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도 수십 가지씩 쏟아지는 식․음료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 식도락가들의 즐거움에 일조하도록 한다. 뷰어스는 매일 제공되는 식․음료 업계 소식을 모아서 전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빠르고 정확한 쇼핑 생활을 돕고자 ‘오늘의 장보기’ 코너를 기획했다. 오늘, 내 장바구니 속에 들어갈 제품은 무엇일까? 또 나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내 라이프 스타일을 풍성하게 해 줄 수 있는 제품은 나왔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자. -편집자주- 모델들이 미리 준비하는 크리스마스 기획전을 홍보하고 있다. (사진=홈플러스) ■ 홈플러스, ‘미리 준비하는 크리스마스’ 기획전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열풍에 이어 ‘폰꾸(휴대폰 꾸미기)’, ‘깊꾸(기프티콘 꾸미기)’, ‘방꾸(방 꾸미기)’까지 다양한 꾸미기가 대세다. 여기에 ‘단계적 일상회복’ 시행으로 미리 연말 분위기를 내려는 사람들이 늘면서 크리스마스 용품의 구입 시기가 빨라지고 있다. 30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11월 1일~29일 크리스마스 용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홈플러스(사장 이제훈)는 다음달 25일까지 ‘미리 준비하는 크리스마스’ 기획전을 열고 크리스마스 트리와 홈파티 용품을 최대 50% 할인한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크리스마스 준비 필수 아이템인 다양한 트리를 신한/삼성카드 결제 시 20% 할인가에 선보인다. 기본 형태의 ‘직수입 크리스마스 트리(180cm, 6만3920원)’, 가로등 형태로 특별한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직수입 가로등 트리(120cm, 3만9920원)’를 준비했다. 특히 ‘직수입 올인원 트리세트(90cm, 1만5920원)’는 트리와 장식용품이 하나의 세트로 구성돼 여러 개의 장식용품을 구매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크리스마스 트리를 완성할 수 있다. 홈플러스 온라인을 통해 오후 2시 전까지 주문하면 당일배송도 가능하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더해줄 홈데코 용품도 마련했다. ‘홈플러스시그니처 LED 캔들 3p 세트(리모컨 포함, 1만1920원)’, ‘직수입 홈데코 LED 아빠사슴(132cm, 6만3920원)’, ‘직수입 LED 데코 루돌프/산타(1만5920원)’, ‘홈플러스시그니처 뱀부커피 테이블(5만5920원)’은 신한/삼성카드 결제 시 20% 할인한다. 크리스마스 에디션 캔들/디퓨저는 50% 할인해 각 6900원/1만1900원에 판매한다. 이 밖에도 풍선, 가랜드, 헤어밴드 등 다양한 크리스마스 파티용품과 크리스마스 카드를 신한/삼성카드 결제 시 20% 할인한다. 슈피겔라우, 루미낙 등 크리스마스 식기와 와인잔은 최대 30% 할인하며 덴비 식기 신상품도 9900원부터 만나볼 수 있다. 김성언 홈플러스 GM상품본부장은 “단계적 일상회복 시행의 영향으로 미리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홈플러스에서 다양한 크리스마스 트리와 홈파티 용품 구매하시고 개성 있는 크리스마스 분위기 연출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마트 성수점 딸기매장에서 소비자가 딸기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이마트) ■ 이마트, 품종 다양화로 그로서리 경쟁력 강화 이마트가 올해도 비타베리, 아삭달콤딸기, 하얀딸기 품종을 새로 도입하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이마트만의 차별화된 그로서리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 기존에 운영하던 장희, 금실, 킹스베리 등의 프리미엄 품종은 정식 시기부터 철저하게 품질과 물량을 관리하고 신품종은 지속 발굴하는 전략이다. 먼저, 올해 처음 선보이는 비타베리는 단단한 육질의 대과형으로 비타민C 함량이 과실 100g 당 77mg으로 일반 품종보다 30%가량 높아 달콤하고 상큼한 맛을 자랑한다. 아삭달콤딸기는 일반 딸기 품종의 과실당 무게가 평균 21g인 것에 비해 과실당 60g까지 크는 대왕딸기 품종으로 높은 당도와 단단한 과육으로 주로 해외 수출용으로 판매된다. 또한 색다른 컬러감으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분홍색의 만년설 딸기는 물량을 전년 대비 3배 늘렸고, 일본 품종으로 파인애플향이 나는 새콤달콤 ‘하얀딸기’도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다. 이마트는 고품질의 프리미엄 딸기를 선보이기 위해 일부 품종에 이마트 전용 작목반을 운영하는 등 품질 관리 및 물량 안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예를 들어, 경남 산청에는 28개 농가, 단동 하우스 100여동 규모로 장희 딸기 작목반이, 전북 김제에는 6개 농가 연동하우스 10동 규모의 금실딸기 작목반, 충남 논산에는 60동 규모의 킹스베리딸기 작목반이 이마트 전용 딸기를 납품해 철저한 품질관리가 이루어진다. 딸기가 대표적인 겨울 과일로 자리잡으며 고객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이마트는 올해도 ‘품종 다양화’와 ‘Early in, Late out (얼리 인, 레이트 아웃)’ 전략으로 국민 겨울 과일로 자리잡은 딸기 시장 선점에 나선다. 실제로 지난 겨울(20년 12월~21년 2월) 이마트의 딸기 매출은 27% 늘며 신선식품 중 매출 규모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수요가 높았다. 또한 이마트가 올해 11월 18일부터 시즌 첫 행사를 진행한 딸기가 과일 매출 1위를 차지했다. 11월 18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 행사 기간 중 딸기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50% 증가해 지난해 같은 기간 가장 많이 팔린 과일 감귤을 제쳤다. 일반적으로 겨울 딸기의 본격 판매는 11월 중순 이후, 연중 첫 딸기 행사는 12월 2주차 정도에 진행해왔다. 그러나 올해는 말복 이후 서늘한 날씨가 이어지며 저온성 작물인 딸기 출하 시기가 1~2주가량 빨라졌고, 이른 추위로 딸기 경도가 높아지며 11월 초부터 우수 품질의 딸기를 선보였다. 아울러, 이마트는 작년보다 3주 일찍 매장에 들여왔던 딸기를 4월말까지 판매해 일년에 6개월간 판매를 이어갈 계획이다. 딸기는 날씨가 따듯 해지면 쉽게 무르는 특성이 있어 2월 말 이후에는 스마트팜 재배를 적극 활용해 딸기 수요를 뒷받침할 예정이다. 한편, 이마트는 오는 12월 2일부터 일주일간 딸기 전품목을 행사카드로 구매 시 2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설향 딸기부터 장희딸기, 금실딸기, 만년설딸기, 하얀딸기, 등 프리미엄 품종과 스마트팜 딸기, 무농약 딸기까지 다양한 딸기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 딸기 담당 전진복 바이어는 “고객의 선호도가 높은 다양한 품종의 프리미엄 딸기를 선보여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이마트만의 차별화된 그로서리 경쟁력을 강화할 것” 이라고 밝혔다. 밀키트 할인 행사 포스터 (사진=GS리테일) ■ GS더프레시, 1일부터 일주일간 밀키트 전 품목 30% 할인 행사 펼쳐 GS더프레시(GS THE FRESH, GS수퍼마켓)이 연말 홈파티를 위한 필수템인 밀키트를 30% 할인한 가격에 선 보인다. 오는 1일부터 7일까지 진행하는 밀키트 할인 행사는 총 21종으로 국, 찌개, 탕류와 파트타, 볶음류 전 품목이 해당된다. GS더프레시는 위드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집에서 음식을 즐기고 있는 고객의 수요가 많음을 파악하고 가까운 지인과 함께 홈파티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이와 같은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더 간편하고 맛있게 한끼를 즐길 수 있는 밀키트는 올해도 그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올 11월까지 GS더프레시를 통해 판매된 밀키트 매출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약 30.2% 신장했다. 이에 따라 품목도 지난해보다 평균 10여종이 더 늘어 일상적인 식사용에서 손님을 초대해서 함께 즐기는 요리까지 그 범위가 넓어졌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한마디로 한국에서는 밀키트로만으로도 웬만한 요리 준비는 모두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번 할인 행사 중 가장 인기있는 품목은 한마리 통째로 동태탕 상품이며 그 다음으로는 납곱새 1096g, 밀푀유 나베 1140g 등이 그 뒤를 잇고 있다. 특히, 한마리 통째로 동태탕 상품은 신선한 재료와 풍성한 야채로 시원한 맛을 내 가성비가 좋은 상품이라는 입소문이 SNS를 통해 전해지면서 전년에 이어 올해도 가장 잘 팔리는 상품으로 등극했다. 김태진 GS수퍼마켓 마케팅팀 담당은 “이번 행사는 간편식 수요가 많아지는 고객 니즈에 맞춰 밀키트 모음 진열 쇼케이스를 신설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손쉽게 요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기획해 나갈 예정이다” 라고 말했다.

[오늘의 장보기] 홈플러스의 미리크리스마스 & 이마트 그로서리 경쟁력 강화

심영범 기자 승인 2021.11.30 17:26 의견 0

하루에도 수십 가지씩 쏟아지는 식․음료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 식도락가들의 즐거움에 일조하도록 한다. 뷰어스는 매일 제공되는 식․음료 업계 소식을 모아서 전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빠르고 정확한 쇼핑 생활을 돕고자 ‘오늘의 장보기’ 코너를 기획했다. 오늘, 내 장바구니 속에 들어갈 제품은 무엇일까? 또 나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내 라이프 스타일을 풍성하게 해 줄 수 있는 제품은 나왔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자. -편집자주-

모델들이 미리 준비하는 크리스마스 기획전을 홍보하고 있다. (사진=홈플러스)

■ 홈플러스, ‘미리 준비하는 크리스마스’ 기획전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열풍에 이어 ‘폰꾸(휴대폰 꾸미기)’, ‘깊꾸(기프티콘 꾸미기)’, ‘방꾸(방 꾸미기)’까지 다양한 꾸미기가 대세다. 여기에 ‘단계적 일상회복’ 시행으로 미리 연말 분위기를 내려는 사람들이 늘면서 크리스마스 용품의 구입 시기가 빨라지고 있다. 30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11월 1일~29일 크리스마스 용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홈플러스(사장 이제훈)는 다음달 25일까지 ‘미리 준비하는 크리스마스’ 기획전을 열고 크리스마스 트리와 홈파티 용품을 최대 50% 할인한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크리스마스 준비 필수 아이템인 다양한 트리를 신한/삼성카드 결제 시 20% 할인가에 선보인다. 기본 형태의 ‘직수입 크리스마스 트리(180cm, 6만3920원)’, 가로등 형태로 특별한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직수입 가로등 트리(120cm, 3만9920원)’를 준비했다.

특히 ‘직수입 올인원 트리세트(90cm, 1만5920원)’는 트리와 장식용품이 하나의 세트로 구성돼 여러 개의 장식용품을 구매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크리스마스 트리를 완성할 수 있다. 홈플러스 온라인을 통해 오후 2시 전까지 주문하면 당일배송도 가능하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더해줄 홈데코 용품도 마련했다. ‘홈플러스시그니처 LED 캔들 3p 세트(리모컨 포함, 1만1920원)’, ‘직수입 홈데코 LED 아빠사슴(132cm, 6만3920원)’, ‘직수입 LED 데코 루돌프/산타(1만5920원)’, ‘홈플러스시그니처 뱀부커피 테이블(5만5920원)’은 신한/삼성카드 결제 시 20% 할인한다. 크리스마스 에디션 캔들/디퓨저는 50% 할인해 각 6900원/1만1900원에 판매한다.

이 밖에도 풍선, 가랜드, 헤어밴드 등 다양한 크리스마스 파티용품과 크리스마스 카드를 신한/삼성카드 결제 시 20% 할인한다. 슈피겔라우, 루미낙 등 크리스마스 식기와 와인잔은 최대 30% 할인하며 덴비 식기 신상품도 9900원부터 만나볼 수 있다.

김성언 홈플러스 GM상품본부장은 “단계적 일상회복 시행의 영향으로 미리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홈플러스에서 다양한 크리스마스 트리와 홈파티 용품 구매하시고 개성 있는 크리스마스 분위기 연출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마트 성수점 딸기매장에서 소비자가 딸기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이마트)

■ 이마트, 품종 다양화로 그로서리 경쟁력 강화

이마트가 올해도 비타베리, 아삭달콤딸기, 하얀딸기 품종을 새로 도입하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이마트만의 차별화된 그로서리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

기존에 운영하던 장희, 금실, 킹스베리 등의 프리미엄 품종은 정식 시기부터 철저하게 품질과 물량을 관리하고 신품종은 지속 발굴하는 전략이다.

먼저, 올해 처음 선보이는 비타베리는 단단한 육질의 대과형으로 비타민C 함량이 과실 100g 당 77mg으로 일반 품종보다 30%가량 높아 달콤하고 상큼한 맛을 자랑한다. 아삭달콤딸기는 일반 딸기 품종의 과실당 무게가 평균 21g인 것에 비해 과실당 60g까지 크는 대왕딸기 품종으로 높은 당도와 단단한 과육으로 주로 해외 수출용으로 판매된다.

또한 색다른 컬러감으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분홍색의 만년설 딸기는 물량을 전년 대비 3배 늘렸고, 일본 품종으로 파인애플향이 나는 새콤달콤 ‘하얀딸기’도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다.

이마트는 고품질의 프리미엄 딸기를 선보이기 위해 일부 품종에 이마트 전용 작목반을 운영하는 등 품질 관리 및 물량 안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예를 들어, 경남 산청에는 28개 농가, 단동 하우스 100여동 규모로 장희 딸기 작목반이, 전북 김제에는 6개 농가 연동하우스 10동 규모의 금실딸기 작목반, 충남 논산에는 60동 규모의 킹스베리딸기 작목반이 이마트 전용 딸기를 납품해 철저한 품질관리가 이루어진다.

딸기가 대표적인 겨울 과일로 자리잡으며 고객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이마트는 올해도 ‘품종 다양화’와 ‘Early in, Late out (얼리 인, 레이트 아웃)’ 전략으로 국민 겨울 과일로 자리잡은 딸기 시장 선점에 나선다.

실제로 지난 겨울(20년 12월~21년 2월) 이마트의 딸기 매출은 27% 늘며 신선식품 중 매출 규모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수요가 높았다.

또한 이마트가 올해 11월 18일부터 시즌 첫 행사를 진행한 딸기가 과일 매출 1위를 차지했다. 11월 18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 행사 기간 중 딸기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50% 증가해 지난해 같은 기간 가장 많이 팔린 과일 감귤을 제쳤다.

일반적으로 겨울 딸기의 본격 판매는 11월 중순 이후, 연중 첫 딸기 행사는 12월 2주차 정도에 진행해왔다.

그러나 올해는 말복 이후 서늘한 날씨가 이어지며 저온성 작물인 딸기 출하 시기가 1~2주가량 빨라졌고, 이른 추위로 딸기 경도가 높아지며 11월 초부터 우수 품질의 딸기를 선보였다.

아울러, 이마트는 작년보다 3주 일찍 매장에 들여왔던 딸기를 4월말까지 판매해 일년에 6개월간 판매를 이어갈 계획이다.

딸기는 날씨가 따듯 해지면 쉽게 무르는 특성이 있어 2월 말 이후에는 스마트팜 재배를 적극 활용해 딸기 수요를 뒷받침할 예정이다.

한편, 이마트는 오는 12월 2일부터 일주일간 딸기 전품목을 행사카드로 구매 시 2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설향 딸기부터 장희딸기, 금실딸기, 만년설딸기, 하얀딸기, 등 프리미엄 품종과 스마트팜 딸기, 무농약 딸기까지 다양한 딸기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 딸기 담당 전진복 바이어는 “고객의 선호도가 높은 다양한 품종의 프리미엄 딸기를 선보여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이마트만의 차별화된 그로서리 경쟁력을 강화할 것” 이라고 밝혔다.

밀키트 할인 행사 포스터 (사진=GS리테일)

■ GS더프레시, 1일부터 일주일간 밀키트 전 품목 30% 할인 행사 펼쳐

GS더프레시(GS THE FRESH, GS수퍼마켓)이 연말 홈파티를 위한 필수템인 밀키트를 30% 할인한 가격에 선 보인다.

오는 1일부터 7일까지 진행하는 밀키트 할인 행사는 총 21종으로 국, 찌개, 탕류와 파트타, 볶음류 전 품목이 해당된다.

GS더프레시는 위드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집에서 음식을 즐기고 있는 고객의 수요가 많음을 파악하고 가까운 지인과 함께 홈파티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이와 같은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더 간편하고 맛있게 한끼를 즐길 수 있는 밀키트는 올해도 그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올 11월까지 GS더프레시를 통해 판매된 밀키트 매출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약 30.2% 신장했다.

이에 따라 품목도 지난해보다 평균 10여종이 더 늘어 일상적인 식사용에서 손님을 초대해서 함께 즐기는 요리까지 그 범위가 넓어졌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한마디로 한국에서는 밀키트로만으로도 웬만한 요리 준비는 모두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번 할인 행사 중 가장 인기있는 품목은 한마리 통째로 동태탕 상품이며 그 다음으로는 납곱새 1096g, 밀푀유 나베 1140g 등이 그 뒤를 잇고 있다.

특히, 한마리 통째로 동태탕 상품은 신선한 재료와 풍성한 야채로 시원한 맛을 내 가성비가 좋은 상품이라는 입소문이 SNS를 통해 전해지면서 전년에 이어 올해도 가장 잘 팔리는 상품으로 등극했다.

김태진 GS수퍼마켓 마케팅팀 담당은 “이번 행사는 간편식 수요가 많아지는 고객 니즈에 맞춰 밀키트 모음 진열 쇼케이스를 신설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손쉽게 요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기획해 나갈 예정이다” 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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