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이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위해 시스템을 재구축했다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이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위해 시스템을 재구축했다. DB손해보험이 모바일 전문 개발업체인 블루칩씨앤에스와 협력하여 사고 발생 시 현장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가 이뤄질 수 있는 모바일 프로미카 시스템을 새롭게 재구축하였다고 30일 밝혔다. 주요 내용으로는 먼저 업계 최초로 출동요원의 위치 정보를 AI 분석을 통해 사고발생 지역을 세분화, 정교화 하여 출동요원이 고객의 사고 발생 위치로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출동할 수 있게 하였고, 출동요원에게 사고 발생 위치 주변 협력업체의 위치 정보를 제공하여 고객안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두번째로 특정지역에 재해가 발생했을 때 신속한 조치가 될 수 있도록 긴급 배당서비스를 도입, 경쟁사보다 발 빠른 조치가 가능하도록하여 고객에게 신속한 출동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하였다. 긴급 배당서비스란 재해지역 인근 출동요원 외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모바일 프로미카 시스템을 통해 출동 지연 및 누락이 없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세번째로 출동완료 후 보다 쉽고 편하게 조회 및 입력 가이드를 제시할 수 있게 함으로써 업무 실수 및 착오방지 기능을 지원하여, 현장에서 신속한 사고정보 입력을 통해 출동요원의 업무효율을 증대할 수 있도록 하였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사고접수부터 완료시점까지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어 신속한 현장조치는 물론 보다 안정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도 다각적인 디지털 전환을 통해 더욱 손쉽고 빠른 보상서비스를 제공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DB손해보험, 긴급·현장출동 모바일 시스템 전면 재구축

최동수 기자 승인 2021.09.30 17:45 의견 0
DB손해보험이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위해 시스템을 재구축했다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이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위해 시스템을 재구축했다.

DB손해보험이 모바일 전문 개발업체인 블루칩씨앤에스와 협력하여 사고 발생 시 현장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가 이뤄질 수 있는 모바일 프로미카 시스템을 새롭게 재구축하였다고 30일 밝혔다.

주요 내용으로는 먼저 업계 최초로 출동요원의 위치 정보를 AI 분석을 통해 사고발생 지역을 세분화, 정교화 하여 출동요원이 고객의 사고 발생 위치로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출동할 수 있게 하였고, 출동요원에게 사고 발생 위치 주변 협력업체의 위치 정보를 제공하여 고객안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두번째로 특정지역에 재해가 발생했을 때 신속한 조치가 될 수 있도록 긴급 배당서비스를 도입, 경쟁사보다 발 빠른 조치가 가능하도록하여 고객에게 신속한 출동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하였다. 긴급 배당서비스란 재해지역 인근 출동요원 외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모바일 프로미카 시스템을 통해 출동 지연 및 누락이 없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세번째로 출동완료 후 보다 쉽고 편하게 조회 및 입력 가이드를 제시할 수 있게 함으로써 업무 실수 및 착오방지 기능을 지원하여, 현장에서 신속한 사고정보 입력을 통해 출동요원의 업무효율을 증대할 수 있도록 하였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사고접수부터 완료시점까지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어 신속한 현장조치는 물론 보다 안정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도 다각적인 디지털 전환을 통해 더욱 손쉽고 빠른 보상서비스를 제공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