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이 쇼핑공간에서 문화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다. 사람만 북적거리는 쇼핑 풍경은 잊어도 좋다.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풍성한 문화공간으로서의 백화점은 어느새 소비자들의 여가 공간이 되어가고 있다. 이에 뷰어스에서는 백화점이 매일 내놓는 다양한 쇼핑 소식과 문화 관련된 소식을 전한다. -편집자주- 현대백화점 영농마켓 (사진=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청년 푸드테크 스타트업 육성 나선다 현대백화점이 경쟁력 있는 청년 푸드테크(식품+기술) 스타트업 육성에 본격 나선다. 현대백화점은 농업기술실용화재단과 손잡고 청년 푸드테크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더 성장마켓 프로젝트’를 본격 가동한다고 1일 밝혔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농촌진흥청에서 지난 2009년 설립한 기관으로, 농업 관련 연구·개발 성과를 현장에 적용하고 농업과 식품관련 스타트업을 발굴 및 지원하고 있다. ‘더 성장마켓 프로젝트’는 상품 경쟁력을 갖춘 청년 푸드테크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위생·마케팅 등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판매 행사·단독 상품 개발 등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와 관련 지난 9월 초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육성하고 있는 360여 곳의 스타트업 가운데 15곳을 선발했다. 귀리·두유 등 식물성 재료로 비건 마카롱을 만드는 ‘조인앤조인’, 해조류를 사용해 연양갱·친환경 식기 등을 생산하는 ‘마린이노베이션’, 국산 돼지고기를 사용해 만드는 돈(豚)육포 ‘김해육포’, 맥주 제조를 위해 맥아를 짜내고 남은 보리를 활용해 에너지바를 만드는 ‘리하베스트’ 등이 대표적이다. 현대백화점은 이들을 대상으로 9월~11월 약 3개월 간에 걸쳐 제품 생산 공장에 대한 전문적인 위생 컨설팅을 제공하고, 상품화·패키지 디자인에 대한 자문 등을 지원했다. 특히, 현대백화점은 이번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오는 3일부터 청년 푸드테크 스타트업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행사 ‘영농마켓’을 연다. 행사는 압구정본점(12/3~9)을 시작으로 천호점(12/10~16), 목동점(12/17~22)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향후 백화점 식품관 및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 입점 등 청년 푸드테크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판로 확대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명절 특화 선물세트 제작, 단독 상품 공동 개발 등 협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신현구 현대백화점 식품사업부장(상무)은 “이번 ‘더 성장마켓 프로젝트’를 통해 청년 푸드테크 스타트업에게 실질적인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동시에, 기존 식품관 이용 고객들에게 특색있는 상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스타트업들과 상호 윈윈할 수 있는 다양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들이 강남점 7층 스타일골프 편집숍에서 쇼핑하고 있다. (사진=신세계백화점) ■ 신세계百, 골프웨어 인기 ‘겨울은 골프 비수기’도 옛말이 됐다. 올 11월 한달간 영하까지 내려가는 강추위속에서도 신세계백화점 골프웨어 매출은 전년대비 61%까지 폭풍 성장했다. 올 1월부터 10월까지 MZ세대 매출은 60%가 늘었다. 가성비를 중시하는 MZ세대가 골프시장에 대거 유입되면서 합리적인 가격대에 이용이 가능한 겨울 야간 라운딩 등 겨울 비수기에 오히려 골프 관련 수요가 늘고있다는 분석이다. 스크린골프 대중화 등으로 골프 진입 장벽이 낮아진 영향도 있다. 아울러 기존에는 기능성에만 초점을 맞춘 의류가 인기였다면,. 최근에는 SNS 인증 문화 등으로 기능성과 패션을 모두 겸비한 소비가 늘어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런 MZ세대를 겨냥해 골프웨어 편집숍 ‘S.tyle Golf(스타일골프)’를 온·오프라인에 선보이기도 했다. 지난해 9월 SSG닷컴을 시작으로 다양한 여성 골프웨어를 소개했으며, 올해 신세계 강남점(3월)과 대전신세계 Art&Science(8월)에 남성 라인까지 추가해 오프라인 매장으로 확대했다. 스타일골프는 고객 수요에 힘입어 목표 매출 대비 20%를 초과 달성하기도 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페어라이어 하이넥 캐시 방풍 니트 62만 8천원, 갤빈그린 고어텍스 자켓 82만 8천원 등이 있다. 또 기존 골프 브랜드에 지루함을 느끼는 고객들을 위해 신세계 편집숍 ‘케이스스터디(Casestudy)’는 올 9월부터 ‘케이스스터디 골프 클럽’을 선보였다. ‘제이린드버그’, ‘말본골프’, ‘EENK’, ‘바이에딧’ 등 요즘 핫한 브랜드들과 손잡고 골프웨어와 골프백 등을 만들었다. 스웨덴 브랜드 제이린드버그는 세련된 디자인의 의류와 함께 골프백을 제작했으며, LA 기반의 말본골프는 자유분방한 캘리포니아의 감성을 담아 MZ세대를 공략한다. 특히 케이스스터디에서 만든 골프 모자는 출시한 지 첫 주말 만에 완판되기도 했다. 대전신세계 Art&Science 4층 골프매장에서는 12월 3일부터 9일까지 오픈 100일기념 축하 행사를 펼친다. 먼저 골프샵 에코골프는 20% 할인해 판매하고, 마크앤로나는 200만원이상 구매 시 지갑, 300만원 이상 구매 시 클러치를 증정한다. 아울러 어뉴골프는 200만원이상 구매 시 샤워가운을 한정수량으로 받을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패션담당 최문열상무는 "겨울 골프에 관심 있는 MZ세대 골퍼가 늘어나면서 추운 날씨에도 골프 의류가 좋은 실적을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차별화된 브랜드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신세계백화점, 포트넘 앤 메이슨 신상 제품 선봬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신세계백화점이 특별한 상품을 선보인다. 영국 왕실 홍차 브랜드 ‘포트넘 앤 메이슨’에서 선보이는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 비스켓과 22년 신상 티백 홍차 제품을 단독으로 선보이는 것이다. 신세계백화점 본점과 강남점, 경기점, 센텀시티점 포트넘 앤 메이슨 본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특별 상품은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 선물 등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크리스마스 넛크래커비스켓(200g) 2만8000원, 크리스마스 피칸&생강 비스켓 다람쥐(250g) 4만8000원, 빅토리아 그레이 티백 3만3000원, 빅토리아 그레이 틴(125g) 2만6000원이다.

[백화점쇼윈도] 현대百, 청년 푸드테크 사업 육성 & 골프웨어에 진심인 신세계백화점

심영범 기자 승인 2021.12.01 16:53 의견 0

백화점이 쇼핑공간에서 문화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다. 사람만 북적거리는 쇼핑 풍경은 잊어도 좋다.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풍성한 문화공간으로서의 백화점은 어느새 소비자들의 여가 공간이 되어가고 있다. 이에 뷰어스에서는 백화점이 매일 내놓는 다양한 쇼핑 소식과 문화 관련된 소식을 전한다. -편집자주-

현대백화점 영농마켓 (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청년 푸드테크 스타트업 육성 나선다

현대백화점이 경쟁력 있는 청년 푸드테크(식품+기술) 스타트업 육성에 본격 나선다.

현대백화점은 농업기술실용화재단과 손잡고 청년 푸드테크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더 성장마켓 프로젝트’를 본격 가동한다고 1일 밝혔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농촌진흥청에서 지난 2009년 설립한 기관으로, 농업 관련 연구·개발 성과를 현장에 적용하고 농업과 식품관련 스타트업을 발굴 및 지원하고 있다.

‘더 성장마켓 프로젝트’는 상품 경쟁력을 갖춘 청년 푸드테크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위생·마케팅 등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판매 행사·단독 상품 개발 등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와 관련 지난 9월 초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육성하고 있는 360여 곳의 스타트업 가운데 15곳을 선발했다.

귀리·두유 등 식물성 재료로 비건 마카롱을 만드는 ‘조인앤조인’, 해조류를 사용해 연양갱·친환경 식기 등을 생산하는 ‘마린이노베이션’, 국산 돼지고기를 사용해 만드는 돈(豚)육포 ‘김해육포’, 맥주 제조를 위해 맥아를 짜내고 남은 보리를 활용해 에너지바를 만드는 ‘리하베스트’ 등이 대표적이다.

현대백화점은 이들을 대상으로 9월~11월 약 3개월 간에 걸쳐 제품 생산 공장에 대한 전문적인 위생 컨설팅을 제공하고, 상품화·패키지 디자인에 대한 자문 등을 지원했다.

특히, 현대백화점은 이번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오는 3일부터 청년 푸드테크 스타트업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행사 ‘영농마켓’을 연다. 행사는 압구정본점(12/3~9)을 시작으로 천호점(12/10~16), 목동점(12/17~22)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향후 백화점 식품관 및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 입점 등 청년 푸드테크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판로 확대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명절 특화 선물세트 제작, 단독 상품 공동 개발 등 협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신현구 현대백화점 식품사업부장(상무)은 “이번 ‘더 성장마켓 프로젝트’를 통해 청년 푸드테크 스타트업에게 실질적인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동시에, 기존 식품관 이용 고객들에게 특색있는 상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스타트업들과 상호 윈윈할 수 있는 다양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들이 강남점 7층 스타일골프 편집숍에서 쇼핑하고 있다. (사진=신세계백화점)

■ 신세계百, 골프웨어 인기

‘겨울은 골프 비수기’도 옛말이 됐다. 올 11월 한달간 영하까지 내려가는 강추위속에서도 신세계백화점 골프웨어 매출은 전년대비 61%까지 폭풍 성장했다. 올 1월부터 10월까지 MZ세대 매출은 60%가 늘었다.

가성비를 중시하는 MZ세대가 골프시장에 대거 유입되면서 합리적인 가격대에 이용이 가능한 겨울 야간 라운딩 등 겨울 비수기에 오히려 골프 관련 수요가 늘고있다는 분석이다. 스크린골프 대중화 등으로 골프 진입 장벽이 낮아진 영향도 있다.

아울러 기존에는 기능성에만 초점을 맞춘 의류가 인기였다면,. 최근에는 SNS 인증 문화 등으로 기능성과 패션을 모두 겸비한 소비가 늘어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런 MZ세대를 겨냥해 골프웨어 편집숍 ‘S.tyle Golf(스타일골프)’를 온·오프라인에 선보이기도 했다. 지난해 9월 SSG닷컴을 시작으로 다양한 여성 골프웨어를 소개했으며, 올해 신세계 강남점(3월)과 대전신세계 Art&Science(8월)에 남성 라인까지 추가해 오프라인 매장으로 확대했다.

스타일골프는 고객 수요에 힘입어 목표 매출 대비 20%를 초과 달성하기도 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페어라이어 하이넥 캐시 방풍 니트 62만 8천원, 갤빈그린 고어텍스 자켓 82만 8천원 등이 있다.

또 기존 골프 브랜드에 지루함을 느끼는 고객들을 위해 신세계 편집숍 ‘케이스스터디(Casestudy)’는 올 9월부터 ‘케이스스터디 골프 클럽’을 선보였다.

‘제이린드버그’, ‘말본골프’, ‘EENK’, ‘바이에딧’ 등 요즘 핫한 브랜드들과 손잡고 골프웨어와 골프백 등을 만들었다. 스웨덴 브랜드 제이린드버그는 세련된 디자인의 의류와 함께 골프백을 제작했으며, LA 기반의 말본골프는 자유분방한 캘리포니아의 감성을 담아 MZ세대를 공략한다. 특히 케이스스터디에서 만든 골프 모자는 출시한 지 첫 주말 만에 완판되기도 했다.

대전신세계 Art&Science 4층 골프매장에서는 12월 3일부터 9일까지 오픈 100일기념 축하 행사를 펼친다. 먼저 골프샵 에코골프는 20% 할인해 판매하고, 마크앤로나는 200만원이상 구매 시 지갑, 300만원 이상 구매 시 클러치를 증정한다. 아울러 어뉴골프는 200만원이상 구매 시 샤워가운을 한정수량으로 받을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패션담당 최문열상무는 "겨울 골프에 관심 있는 MZ세대 골퍼가 늘어나면서 추운 날씨에도 골프 의류가 좋은 실적을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차별화된 브랜드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세계백화점, 포트넘 앤 메이슨 신상 제품 선봬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신세계백화점이 특별한 상품을 선보인다.

영국 왕실 홍차 브랜드 ‘포트넘 앤 메이슨’에서 선보이는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 비스켓과 22년 신상 티백 홍차 제품을 단독으로 선보이는 것이다.

신세계백화점 본점과 강남점, 경기점, 센텀시티점 포트넘 앤 메이슨 본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특별 상품은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 선물 등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크리스마스 넛크래커비스켓(200g) 2만8000원, 크리스마스 피칸&생강 비스켓 다람쥐(250g) 4만8000원, 빅토리아 그레이 티백 3만3000원, 빅토리아 그레이 틴(125g) 2만600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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