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BTS_twt) 방탄소년단 지민이 최근 진행된 국내외 각종 인기투표에서 연달아 1위를 차지했다. 27개월 연속 브랜드 평판 1위 신기록의 주인공다운 인기 고공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 31일 일본의 Z세대의 소셜 미디어 트렌드를 연구하는 연구소 ‘Memedays’는 ‘Z세대’라고 불리는 15세~21세 여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Z세대의 미래에 대한 인식조사'를 발표했다. 특히 응답 중 ‘당신의 미래 롤모델은 누구입니까?’라는 질문에 유일한 한국 남자 아이돌로 지민이 이름을 올린 점은 주목할 만하다. (자료=올케이팝) 이에 북미 연예 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방탄소년단 지민은 일본 리서치연구소 '메메데이즈'가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114명의 여성 응답자의 롤모델 중 한 명으로 뽑혔다"며 일본 10대 여학생들의 지민 인기를 발빠르게 보도했다. 일본에서의 지민의 인기는 Z세대에서 그치지 않는다. (자료=@BTS_twt) 최근 일본 K팝 아이돌 순위 사이트 '네한'(NEHAN, 音韓)에서 3주 연속 1위에 올랐다. 번역가이자 유명 작가 마쓰다 아오코, 가수 무라타 토모야, 뮤지션 니시데라 고우타, 방송인 키리코, 영화배우이자 일본 인기 코미디언 요시코 등 셀 수 없이 많은 셀럽들의 최애 고백이 이어지는 등 꾸준한 인기로 사랑받고 있다. 지민의 영향력은 일본을 넘어 전세계를 장악하고 있다. (자료=@BTS_twt) 지민은 최근까지 글로벌 K팝 인기투표 '케이돌'(Kdol.me)에서 가장 많은 하트를 받아 '명예의 전당'에 연속으로 오르며 글로벌한 인기를 연일 증명하고 있다. 세계 각국에서 투표 가능한 글로벌 K팝 아이돌 인기투표 서비스 앱 '케이돌’(KDOL)은 중국, 일본, 동남아, 한국 등 해외 각국에서 참여가 가능하며 100% 유저 투표로 반영된 순위다. 해당 투표에서 지민은 지난해 8월부터 꾸준히 1위를 차지하며 전체 1억 7435만 1557개의 하트를 받아 2위와 매우 큰 차이로 명예의 전당 1위에 올라 수개월간 왕좌를 지키고 있다. 지민은 33주 연속 1위로 작년 8월 첫째 주부터 올 3월 (3월 22일 ~ 3월 28일)까지 1위를 유지 중다. 3월 한달 동안 2804만 4470개의 하트를 받아 월간 랭킹 1위를 기록했다. 월간 랭킹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3월까지 8개월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일간, 주간, 월간 1위와 '명예의 전당'까지 휩쓸고 있다. 이달에도 여전히 일간, 주간, 월간 1위를 싹쓸이하며 1위를 유지 중이다. (자료=@BTS_twt) (자료=KPOP VOTE) 이 밖에도 지민은 지난달 31일 마감된 글로벌 K팝 투표 웹사이트 'KPOP VOTE'에서 진행한 ‘Who is The Best Eye Smile Kpop Idol 2020?’(눈 웃음이 가장 아름다운 K-POP 아이돌) 투표에서 약 1만 3000표를 얻었다.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 1위를 차지했다. 이에 코스모폴리탄 인도네시아(Cosmopolitan Indonesia)는 쌍커풀이 없는 깔끔하고 큰 지민만의 눈으로 '앞이 안보일 정도로 감기는 눈웃음'에 대해 상세히 다뤘다. 매체는 "지민의 매력 중 하나인 아이 같은 얼굴로 눈웃음을 지을 때 그를 우상으로 만들고, 그런 모습을 보면 무의식적으로 행복감을 갖게 된다"며 "지민의 눈웃음은 우리에겐 축복"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그는 아이돌 차트에서 진행된 ‘애교 넘치는 눈웃음이 매력적인 아이돌은?’이라는 설문조사에서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BTS News] 방탄소년단 지민, 각종 투표 1위 싹쓸이…“K팝의 프론트 맨”

반경림 기자 승인 2021.04.05 14:43 의견 5
(자료=@BTS_twt)

방탄소년단 지민이 최근 진행된 국내외 각종 인기투표에서 연달아 1위를 차지했다. 27개월 연속 브랜드 평판 1위 신기록의 주인공다운 인기 고공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 31일 일본의 Z세대의 소셜 미디어 트렌드를 연구하는 연구소 ‘Memedays’는 ‘Z세대’라고 불리는 15세~21세 여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Z세대의 미래에 대한 인식조사'를 발표했다. 특히 응답 중 ‘당신의 미래 롤모델은 누구입니까?’라는 질문에 유일한 한국 남자 아이돌로 지민이 이름을 올린 점은 주목할 만하다.

(자료=올케이팝)

이에 북미 연예 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방탄소년단 지민은 일본 리서치연구소 '메메데이즈'가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114명의 여성 응답자의 롤모델 중 한 명으로 뽑혔다"며 일본 10대 여학생들의 지민 인기를 발빠르게 보도했다.

일본에서의 지민의 인기는 Z세대에서 그치지 않는다.

(자료=@BTS_twt)

최근 일본 K팝 아이돌 순위 사이트 '네한'(NEHAN, 音韓)에서 3주 연속 1위에 올랐다. 번역가이자 유명 작가 마쓰다 아오코, 가수 무라타 토모야, 뮤지션 니시데라 고우타, 방송인 키리코, 영화배우이자 일본 인기 코미디언 요시코 등 셀 수 없이 많은 셀럽들의 최애 고백이 이어지는 등 꾸준한 인기로 사랑받고 있다.

지민의 영향력은 일본을 넘어 전세계를 장악하고 있다.

(자료=@BTS_twt)

지민은 최근까지 글로벌 K팝 인기투표 '케이돌'(Kdol.me)에서 가장 많은 하트를 받아 '명예의 전당'에 연속으로 오르며 글로벌한 인기를 연일 증명하고 있다. 세계 각국에서 투표 가능한 글로벌 K팝 아이돌 인기투표 서비스 앱 '케이돌’(KDOL)은 중국, 일본, 동남아, 한국 등 해외 각국에서 참여가 가능하며 100% 유저 투표로 반영된 순위다.

해당 투표에서 지민은 지난해 8월부터 꾸준히 1위를 차지하며 전체 1억 7435만 1557개의 하트를 받아 2위와 매우 큰 차이로 명예의 전당 1위에 올라 수개월간 왕좌를 지키고 있다.

지민은 33주 연속 1위로 작년 8월 첫째 주부터 올 3월 (3월 22일 ~ 3월 28일)까지 1위를 유지 중다. 3월 한달 동안 2804만 4470개의 하트를 받아 월간 랭킹 1위를 기록했다. 월간 랭킹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3월까지 8개월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일간, 주간, 월간 1위와 '명예의 전당'까지 휩쓸고 있다. 이달에도 여전히 일간, 주간, 월간 1위를 싹쓸이하며 1위를 유지 중이다.

(자료=@BTS_twt)
(자료=KPOP VOTE)

이 밖에도 지민은 지난달 31일 마감된 글로벌 K팝 투표 웹사이트 'KPOP VOTE'에서 진행한 ‘Who is The Best Eye Smile Kpop Idol 2020?’(눈 웃음이 가장 아름다운 K-POP 아이돌) 투표에서 약 1만 3000표를 얻었다.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 1위를 차지했다.

이에 코스모폴리탄 인도네시아(Cosmopolitan Indonesia)는 쌍커풀이 없는 깔끔하고 큰 지민만의 눈으로 '앞이 안보일 정도로 감기는 눈웃음'에 대해 상세히 다뤘다. 매체는 "지민의 매력 중 하나인 아이 같은 얼굴로 눈웃음을 지을 때 그를 우상으로 만들고, 그런 모습을 보면 무의식적으로 행복감을 갖게 된다"며 "지민의 눈웃음은 우리에겐 축복"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그는 아이돌 차트에서 진행된 ‘애교 넘치는 눈웃음이 매력적인 아이돌은?’이라는 설문조사에서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