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이 3일부터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인 '오케롯캐'를 통해 MZ세대와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한다(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이 MZ세대와 소통 강화에 나선다. 롯데건설이 3일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인 '오케롯캐'를 통해 MZ세대와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한다. 롯데건설은 지난 7월 다양한 정보 전달과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 공모를 통해 채널명을 선정하는 등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 공간으로, 고객과 함께 만들고 성장하는 채널'이라는 콘셉트로 운영 중이다. 개설 후 한 달여 만에 구독자 3만명 돌파, 누적 조회수 77만회 이상을 달성하는 등 빠른 속도로 성과를 입증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그 남자의 72시간'은 이호창 본부장과의 콜라보 콘텐츠다. 롯데건설은 "MZ세대의 소통 방식과 문화 트렌드에 맞춰 젊은 고객들에게 보다 친근하고 편하게 다가가겠다는 취지로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콘텐츠는 재벌 3세의 이호창 본부장의 사생활을 소개하며, 롯데건설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르엘이 이 본부장의 집으로 노출될 예정이다. 총 4편으로 제작된 영상을 통해 이 본부장의 럭셔리 라이프가 소개한다. 3일 오후 5시 첫편이 공개된 후 9월 한 달 간 매주 금요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롯데건설은 직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6일부터 14일까지 사내소통 프로그램 '위 퀴즈 온 더 롯데건설'도 기획했다. 이는 개그맨 박영진과 사내직원이 MC로 등장해 '다둥이 아빠들', 'MZ세대 신입사원', '한반도 최남단-최북단 현장직원', '해외 파견 근무자'를 주제로 다양한 직무의 직원들과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면서 퀴즈를 내는 콘텐츠로 제작됐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밈, 메타버스 등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며 "롯데건설은 이번에 선보인 유튜브 콘텐츠를 비롯해, MZ세대의 소통 방식과 트렌드에 발맞춰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건설, 유튜브 콘텐츠로 MZ세대와 소통 강화 나서

정지수 기자 승인 2021.09.03 10:55 의견 0
롯데건설이 3일부터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인 '오케롯캐'를 통해 MZ세대와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한다(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이 MZ세대와 소통 강화에 나선다.

롯데건설이 3일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인 '오케롯캐'를 통해 MZ세대와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한다.

롯데건설은 지난 7월 다양한 정보 전달과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 공모를 통해 채널명을 선정하는 등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 공간으로, 고객과 함께 만들고 성장하는 채널'이라는 콘셉트로 운영 중이다.

개설 후 한 달여 만에 구독자 3만명 돌파, 누적 조회수 77만회 이상을 달성하는 등 빠른 속도로 성과를 입증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그 남자의 72시간'은 이호창 본부장과의 콜라보 콘텐츠다.

롯데건설은 "MZ세대의 소통 방식과 문화 트렌드에 맞춰 젊은 고객들에게 보다 친근하고 편하게 다가가겠다는 취지로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콘텐츠는 재벌 3세의 이호창 본부장의 사생활을 소개하며, 롯데건설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르엘이 이 본부장의 집으로 노출될 예정이다.

총 4편으로 제작된 영상을 통해 이 본부장의 럭셔리 라이프가 소개한다. 3일 오후 5시 첫편이 공개된 후 9월 한 달 간 매주 금요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롯데건설은 직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6일부터 14일까지 사내소통 프로그램 '위 퀴즈 온 더 롯데건설'도 기획했다. 이는 개그맨 박영진과 사내직원이 MC로 등장해 '다둥이 아빠들', 'MZ세대 신입사원', '한반도 최남단-최북단 현장직원', '해외 파견 근무자'를 주제로 다양한 직무의 직원들과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면서 퀴즈를 내는 콘텐츠로 제작됐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밈, 메타버스 등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며 "롯데건설은 이번에 선보인 유튜브 콘텐츠를 비롯해, MZ세대의 소통 방식과 트렌드에 발맞춰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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