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왼세남, 차문남, 봄버재킷남, P5남, 그래미 갈발남, 그래미 줌인남, 그래미 오렌지수트가이, 유엔총회남, 빌보드 조끼남, 핑크마이크가이, 브라운수트가이, 대문남.” (자료=위버스 매거진) 모두 방탄소년단 진 한사람을 대표하는 별명이다. 그는 올해에만 벌써 '비주얼 투표 6관왕' 위업을 달성하며 '비주얼킹' 면모를 이어가고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진은 최근 한국 여성 커뮤니티에서 '방탄소년단 비주얼 1위 멤버'로 뽑히며 '비주얼킹'의 위용을 또 한 번 드러냈다. 이에 미국 매체 올케이팝은 “진이 48%의 압도적인 표를 받으며 방탄소년단 내 비주얼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매체는 “진은 한국에서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외모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며 세계적인 미술가 제임스 진이 진을 형상화한 작품에 '근본적인 아름다움'이라는 제목을 지었다는 내용도 덧붙였다. (자료=BTS official facebook) 한국 여성 커뮤니티는 진을 일반 대중 사이에서 가장 호감도가 높은 멤버로 뽑기도 했다. 그의 노래는 방탄소년단 'MAP OF THE SOUL : 7' 앨범에 수록된 솔로곡 중 멜론 등 한국 음악 플랫폼에서 2번째로 많이 스트리밍되고, 중복되지 않은 청취자의 수가 가장 많기로 유명하다. (자료=BTS official facebook) 이 외에도 진은 세계 최고 미남(Most Handsome Man in the World) 1위, 체코의 인형 제작사가 뽑은 세계에서 가장 조각 같은 얼굴 1위, 네덜란드 비주얼 아티스트팀이 뽑은 과학 분석가들이 뽑은 세계에서 가장 완벽한 얼굴 1위, 아일랜드의 연구소에서 뽑은 고대 그리스 조각상과 얼굴 비율이 일치하는 미의 남신, 성형외과 의사들이 뽑은 황금비율의 얼굴을 가진 남자 등 각종 '미의 남신'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다. (자료=@BTS_twt) 한편, 진은 지난 2017년 방탄소년단이 처음 참석한 빌보드 뮤직 어워즈(BBMAs)에서 ‘처음 보지만 너무 잘생겼다’, ‘왼쪽에서 세 번째 남자가 누구냐’며 뜨거운 반응을 얻은 후 '왼세남'으로 미국 빌보드로부터 그해의 빌보드 밈으로 뽑힌 바 있다. (자료=BTS official facebook) 이미 그 전에 한국 2015 멜론 뮤직어워즈에서 차문을 열고 내린 그 사람이 누구냐며 차문남, 2020년 미국 신년맞이 쇼인 ABC-TV '딕 클라크스 뉴이어스 로킹 이브(DICK CLARK'S NEW YEAR'S ROCKIN EVE) 공연에 온 여성마다 누구인지 질문이 쇄도한 봄버재킷남, 중국 웨이보의 5페이지에 게시되자마자 역시 뜨거운 반응으로 누구냐는 질문이 쏟아졌던 P5남, 그래미 갈발남, 그래미 줌인남, 그래미 오렌지수트가이, 유엔총회남, 빌보드 조끼남, 핑크마이크가이, 브라운수트가이, 대문남, 마스간떵(미남) 등 일정이 있을 때마다 진은 눈에 띄는 화려한 미모로 각종 후이즈히(Who is he?)남이라는 별명까지 만들어지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BTS News] ‘왼세남 차문남’ 방탄소년단 진, ‘살아 숨쉬는 보석 같은 아름다움’

반경림 기자 승인 2021.08.17 13:26 의견 67
(자료=빅히트 뮤직)

“왼세남, 차문남, 봄버재킷남, P5남, 그래미 갈발남, 그래미 줌인남, 그래미 오렌지수트가이, 유엔총회남, 빌보드 조끼남, 핑크마이크가이, 브라운수트가이, 대문남.”

(자료=위버스 매거진)

모두 방탄소년단 진 한사람을 대표하는 별명이다. 그는 올해에만 벌써 '비주얼 투표 6관왕' 위업을 달성하며 '비주얼킹' 면모를 이어가고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진은 최근 한국 여성 커뮤니티에서 '방탄소년단 비주얼 1위 멤버'로 뽑히며 '비주얼킹'의 위용을 또 한 번 드러냈다. 이에 미국 매체 올케이팝은 “진이 48%의 압도적인 표를 받으며 방탄소년단 내 비주얼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매체는 “진은 한국에서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외모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며 세계적인 미술가 제임스 진이 진을 형상화한 작품에 '근본적인 아름다움'이라는 제목을 지었다는 내용도 덧붙였다.

(자료=BTS official facebook)

한국 여성 커뮤니티는 진을 일반 대중 사이에서 가장 호감도가 높은 멤버로 뽑기도 했다. 그의 노래는 방탄소년단 'MAP OF THE SOUL : 7' 앨범에 수록된 솔로곡 중 멜론 등 한국 음악 플랫폼에서 2번째로 많이 스트리밍되고, 중복되지 않은 청취자의 수가 가장 많기로 유명하다.

(자료=BTS official facebook)

이 외에도 진은 세계 최고 미남(Most Handsome Man in the World) 1위, 체코의 인형 제작사가 뽑은 세계에서 가장 조각 같은 얼굴 1위, 네덜란드 비주얼 아티스트팀이 뽑은 과학 분석가들이 뽑은 세계에서 가장 완벽한 얼굴 1위, 아일랜드의 연구소에서 뽑은 고대 그리스 조각상과 얼굴 비율이 일치하는 미의 남신, 성형외과 의사들이 뽑은 황금비율의 얼굴을 가진 남자 등 각종 '미의 남신'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다.

(자료=@BTS_twt)

한편, 진은 지난 2017년 방탄소년단이 처음 참석한 빌보드 뮤직 어워즈(BBMAs)에서 ‘처음 보지만 너무 잘생겼다’, ‘왼쪽에서 세 번째 남자가 누구냐’며 뜨거운 반응을 얻은 후 '왼세남'으로 미국 빌보드로부터 그해의 빌보드 밈으로 뽑힌 바 있다.

(자료=BTS official facebook)

이미 그 전에 한국 2015 멜론 뮤직어워즈에서 차문을 열고 내린 그 사람이 누구냐며 차문남, 2020년 미국 신년맞이 쇼인 ABC-TV '딕 클라크스 뉴이어스 로킹 이브(DICK CLARK'S NEW YEAR'S ROCKIN EVE) 공연에 온 여성마다 누구인지 질문이 쇄도한 봄버재킷남, 중국 웨이보의 5페이지에 게시되자마자 역시 뜨거운 반응으로 누구냐는 질문이 쏟아졌던 P5남, 그래미 갈발남, 그래미 줌인남, 그래미 오렌지수트가이, 유엔총회남, 빌보드 조끼남, 핑크마이크가이, 브라운수트가이, 대문남, 마스간떵(미남) 등 일정이 있을 때마다 진은 눈에 띄는 화려한 미모로 각종 후이즈히(Who is he?)남이라는 별명까지 만들어지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