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방탄소년단 공식 네이버 포스트) 방탄소년단 정국이 스포티파이(Spotify) 코리아 Top 200에 멤버 중 유일하게 솔로 2곡을 7일 연속 차트인시키는 막강한 음원 파워를 보여줬다.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Spotify Korea Top 200' 차트에 따르면(4월 25일자), 27일(한국 시간) 'Euphoria'와 '시차'가 각각 86위, 193위를 차지했다. 멤버 중 유일하게 해당 차트에 자신의 솔로곡 'Euphoria'와 '시차'가 차트인된 것. (자료=애플뮤직) 28일에는 'Euphoria'가 'Spotify Korea Top 200' 차트에 79위로 방탄소년단 전체 솔로곡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Euphoria'는 현재 스포티파이에서 한국 남자 아이돌 솔로곡 최초로 2억 2800만 스트리밍을 넘어섰다. 지난 19일에는 'BTS Popular Top10'(BTS 인기곡 톱10) 트랙 리스트에 그룹 솔로곡으로는 유일하게 오르는 등 해당 음원 플랫폼에서 독보적인 음원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미국 애플 뮤직(Apple Music)에서도 'BTS Top Songs'(BTS 인기곡)트랙 리스트 10위에 오른 ‘Euphoria’는 두 음원 플랫폼에서 강력한 솔로 음원 파워를 이어가고 있다. (자료=@BTS_twt) 비음원에서도 그의 파워는 막강한데, 정국의 자작곡 ‘Still With You’는 사운드클라우드(Soundcloud) 2개 차트에서 정상에 오르기도 했다. 글로벌 음악 공유 사이트 사운드클라우드에 ‘Still With You by JK of BTS‘라는 제목으로 등재된 정국의 자작곡 ‘Still With You’는 지난 30일 톱50(Top50)차트의 전체 음악 장르(All music genres)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톱50(Top50)차트의 팝(Pop) 부분에서도 1위를 동시에 석권하며 해당 플랫폼에서 인기 고공 행진을 누리고 있다. 톱50은 사운드클라우드에서 1주일 동안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트랙을 집계한 차트로 ‘Still With You’는 꾸준히 1위에 랭크되고 있다. 현재 해당 곡은 6100만 스트리밍을 넘어섰다. 한편 지난 22일 드림캐쳐 멤버 수아는 네이버 VLIVE 방송 중 "최근에 계속 듣는 노래가 있다"라며 "정국 선배님의 'Still With You'라는 노래가 있다. 노래가 너무 좋다. 딱 제 스타일이다"라고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러시아 최고 발레단 마린스키(Mariinsky Ballet)에서 솔리스트로 활약 중인 발레리나 마리아 호레바(Maria Khoreva)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정국의 'Still With You'를 언급하며 폭풍 눈물을 흘리는 이모티콘으로 감동을 전했다. (자료=Weverse) 정국의 솔로곡이 이와 같은 기록을 세우는 데에는 그의 가창력이 큰 부분을 차지한다. 일본 음악 전문 매체 'Real sound'(리얼 사운드)는 ‘그룹에서 '황금 막내'라 불리는 정국의 뛰어난 가창력’이라는 제목으로 기사를 보도했다. 매체는 "그의 노랫소리는 유일무이한 힘을 지녔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 다른 일본 매체 'Bebe'(베베)는 정국을 “세계에서 큰 인기인”이라 소개하며 “여유롭고 상쾌한 미성을 들으면 기분이 좋아지고 어려운 가성의 소유자”라 보도했다. 이처럼 정국은 방탄소년단의 메인 보컬로서 35곡 이상의 커버곡부터 해외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 등 자신의 뛰어난 보컬 기량을 계속해서 보여주고 있다.

[BTS News] 방탄소년단 정국, 솔로곡 막강 음원 파워...“세계가 인정하는 가창력”

반경림 기자 승인 2021.05.03 09:44 의견 11
(자료=방탄소년단 공식 네이버 포스트)

방탄소년단 정국이 스포티파이(Spotify) 코리아 Top 200에 멤버 중 유일하게 솔로 2곡을 7일 연속 차트인시키는 막강한 음원 파워를 보여줬다.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Spotify Korea Top 200' 차트에 따르면(4월 25일자), 27일(한국 시간) 'Euphoria'와 '시차'가 각각 86위, 193위를 차지했다. 멤버 중 유일하게 해당 차트에 자신의 솔로곡 'Euphoria'와 '시차'가 차트인된 것.

(자료=애플뮤직)

28일에는 'Euphoria'가 'Spotify Korea Top 200' 차트에 79위로 방탄소년단 전체 솔로곡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Euphoria'는 현재 스포티파이에서 한국 남자 아이돌 솔로곡 최초로 2억 2800만 스트리밍을 넘어섰다. 지난 19일에는 'BTS Popular Top10'(BTS 인기곡 톱10) 트랙 리스트에 그룹 솔로곡으로는 유일하게 오르는 등 해당 음원 플랫폼에서 독보적인 음원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미국 애플 뮤직(Apple Music)에서도 'BTS Top Songs'(BTS 인기곡)트랙 리스트 10위에 오른 ‘Euphoria’는 두 음원 플랫폼에서 강력한 솔로 음원 파워를 이어가고 있다.

(자료=@BTS_twt)

비음원에서도 그의 파워는 막강한데, 정국의 자작곡 ‘Still With You’는 사운드클라우드(Soundcloud) 2개 차트에서 정상에 오르기도 했다.

글로벌 음악 공유 사이트 사운드클라우드에 ‘Still With You by JK of BTS‘라는 제목으로 등재된 정국의 자작곡 ‘Still With You’는 지난 30일 톱50(Top50)차트의 전체 음악 장르(All music genres)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톱50(Top50)차트의 팝(Pop) 부분에서도 1위를 동시에 석권하며 해당 플랫폼에서 인기 고공 행진을 누리고 있다. 톱50은 사운드클라우드에서 1주일 동안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트랙을 집계한 차트로 ‘Still With You’는 꾸준히 1위에 랭크되고 있다. 현재 해당 곡은 6100만 스트리밍을 넘어섰다.

한편 지난 22일 드림캐쳐 멤버 수아는 네이버 VLIVE 방송 중 "최근에 계속 듣는 노래가 있다"라며 "정국 선배님의 'Still With You'라는 노래가 있다. 노래가 너무 좋다. 딱 제 스타일이다"라고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러시아 최고 발레단 마린스키(Mariinsky Ballet)에서 솔리스트로 활약 중인 발레리나 마리아 호레바(Maria Khoreva)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정국의 'Still With You'를 언급하며 폭풍 눈물을 흘리는 이모티콘으로 감동을 전했다.

(자료=Weverse)

정국의 솔로곡이 이와 같은 기록을 세우는 데에는 그의 가창력이 큰 부분을 차지한다.

일본 음악 전문 매체 'Real sound'(리얼 사운드)는 ‘그룹에서 '황금 막내'라 불리는 정국의 뛰어난 가창력’이라는 제목으로 기사를 보도했다. 매체는 "그의 노랫소리는 유일무이한 힘을 지녔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 다른 일본 매체 'Bebe'(베베)는 정국을 “세계에서 큰 인기인”이라 소개하며 “여유롭고 상쾌한 미성을 들으면 기분이 좋아지고 어려운 가성의 소유자”라 보도했다.

이처럼 정국은 방탄소년단의 메인 보컬로서 35곡 이상의 커버곡부터 해외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 등 자신의 뛰어난 보컬 기량을 계속해서 보여주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