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기상청) 오늘(16일)은 곳곳에 비가 내리며 오후에는 황사 유입으로 공기질이 나쁘겠다. 전국 예상 강수량은 수도권·강원 영서·충남·충북 북부·전북·서해5도는 5~20㎜, 강원 영동·충북 남부·전남권 북부·경북·경남·울릉도·독도는 5㎜다. 비 소식이 예정된 지역에는 돌풍이 동반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꽃샘추위로 다소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2∼11도, 낮 최고기온은 15∼21도다. 아울러 강한 바람이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을 것으로 보인다. 전국적으로 황사 소식도 예정됐다. 대기질은 대체로 좋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권·충청권·호남권·대구·경북·제주권 ‘나쁨’, 그 밖의 지역은 ‘보통’으로 예보됐다. 중부지역의 경우 황사의 영향으로 밤에 한시적으로 ‘매우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기상청 날씨] 출근길 비 소식..오후 황사 유입 ‘주의’

쌀쌀한 날씨 이어져
황사 유입으로 공기질 탁해

송인화 기자 승인 2021.04.16 09:22 의견 0
(사진=기상청)

오늘(16일)은 곳곳에 비가 내리며 오후에는 황사 유입으로 공기질이 나쁘겠다.

전국 예상 강수량은 수도권·강원 영서·충남·충북 북부·전북·서해5도는 5~20㎜, 강원 영동·충북 남부·전남권 북부·경북·경남·울릉도·독도는 5㎜다.

비 소식이 예정된 지역에는 돌풍이 동반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꽃샘추위로 다소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2∼11도, 낮 최고기온은 15∼21도다. 아울러 강한 바람이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을 것으로 보인다.

전국적으로 황사 소식도 예정됐다. 대기질은 대체로 좋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권·충청권·호남권·대구·경북·제주권 ‘나쁨’, 그 밖의 지역은 ‘보통’으로 예보됐다. 중부지역의 경우 황사의 영향으로 밤에 한시적으로 ‘매우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