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TRA미디어 제공) 글로벌 미디어 그룹 TRA Media(티알에이미디어)가 교육전문채널 WeeTV(위티브이)에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소개하는 독창적인 교육형 콘텐츠 ‘K-LANGUAGE SCHOOL(K-랭귀지스쿨)’을 자체 제작해 편성한다고 27일 밝혔다. ‘K-랭귀지스쿨’은 기존 한국어 교육 방송 포맷인, 한 명의 한국인 강사가 전체 강의 내용을 이끌어가던 방식에서 벗어나, 각 회차마다 한국어에 능통한 외국인 엔터테이너가 한국어를 기본으로, 자국어를 활용하여 부연 설명을 한다. 한국인도 잘 모르던 한글의 역사와 문화 이야기를 외국인이 소개하는 형식으로 더욱 유익한 재미를 줄 예정이다. ‘K-랭귀지스쿨’은 10개국 출연진이 출연하는 10강으로 구성된 한국어 기초 편을 시작으로, 기초부터 중/고급까지 단계별 심화 과정과 더불어, 드라마, K-POP로 배우는 한국어 등 시즌별 콘텐츠로 한국어 학습에 관심 있는 국내외 다양한 국가와 연령층의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K-랭귀지스쿨’ 기초 편은 중앙대학교 행정대학원 최경자 KIIP주임교수의 자문으로, 책에만 있는 내용이 아닌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한국어 표현과 더불어, “언어뿐만 아니라 반드시 그 나라의 역사와 문화까지 배워야 한다.”는 그의 한국어 수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집약된 기초 교육과정으로 구성돼있다. 기획과 연출을 맡은 티알에이미디어 김홍철 부사장은 "티알에이미디어 교육 전문 채널인 ‘위티브이’를 통해 다양한 국적과 언어를 가진 외국인 출연진이 자국민도 잘 알지 못했던 한국 역사와 문화를 알려주는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을 국내 TV 시청자들에게 소개하게 돼 굉장히 설레며, 한국어뿐만 아니라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함께 소개하는 전에 없던 새로운 형식의 프로그램인 ‘K-랭귀지스쿨’로, 한국어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위티브이, ‘K-랭귀지스쿨’ 편성…외국인 엔터테이너가 한국어 강사로

윤소희 기자 승인 2020.08.27 13:49 의견 0
(사진=TRA미디어 제공)


글로벌 미디어 그룹 TRA Media(티알에이미디어)가 교육전문채널 WeeTV(위티브이)에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소개하는 독창적인 교육형 콘텐츠 ‘K-LANGUAGE SCHOOL(K-랭귀지스쿨)’을 자체 제작해 편성한다고 27일 밝혔다.

‘K-랭귀지스쿨’은 기존 한국어 교육 방송 포맷인, 한 명의 한국인 강사가 전체 강의 내용을 이끌어가던 방식에서 벗어나, 각 회차마다 한국어에 능통한 외국인 엔터테이너가 한국어를 기본으로, 자국어를 활용하여 부연 설명을 한다. 한국인도 잘 모르던 한글의 역사와 문화 이야기를 외국인이 소개하는 형식으로 더욱 유익한 재미를 줄 예정이다.

‘K-랭귀지스쿨’은 10개국 출연진이 출연하는 10강으로 구성된 한국어 기초 편을 시작으로, 기초부터 중/고급까지 단계별 심화 과정과 더불어, 드라마, K-POP로 배우는 한국어 등 시즌별 콘텐츠로 한국어 학습에 관심 있는 국내외 다양한 국가와 연령층의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K-랭귀지스쿨’ 기초 편은 중앙대학교 행정대학원 최경자 KIIP주임교수의 자문으로, 책에만 있는 내용이 아닌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한국어 표현과 더불어, “언어뿐만 아니라 반드시 그 나라의 역사와 문화까지 배워야 한다.”는 그의 한국어 수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집약된 기초 교육과정으로 구성돼있다.

기획과 연출을 맡은 티알에이미디어 김홍철 부사장은 "티알에이미디어 교육 전문 채널인 ‘위티브이’를 통해 다양한 국적과 언어를 가진 외국인 출연진이 자국민도 잘 알지 못했던 한국 역사와 문화를 알려주는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을 국내 TV 시청자들에게 소개하게 돼 굉장히 설레며, 한국어뿐만 아니라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함께 소개하는 전에 없던 새로운 형식의 프로그램인 ‘K-랭귀지스쿨’로, 한국어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