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   양준일의 흑역사가 다시금 화제다. 양준일은 유튜브 계정을 통해 근황을 전하며 이전 팬들의 추억을 소환시키고 있다. 양준일은 1993년 SBS 라디오 ‘기쁜 우리 젊은 날’에 고정 출연이었지만 3개월 출연 정지 징계를 받은 바 있다. 양준일은 외국어를 남발하며 ‘바른 언어생활을 저해한다’고 해 징계대상이 된 것. 당시 언론들은 방송 프로그램의 예능화 경향이 심화되면서 전문성을 갖추지 못한 스타급 연예인들의 진행에 대해 예민한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양준일과 함께 3개월 출연정지를 당한 연예인으로는 바로 윤종신이 있다. 그는 ‘기쁜 우리 젊은 날’에서 진행을 맡았지만 한 코너에서 전화 연결을 통해 두 명의 여학생을 사귀는 고민을 털어놓는 중학생에게 ‘일부다처제’를 운운했다 출연 정지를 당했다. 방송위는 청소년의 건전한 정서를 해칠 우려가 크다며 징계사유를 밝혔다.

양준일의 ‘흑역사’, 3개월 출연 정지… ‘일부다처제' 운운했던 윤종신도 정지

윤지호 기자 승인 2019.08.27 22:48 | 최종 수정 2139.04.22 00:00 의견 0
사진=KBS
사진=KBS

 

양준일의 흑역사가 다시금 화제다.

양준일은 유튜브 계정을 통해 근황을 전하며 이전 팬들의 추억을 소환시키고 있다.

양준일은 1993년 SBS 라디오 ‘기쁜 우리 젊은 날’에 고정 출연이었지만 3개월 출연 정지 징계를 받은 바 있다.

양준일은 외국어를 남발하며 ‘바른 언어생활을 저해한다’고 해 징계대상이 된 것.

당시 언론들은 방송 프로그램의 예능화 경향이 심화되면서 전문성을 갖추지 못한 스타급 연예인들의 진행에 대해 예민한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양준일과 함께 3개월 출연정지를 당한 연예인으로는 바로 윤종신이 있다. 그는 ‘기쁜 우리 젊은 날’에서 진행을 맡았지만 한 코너에서 전화 연결을 통해 두 명의 여학생을 사귀는 고민을 털어놓는 중학생에게 ‘일부다처제’를 운운했다 출연 정지를 당했다. 방송위는 청소년의 건전한 정서를 해칠 우려가 크다며 징계사유를 밝혔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