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더하기미디어 제공) [뷰어스=곽민구 기자] 가수 숙희가 드라마 ‘하나뿐인 내편’ OST 가창자 대열에 합류했다. KBS2 주말 드라마 ‘하나뿐인 내편’ OST 가창자로 나선 숙희는 이별의 아픔을 담은 애절한 발라드 수록곡 ‘벽’을 30일 정오 공개한다. 신곡 ‘벽’의 전반부는 스트링과 피아노 그리고 나일론 기타의 심플한 구성에 숙희의 호소력 있고 애절한 목소리를 얹어서 서정적이면서도 슬픈 느낌을 최대한 강조했다. 후반부에는 스트링의 강한 대선율과 리듬 악기가 절묘한 조화를 이루며 애절하면서도 깊은 슬픔을 표출하고 있다. 자신의 사랑을 지키기 위해 연인의 그림자가 되겠다는 한 여자의 가슴 절절한 고백이 감동의 극한으로 치닫는 듯하다. 이 곡은 하현우의 ‘다크니스’, 효정(오마이걸)의 ‘사르르’, 하나(구구단)의 ‘설렘주의보’ 등 핫한 드라마 OST를 통해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작사가 안영란과 다수의 명곡 OST를 내놓은 작곡가 류원광이 합작했다. 2009년 ‘천상여자’로 데뷔한 숙희는 앨범 발표와 함께 OST 가창으로도 왕성한 활동을 이어온 가운데 약 1년 만에 신곡 ‘벽’을 발표하며 팬들에게 반가운 목소리를 전한다. 한편 28년 만에 나타난 친부로 인해 인생이 꼬여버린 한 여자와 정체를 숨겨야만 했던 그녀의 아버지가 세상 단 하나뿐인 내편을 만나며 삶의 희망을 전하는 드라마 ‘하나뿐인 내편’은 오랜만에 주말극으로 돌아온 최수종과 유이, 이장우 등의 연기가 빛을 발하며 시청률 상승을 이어가고 있다.

숙희 ‘하나뿐인 내편’ OST 합류…애절 발라드 ‘벽’ 30일 공개

곽민구 기자 승인 2018.12.28 09:32 | 최종 수정 2137.12.24 00:00 의견 0
(사진=더하기미디어 제공)
(사진=더하기미디어 제공)

[뷰어스=곽민구 기자] 가수 숙희가 드라마 ‘하나뿐인 내편’ OST 가창자 대열에 합류했다.

KBS2 주말 드라마 ‘하나뿐인 내편’ OST 가창자로 나선 숙희는 이별의 아픔을 담은 애절한 발라드 수록곡 ‘벽’을 30일 정오 공개한다.

신곡 ‘벽’의 전반부는 스트링과 피아노 그리고 나일론 기타의 심플한 구성에 숙희의 호소력 있고 애절한 목소리를 얹어서 서정적이면서도 슬픈 느낌을 최대한 강조했다.

후반부에는 스트링의 강한 대선율과 리듬 악기가 절묘한 조화를 이루며 애절하면서도 깊은 슬픔을 표출하고 있다. 자신의 사랑을 지키기 위해 연인의 그림자가 되겠다는 한 여자의 가슴 절절한 고백이 감동의 극한으로 치닫는 듯하다.

이 곡은 하현우의 ‘다크니스’, 효정(오마이걸)의 ‘사르르’, 하나(구구단)의 ‘설렘주의보’ 등 핫한 드라마 OST를 통해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작사가 안영란과 다수의 명곡 OST를 내놓은 작곡가 류원광이 합작했다.

2009년 ‘천상여자’로 데뷔한 숙희는 앨범 발표와 함께 OST 가창으로도 왕성한 활동을 이어온 가운데 약 1년 만에 신곡 ‘벽’을 발표하며 팬들에게 반가운 목소리를 전한다.

한편 28년 만에 나타난 친부로 인해 인생이 꼬여버린 한 여자와 정체를 숨겨야만 했던 그녀의 아버지가 세상 단 하나뿐인 내편을 만나며 삶의 희망을 전하는 드라마 ‘하나뿐인 내편’은 오랜만에 주말극으로 돌아온 최수종과 유이, 이장우 등의 연기가 빛을 발하며 시청률 상승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