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사진=픽사베이) 화이자 코로나19 백신 접종자에게서 시노백 백신 접종자보다 상당히 높은 수준의 항체가 발견됐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지난 20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홍콩대 연구진은 홍콩 정부 의뢰를 받아 코로나19 백신 접종자 1000 명을 대상으로 항체 조사를 한 결과 이 같은 결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화이자 백신은 미국 제약사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엔테크가 공동 개발했고 시노백 백신은 중국산 백신이다. 연구진은 "우리는 화이자 백신 접종자의 항체 반응이 해당 백신의 3상 임상시험 결과에서 나타난 높은 수준의 예방효과와 일치하고 시노백 백신의 3상 시험과 비교해 상당히 높은 것을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앞서 화이자 백신과 시노백 백신의 예방효과는 각각 95%와 50.7%로 보고됐다. 홍콩은 현재 화이자 백신과 시노백 백신 중 하나를 선택해 접종할 수 있다. 지금까지 화이자 백신이 170만회, 시노백 백신이 130만회 각각 접종됐다.

홍콩, 화이자 백신 효능 연구 "시노백과 비교해 상당히 높은 항체 반응"

김미라 기자 승인 2021.06.21 09:21 의견 0
X
(사진=픽사베이)

화이자 코로나19 백신 접종자에게서 시노백 백신 접종자보다 상당히 높은 수준의 항체가 발견됐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지난 20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홍콩대 연구진은 홍콩 정부 의뢰를 받아 코로나19 백신 접종자 1000 명을 대상으로 항체 조사를 한 결과 이 같은 결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화이자 백신은 미국 제약사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엔테크가 공동 개발했고 시노백 백신은 중국산 백신이다.

연구진은 "우리는 화이자 백신 접종자의 항체 반응이 해당 백신의 3상 임상시험 결과에서 나타난 높은 수준의 예방효과와 일치하고 시노백 백신의 3상 시험과 비교해 상당히 높은 것을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앞서 화이자 백신과 시노백 백신의 예방효과는 각각 95%와 50.7%로 보고됐다.

홍콩은 현재 화이자 백신과 시노백 백신 중 하나를 선택해 접종할 수 있다. 지금까지 화이자 백신이 170만회, 시노백 백신이 130만회 각각 접종됐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