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민 지음 | 라온북 | 2021년 08월 05일 출간 이상하다. 분명 어제가 월급날이었는데 통장에 돈이 없다. 혹시나 누가 손을 댄 것은 아닐까 하는 마음에 내역 조회를 해봤다. 안타깝게도 전부 내가 쓴 돈이다. 원래 신용카드를 쓰면 어쩔 수 없다고 자신을 위로하며 마음을 달래기 위한 쇼핑을 다시 시작한다. 평소에 봐두었던 물건이 세일을 하고 있다. 마침 이번에 할부도 끝났다. ‘좀 더 적은 금액으로 할부를 하면 괜찮겠지? 어차피 다음에 보너스 들어오니까!’ 그렇게 카드값의 굴레에 빠진다. 매달 통장은 비어 있다고 소리치는데 과연 평생 돈 걱정 없이 살아갈 수 있을까? 저자는 재테크의 목적이 자산 증식 자체가 아니라, ‘이번 달 들어온 돈으로 다음 달에 쓰기’를 평생 실천하면서 ‘마음 편하게’ 사는 것임을 강조한다. 대체 그것이 어떻게 가능하냐고? 이 책과 함께라면 가능하다! 이 책은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은 현금흐름 관리하는 방법을 다룬다. 소득을 늘리거나 지출을 줄이는 것은 어렵지만, 현금흐름을 잘 관리해 이번 달 들어온 돈을 다음 달까지 쓰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를 위해 계좌 관리, 예산 설계 방법, 현금흐름 기록 방법을 사례를 들어 소개한다. 2장은 물가가 상승해도 내 돈의 가치를 지켜내는 투자에 대해 이야기한다. 물가가 오르는 만큼 돈은 녹아 없어진다고 저자는 말한다. 물가를 따라가지 못하는 예금에 돈을 넣어두기보다 투자 손실을 최소화하면서 물가 상승률 이상의 꾸준한 성과를 얻는 방법을 기초적인 이론과 실증 과정을 통해 설명했다. 3장은 소득의 상실과 예상치 못한 지출에 대비하는 방법을 이야기한다. 갑작스럽게 회사를 그만두거나 주 수입원이 부재할 경우를 위해 보험에 가입하지만, 정작 자신이 가입한 보험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지인의 부탁으로 드는 보험이 아닌 나에게 알맞은 보험 가입 요령과 변액보험·종신보험에 대해서도 다룬다. 4장에서는 신혼부부의 현금흐름 관리, 사회초년생의 보험 설계, 만 원으로 시작하는 펀드 투자 등 저자가 상담한 실제 사례들을 가져와 어떻게 돈을 관리해야 하는지 방법을 소개한다. 이 책을 통해 현재 각자 겪고 있는 돈 문제의 근본 원인을 파악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길 바란다. 나이가 들어도 막상 모아둔 것이 너무 없어 통장을 보기가 두려운가? 주변 지인의 부탁으로 어쩔 수 없이 필요하지 않은 보험을 들었는가? 줄줄 새는 내 통장을 가지고 자산 관리 마스터에게 과외를 받는다면 돈의 주인공으로 살아갈 수 있게 될 것이다. 이제 막 취업해 돈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모르겠다면, 매일 카드값에 허덕이고 있다면 꼭 읽어보길 바란다.

[오늘의 책] 매달 카드값에 허덕이고 있는 당신이 읽어야 할 책…‘어른들을 위한 돈 과외’

자산 관리 마스터가 알려주는 돈 공부

박진희 기자 승인 2021.08.05 08:00 의견 0
안성민 지음 | 라온북 | 2021년 08월 05일 출간


이상하다. 분명 어제가 월급날이었는데 통장에 돈이 없다. 혹시나 누가 손을 댄 것은 아닐까 하는 마음에 내역 조회를 해봤다. 안타깝게도 전부 내가 쓴 돈이다. 원래 신용카드를 쓰면 어쩔 수 없다고 자신을 위로하며 마음을 달래기 위한 쇼핑을 다시 시작한다. 평소에 봐두었던 물건이 세일을 하고 있다. 마침 이번에 할부도 끝났다. ‘좀 더 적은 금액으로 할부를 하면 괜찮겠지? 어차피 다음에 보너스 들어오니까!’ 그렇게 카드값의 굴레에 빠진다.

매달 통장은 비어 있다고 소리치는데 과연 평생 돈 걱정 없이 살아갈 수 있을까? 저자는 재테크의 목적이 자산 증식 자체가 아니라, ‘이번 달 들어온 돈으로 다음 달에 쓰기’를 평생 실천하면서 ‘마음 편하게’ 사는 것임을 강조한다. 대체 그것이 어떻게 가능하냐고? 이 책과 함께라면 가능하다!

이 책은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은 현금흐름 관리하는 방법을 다룬다. 소득을 늘리거나 지출을 줄이는 것은 어렵지만, 현금흐름을 잘 관리해 이번 달 들어온 돈을 다음 달까지 쓰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를 위해 계좌 관리, 예산 설계 방법, 현금흐름 기록 방법을 사례를 들어 소개한다.

2장은 물가가 상승해도 내 돈의 가치를 지켜내는 투자에 대해 이야기한다. 물가가 오르는 만큼 돈은 녹아 없어진다고 저자는 말한다. 물가를 따라가지 못하는 예금에 돈을 넣어두기보다 투자 손실을 최소화하면서 물가 상승률 이상의 꾸준한 성과를 얻는 방법을 기초적인 이론과 실증 과정을 통해 설명했다.

3장은 소득의 상실과 예상치 못한 지출에 대비하는 방법을 이야기한다. 갑작스럽게 회사를 그만두거나 주 수입원이 부재할 경우를 위해 보험에 가입하지만, 정작 자신이 가입한 보험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지인의 부탁으로 드는 보험이 아닌 나에게 알맞은 보험 가입 요령과 변액보험·종신보험에 대해서도 다룬다.

4장에서는 신혼부부의 현금흐름 관리, 사회초년생의 보험 설계, 만 원으로 시작하는 펀드 투자 등 저자가 상담한 실제 사례들을 가져와 어떻게 돈을 관리해야 하는지 방법을 소개한다. 이 책을 통해 현재 각자 겪고 있는 돈 문제의 근본 원인을 파악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길 바란다.

나이가 들어도 막상 모아둔 것이 너무 없어 통장을 보기가 두려운가? 주변 지인의 부탁으로 어쩔 수 없이 필요하지 않은 보험을 들었는가? 줄줄 새는 내 통장을 가지고 자산 관리 마스터에게 과외를 받는다면 돈의 주인공으로 살아갈 수 있게 될 것이다. 이제 막 취업해 돈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모르겠다면, 매일 카드값에 허덕이고 있다면 꼭 읽어보길 바란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