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Weverse) 방탄소년단 뷔의 자작곡 'Sweet Night'이 인도 매체의 주목을 받으며 한국 드라마를 소개하는 역할을 해 4차 한류붐에 이바지하고 있다. 최근 인도 유명 매거진 보그(Vogue)는 "넷플릭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디즈니 플러스 등에서 시청할 좋은 사운드트랙을 지닌 TV 쇼 14가지"라는 제목으로 전 세계 콘텐츠들을 모아 추천했다. (자료=인도 보그) 매체는 '이태원 클라쓰'의 OST로 뷔의 'Sweet Night'를 손꼽으면서 "인기 그룹 방탄소년단의 뷔가 작사, 작곡, 프로듀싱, 가창까지 참여했으며 아이튠즈 신기록을 보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여러 콘텐츠 스트리밍 플랫폼의 부흥 속 한류 콘텐츠들도 동아시아를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Sweet Night'는 뷔를 중심으로 폭발적인 화제성으로 3차 한류붐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앞서 일본 매체 리얼사운드는 '이태원 클라쓰'의 인기에 박차를 가한 것이 방탄소년단 뷔의 존재라고 언급하면서 그의 파급력을 높이 평가하기도 했다. 한편, 'Sweet Night'은 지난해 공개 당시 국내외 차트를 석권하였으며 현재 아이튠즈 118개국에서 1위를 기록했다. 또 미국, 영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동시에 1위를 석권했으며 유럽, 아랍, 북미, 아프리카 차트를 '올킬'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뿐만 아니라 세계 최대 음원 풀랫폼 스포티파이에서 2020년 K드라마 OST 스트리밍 순위 1위에 올라 아티스트 뷔의 음원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BTS News] 방탄소년단 뷔, 인도에 K드라마 소개...“한류붐에 견인차”

반경림 기자 승인 2021.04.07 07:21 의견 0
(자료=Weverse)

방탄소년단 뷔의 자작곡 'Sweet Night'이 인도 매체의 주목을 받으며 한국 드라마를 소개하는 역할을 해 4차 한류붐에 이바지하고 있다.

최근 인도 유명 매거진 보그(Vogue)는 "넷플릭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디즈니 플러스 등에서 시청할 좋은 사운드트랙을 지닌 TV 쇼 14가지"라는 제목으로 전 세계 콘텐츠들을 모아 추천했다.

(자료=인도 보그)

매체는 '이태원 클라쓰'의 OST로 뷔의 'Sweet Night'를 손꼽으면서 "인기 그룹 방탄소년단의 뷔가 작사, 작곡, 프로듀싱, 가창까지 참여했으며 아이튠즈 신기록을 보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여러 콘텐츠 스트리밍 플랫폼의 부흥 속 한류 콘텐츠들도 동아시아를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Sweet Night'는 뷔를 중심으로 폭발적인 화제성으로 3차 한류붐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앞서 일본 매체 리얼사운드는 '이태원 클라쓰'의 인기에 박차를 가한 것이 방탄소년단 뷔의 존재라고 언급하면서 그의 파급력을 높이 평가하기도 했다.

한편, 'Sweet Night'은 지난해 공개 당시 국내외 차트를 석권하였으며 현재 아이튠즈 118개국에서 1위를 기록했다. 또 미국, 영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동시에 1위를 석권했으며 유럽, 아랍, 북미, 아프리카 차트를 '올킬'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뿐만 아니라 세계 최대 음원 풀랫폼 스포티파이에서 2020년 K드라마 OST 스트리밍 순위 1위에 올라 아티스트 뷔의 음원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