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성이 들려주는 삼일절 이야기 온라인 특강 ‘삼일절은 슬픈 날? 기쁜 날!’ 포스터 (사진=서울문화재단) 서울문화재단 시민청은 3·1운동 102주년을 맞아 비대면 온라인 특강인 ‘삼일절은 슬픈 날? 기쁜 날!’을 내달 1일 시민청 네이버TV와 유튜브를 통해 선보인다. 비대면 온라인 특강 ‘삼일절은 슬픈 날? 기쁜 날!’은 EBS 한국사 강사이자 ‘역사저널 그날’ ‘벌거벗은 세계사’ 등을 통해 ‘큰별쌤’으로도 잘 알려진 대한민국 대표 역사 강사 최태성이 함께 한다. 이번 강연에서는 1910년 시대상황, 3·1운동 배경, 민족대표33인의 독립선언서, 전국·국외의 만세운동, 3·1운동이 끼친 영향, 3·1운동의 의의 등을 들려준다. 강연은 단순히 휴일로 여겨지는 국가기념일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활동이 줄어든 시민에게 최대 규모의 민족 운동인 3·1운동의 배경과 역사적 의미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또한 독립을 위해 헌신한 분들께 조의를 표하는 날로 알고 있는 삼일절에 대해 ‘민주공화국 체제의 제헌 헌법이 계승된 대한민국의 출발일’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온라인 특강 ‘삼일절은 슬픈 날? 기쁜 날!’은 시민청 온라인 채널인 ‘시민청TV’의 네이버TV와 공식 유튜브, 최태성 강사 유튜브 ‘최태성 2TV'를 통해 3월 1일 내내 감상할 수 있다.

서울문화재단 시민청, 3·1운동 102주년 기념해 비대면 온라인 특강 열어

이동현 기자 승인 2021.02.26 10:06 의견 0
최태성이 들려주는 삼일절 이야기 온라인 특강 ‘삼일절은 슬픈 날? 기쁜 날!’ 포스터 (사진=서울문화재단)


서울문화재단 시민청은 3·1운동 102주년을 맞아 비대면 온라인 특강인 ‘삼일절은 슬픈 날? 기쁜 날!’을 내달 1일 시민청 네이버TV와 유튜브를 통해 선보인다.

비대면 온라인 특강 ‘삼일절은 슬픈 날? 기쁜 날!’은 EBS 한국사 강사이자 ‘역사저널 그날’ ‘벌거벗은 세계사’ 등을 통해 ‘큰별쌤’으로도 잘 알려진 대한민국 대표 역사 강사 최태성이 함께 한다.

이번 강연에서는 1910년 시대상황, 3·1운동 배경, 민족대표33인의 독립선언서, 전국·국외의 만세운동, 3·1운동이 끼친 영향, 3·1운동의 의의 등을 들려준다.

강연은 단순히 휴일로 여겨지는 국가기념일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활동이 줄어든 시민에게 최대 규모의 민족 운동인 3·1운동의 배경과 역사적 의미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또한 독립을 위해 헌신한 분들께 조의를 표하는 날로 알고 있는 삼일절에 대해 ‘민주공화국 체제의 제헌 헌법이 계승된 대한민국의 출발일’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온라인 특강 ‘삼일절은 슬픈 날? 기쁜 날!’은 시민청 온라인 채널인 ‘시민청TV’의 네이버TV와 공식 유튜브, 최태성 강사 유튜브 ‘최태성 2TV'를 통해 3월 1일 내내 감상할 수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