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금융 제공   NH농협금융 김광수 회장은 14일 중구 농협은행 본점에서 이대훈 농협은행장, 배영훈 NH아문디 자산운용 대표를 비롯한 농협금융계열사 대표들과 함께 ‘NH아문디 필승코리아 주식형 펀드’에 가입했다. ‘NH-Amundi 필승 코리아 주식형 펀드’는 글로벌 무역여건 변화로 경쟁력 강화가 시급한 소재·부품·장비 분야의 경쟁력과 성장성을 갖춘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다. 국민적 공감대를 반영해 ‘필승코리아’라고 이름 지었다. 이 펀드는 100% 민족자본의 범농협 계열사가 이 펀드의 취지에 동참해 300억원 가량의 초기 투자금액을 제공했다. 많은 국민들이 참여하고 그 수익이 기업에 돌아갈 수 있도록 운용보수와 판매보수를 낮춰 수익률을 높이는 한편, 운용보수의 50%를 공익기금으로 적립해 기초과학 분야의 발전을 위한 장학금 등으로 기부할 계획이다. 김광수 회장은 가입행사 후 “농협금융은 앞으로도 국가산업의 기반이 되는 소재·부품·장비 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행사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희망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H농협금융 ‘NH-Amundi 필승 코리아 펀드’ 가입 행사

주가영 기자 승인 2019.08.14 15:22 | 최종 수정 2139.03.27 00:00 의견 0
NH농협금융 제공
NH농협금융 제공

 

NH농협금융 김광수 회장은 14일 중구 농협은행 본점에서 이대훈 농협은행장, 배영훈 NH아문디 자산운용 대표를 비롯한 농협금융계열사 대표들과 함께 ‘NH아문디 필승코리아 주식형 펀드’에 가입했다.

‘NH-Amundi 필승 코리아 주식형 펀드’는 글로벌 무역여건 변화로 경쟁력 강화가 시급한 소재·부품·장비 분야의 경쟁력과 성장성을 갖춘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다. 국민적 공감대를 반영해 ‘필승코리아’라고 이름 지었다.

이 펀드는 100% 민족자본의 범농협 계열사가 이 펀드의 취지에 동참해 300억원 가량의 초기 투자금액을 제공했다. 많은 국민들이 참여하고 그 수익이 기업에 돌아갈 수 있도록 운용보수와 판매보수를 낮춰 수익률을 높이는 한편, 운용보수의 50%를 공익기금으로 적립해 기초과학 분야의 발전을 위한 장학금 등으로 기부할 계획이다.

김광수 회장은 가입행사 후 “농협금융은 앞으로도 국가산업의 기반이 되는 소재·부품·장비 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행사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희망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