속에서 맞이한 올 여름을 집과 같이 가까운 곳에서도 짜릿하고 즐겁게 보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특유의 시그니처 컬러인 빨간색 바탕에 새하얀 스트라이프를 더해 보기만해도 짜릿하면서도 강렬한 여름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또한, ‘홈시네마’, ‘피크닉’, ‘캠핑’를 상징하는 3가지 아이콘으로 나만의 공간에서 더욱 트렌디한 여름나기를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해 휴가철 집콕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코카-콜라가 진행하고 있는 특별한 이벤트에 참여하면 집에서 즐기는 여름 휴가를 보다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코-크플레이(CokePLAY)’ 어플리케이션에서 응모를 통해 코카-콜라가 특별히 한정 수량을 제작한 한정판 굿즈를 받을 수 있다. 이번 굿즈는 썸머 패키지에 담긴 3가지 테마(피크닉, 캠핑, 홈시네마)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실용성과 감성을 모두 갖춘 아이템으로만 구성돼 홈케이션을 생각하는 고객들의 취향을 겨눈다. ‘조지아 크래프트’는‘ 핫브루의 풍부한 첫 맛과 콜드브루의 깔끔한 끝 맛을 모두 느낄 수 있다. 간단히 시럽이나 소스만 더하면 헤이즐넛 아메리카노나 카페모카와 같은 다양한 커피를 내 취향과 입맛에 맞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 홈카페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여름 휴가의 묘미는 색다른 장소에서 맛보는 특별한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올 여름, 멀리 떠나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 여행하는 듯한 기분은 물론 휴가지의 맛과 향을 그대로 재현한 제품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CU의 ‘기내식 도시락 시리즈’는 실제 비행기에서 승무원에게 기내식을 주문하는 느낌을 살리기 위해 ‘포크 플리즈’, ‘치킨 플리즈’, ‘비프 플리즈’ 3종으로 출시됐다. 은박 용기에 다양한 음식들이 하나로 담겨 나오는 기내식 특유의 느낌을 그대로 전달하기 위해 기존 일반 플라스틱 용기 대신 알루미늄 용기를 사용했다. 최근 SNS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랜선 여행’에 곁들일 아이템으로 추천한다. 롯데푸드 ‘의성마늘 직화양념구이’는 캠핑을 가지 않아도 집에서 바비큐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진한 갈비 양념을 바른 뒤 오븐에서 노릇하게 굽고, 이를 직화로 한 번 더 구워 한층 풍부한 육즙과 불향 가득한 맛을 살렸다. 석쇠에서 구운 듯한 격자 무늬는 야외 바비큐 느낌을 한층 더해줘 집에서 캠핑을 즐길 때 곁들이기 좋다. 휴가를 떠나 이것 저것 먹다 보면 어느새 하루가 금방 지나간다. 야식 하나까지도 소홀히 할 수 없는 휴가철 집콕러들을 위한, 시원한 맥주와 어울리는 다양한 야식들도 속속 출시되고 있다. 대상 청정원은 ‘통마늘 모듬곱창’, ‘매콤제육오돌뼈’, ‘매콤껍데기’ 등 맥주와 함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안주야 상온 안주 6종’을 출시했다. 파우치를 오픈하지 않고 그대로 세워 전자레인지에 1분만 조리하면 완성되며 실온에서 9개월간 보관할 수 있어 편의성이 뛰어나다. 기존 상온 제품에서 맛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맛과 식감으로 휴가철 홈술족들의 안주 선택지를 한층 넓혔다. 사조대림 ‘더 바삭한 치킨 & 치즈볼’은 국내산 닭고기로 만든 순살치킨과 모짜렐라 치즈가 듬뿍 들어간 치즈볼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에어프라이어 전용 튀김옷을 입혀 더욱 바삭하고 담백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한 번에 두 가지 메뉴를 동시에 맛볼 수 있어 하나만으로는 부족한 프로 야식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CU, 청정원 등 유통업계, 코로나 19 장기화에 홈케이션 위한 다양한 식음료 아이템 선봬

집을 나만의 특별한 휴가지로 즐기는 ‘홈케이션’ 주목
휴가지 맛 재현한 CU 기내식 도시락, 대상 청정원 안주야 상온 안주 6종 등 인기

심영범 기자 승인 2020.08.06 14:36 의견 0
휴가를 집에서 보내는 '홈케이션' 트렌드가 부상함에 따라 유통업계에서는 다양한 식음료 아이템을 내놓고 있다. (자료=코카콜라)


본격적인 휴가철이 찾아왔다. 하지만 코로나19가 사그러들 기미가 없어 예년보다 활기찬 휴가철의 풍경은 보기 어렵다.

이런 가운데 ‘홈케이션(Home+Vacation)’ 트렌드가 뜨고 있다. 많은 사람들을 만날 필요도 없기에 안전하고 안락하기까지 한 집을 나만의 특별한 휴가지로 활용하기 시작한 것이다.

처음에는 낯설고 생소했지만 현재 가장 편안하고 안전한 방법이자 일상으로, 직접 경험해보고 싶은 힙(hip)한 뉴노멀의 새로운 여름 일상으로 재탄생하며 홈케이션 분위기를 돋워줄 수 있는 식음료 제품도 함께 주목 받고 있다.

코카-콜라는 최근 뉴노멀 시대를 패키지 디자인에 반영한 썸머 패키지 3종을 한정 출시해 집콕러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썸머 패키지를 통해 뉴노멀 일상 속에서 맞이한 올 여름을 집과 같이 가까운 곳에서도 짜릿하고 즐겁게 보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특유의 시그니처 컬러인 빨간색 바탕에 새하얀 스트라이프를 더해 보기만해도 짜릿하면서도 강렬한 여름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또한, ‘홈시네마’, ‘피크닉’, ‘캠핑’를 상징하는 3가지 아이콘으로 나만의 공간에서 더욱 트렌디한 여름나기를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해 휴가철 집콕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코카-콜라가 진행하고 있는 특별한 이벤트에 참여하면 집에서 즐기는 여름 휴가를 보다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코-크플레이(CokePLAY)’ 어플리케이션에서 응모를 통해 코카-콜라가 특별히 한정 수량을 제작한 한정판 굿즈를 받을 수 있다.

이번 굿즈는 썸머 패키지에 담긴 3가지 테마(피크닉, 캠핑, 홈시네마)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실용성과 감성을 모두 갖춘 아이템으로만 구성돼 홈케이션을 생각하는 고객들의 취향을 겨눈다.

‘조지아 크래프트’는‘ 핫브루의 풍부한 첫 맛과 콜드브루의 깔끔한 끝 맛을 모두 느낄 수 있다. 간단히 시럽이나 소스만 더하면 헤이즐넛 아메리카노나 카페모카와 같은 다양한 커피를 내 취향과 입맛에 맞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 홈카페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여름 휴가의 묘미는 색다른 장소에서 맛보는 특별한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올 여름, 멀리 떠나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 여행하는 듯한 기분은 물론 휴가지의 맛과 향을 그대로 재현한 제품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CU의 ‘기내식 도시락 시리즈’는 실제 비행기에서 승무원에게 기내식을 주문하는 느낌을 살리기 위해 ‘포크 플리즈’, ‘치킨 플리즈’, ‘비프 플리즈’ 3종으로 출시됐다.

은박 용기에 다양한 음식들이 하나로 담겨 나오는 기내식 특유의 느낌을 그대로 전달하기 위해 기존 일반 플라스틱 용기 대신 알루미늄 용기를 사용했다. 최근 SNS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랜선 여행’에 곁들일 아이템으로 추천한다.

롯데푸드 ‘의성마늘 직화양념구이’는 캠핑을 가지 않아도 집에서 바비큐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진한 갈비 양념을 바른 뒤 오븐에서 노릇하게 굽고, 이를 직화로 한 번 더 구워 한층 풍부한 육즙과 불향 가득한 맛을 살렸다. 석쇠에서 구운 듯한 격자 무늬는 야외 바비큐 느낌을 한층 더해줘 집에서 캠핑을 즐길 때 곁들이기 좋다.

휴가를 떠나 이것 저것 먹다 보면 어느새 하루가 금방 지나간다. 야식 하나까지도 소홀히 할 수 없는 휴가철 집콕러들을 위한, 시원한 맥주와 어울리는 다양한 야식들도 속속 출시되고 있다.

대상 청정원은 ‘통마늘 모듬곱창’, ‘매콤제육오돌뼈’, ‘매콤껍데기’ 등 맥주와 함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안주야 상온 안주 6종’을 출시했다. 파우치를 오픈하지 않고 그대로 세워 전자레인지에 1분만 조리하면 완성되며 실온에서 9개월간 보관할 수 있어 편의성이 뛰어나다. 기존 상온 제품에서 맛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맛과 식감으로 휴가철 홈술족들의 안주 선택지를 한층 넓혔다.

사조대림 ‘더 바삭한 치킨 & 치즈볼’은 국내산 닭고기로 만든 순살치킨과 모짜렐라 치즈가 듬뿍 들어간 치즈볼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에어프라이어 전용 튀김옷을 입혀 더욱 바삭하고 담백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한 번에 두 가지 메뉴를 동시에 맛볼 수 있어 하나만으로는 부족한 프로 야식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