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가 어린이집, 유치원 등 영유아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급식안전관리 교육을 강화한다. CJ프레시웨이는 위생관리 점검표 의무화 등 올해 10월 13일부터 시행되는 식약처 식품위생법 개정안에 맞춰 식재료 검수 및 보관, 전처리, 조리, 배식 등 급식 전반에 대한 안전관리 교육을 무상 제공한다. ‘핵심만 콕! 2021 급식안전관리’라는 타이틀로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CJ프레시웨이의 위생안전 전문성을 기반으로 고객사 및 업무협약을 맺은 영유아 교육기관의 안정적인 급식 운영을 돕고자 기획됐다. CJ프레시웨이는 우선 어린이집 및 유치원 연합회, 육아종합지원센터 등 업무협약을 체결한 기관에 대해 식품위생법 개정안 등에 관한 온라인 화상교육을 개별 실시한다. 개정안 시행일 이전까지 모든 교육을 완료함으로써 영유아 교육기관의 올바른 식품위생법 준수를 독려한다는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어린이집, 유치원 등 고객사를 대상으로 위생관리 점검표 중점 항목 12가지에 대한 교육 내용 및 영상을 담은 QR코드 모음집을 제공한다. 휴대폰으로 QR코드를 찍으면 원하는 교육 영상을 항목별로 간편하게 시청할 수 있어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CJ프레시웨이는 △영유아 대상 식습관 교육 △교직원 대상 필수의무교육 △조리사 대상 위생 교육 등 대상별로 특화된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 ‘아이온택트’를 운영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 키즈사업부 관계자는 “이번 교육에 참여하는 영유아 교육기관이 급식안전관리 역량을 높여 아이들에게 더욱 건강한 식생활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비대면 시대에 맞춰 양질의 위생안전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안전한 영유아 급식 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CJ프레시웨이, 영유아 기관 대상 급식안전관리 교육 강화

양질의 위생안전 교육 콘텐츠로 안전한 영유아 급식 환경 조성

심영범 기자 승인 2021.08.25 13:17 의견 0
(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가 어린이집, 유치원 등 영유아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급식안전관리 교육을 강화한다.

CJ프레시웨이는 위생관리 점검표 의무화 등 올해 10월 13일부터 시행되는 식약처 식품위생법 개정안에 맞춰 식재료 검수 및 보관, 전처리, 조리, 배식 등 급식 전반에 대한 안전관리 교육을 무상 제공한다.

‘핵심만 콕! 2021 급식안전관리’라는 타이틀로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CJ프레시웨이의 위생안전 전문성을 기반으로 고객사 및 업무협약을 맺은 영유아 교육기관의 안정적인 급식 운영을 돕고자 기획됐다.

CJ프레시웨이는 우선 어린이집 및 유치원 연합회, 육아종합지원센터 등 업무협약을 체결한 기관에 대해 식품위생법 개정안 등에 관한 온라인 화상교육을 개별 실시한다. 개정안 시행일 이전까지 모든 교육을 완료함으로써 영유아 교육기관의 올바른 식품위생법 준수를 독려한다는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어린이집, 유치원 등 고객사를 대상으로 위생관리 점검표 중점 항목 12가지에 대한 교육 내용 및 영상을 담은 QR코드 모음집을 제공한다. 휴대폰으로 QR코드를 찍으면 원하는 교육 영상을 항목별로 간편하게 시청할 수 있어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CJ프레시웨이는 △영유아 대상 식습관 교육 △교직원 대상 필수의무교육 △조리사 대상 위생 교육 등 대상별로 특화된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 ‘아이온택트’를 운영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 키즈사업부 관계자는 “이번 교육에 참여하는 영유아 교육기관이 급식안전관리 역량을 높여 아이들에게 더욱 건강한 식생활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비대면 시대에 맞춰 양질의 위생안전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안전한 영유아 급식 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