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한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CJ제일제당 햇반컵반과 신한플러스 협업 포스터 (사진=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햇반컵반, 신한플러스와 협업 CJ제일제당이 금융플랫폼과 손잡고 재테크에 적극적인 MZ세대와의 소통 강화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신한플러스와 함께 ‘BIG BIG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BIG BIG 이벤트’는 ‘햇반컵반BIG’ 구매시, ‘BIG(Bio, Internet, Game)’종목의 주식을 받을 수 있는 행사다. ‘햇반컵반’의 주요 소비층에 해당하는 MZ세대가 최근 주식 투자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점을 반영했다. ‘햇반컵반BIG’ 제품 안에 들어있는 응모권을 통해 신한금융투자 계좌를 개설하면 CJ제일제당, LG화학, SK바이오사이언스, 네이버, 삼성전자 등 9가지 종목 중 한 종목의 주식 1주를 랜덤으로 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이달 2일부터 약 세 달 동안 100만개 한정 수량으로 운영된다. 이와 함께 신한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응모권의 QR코드를 통해 신한플러스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후 응모코드를 입력하면 최대 3만점의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올해 MZ세대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이며 '햇반컵반'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이는 지난 8월, CJ제일제당이 진행한 '햇반컵반' 브랜드 인지도 조사 결과로도 나타났다.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 지난 2분기 '햇반컵반'의 브랜드 인지도는 지난해 동기 대비 10% 이상 증가했다. 특히, 지난 4월 배우 나문희를 모델로 기용해 선보인 유튜브 콘텐츠 '명탐정 컵반즈'가 가장 큰 인기를 끌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재밌는 소비'를 추구하는 MZ세대와의 새로운 소통 방식을 찾기 위해 금융업계와 손잡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각종 이벤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쿠키런 접시 홍보하는 모델들 (사진=CJ푸드빌) ■ 뚜레쥬르, ‘쿠키런 접시로 크리스마스 파티 테이블에 귀여움 장착’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쿠키런: 킹덤’과 컬래버레이션 한 굿즈를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뚜레쥬르는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 협업을 펼치고 있는 인기 모바일 게임 ‘쿠키런: 킹덤’의 대표 캐릭터 ‘용감한 쿠키’를 접시 굿즈로 출시했다. 산타클로스 복장을 한 용감한 쿠키와 설탕노움, 하얀 눈 밭에 누워 겨울을 즐기는 용감한 쿠키의 모습을 담은 접시 2개를 세트로 판매한다. 접시 위에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올려 파티 테이블을 장식하거나,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쿠키런 접시 세트는 뚜레쥬르 매장에서 크리스마스 케이크 구매 시 4900원에 구매할 수 있고, 단품으로는 1만 2000원에 판매한다. 케이크 1개 당 접시 세트 1개를 할인 금액으로 판매하며, 제휴 할인 중복 적용이 불가하다. 선착순 한정 수량으로 조기 품절될 수 있으며, 매장별로 행사 진행 여부는 상이할 수 있다. 상세 내용은 뚜레쥬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는 2일 오후 4시부터는 성격 테스트 기반의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한다. 고객의 응답에 따라 자신의 성격에 잘 맞는 ‘쿠키런: 킹덤’의 쿠키 캐릭터를 파트너로 보여주고, 이에 어울리는 뚜레쥬르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추천해 준다. 뚜레쥬르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결과 확인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쿠키런: 킹덤’ 게임 앱에서 활용 가능한 게임 경품(크리스탈)과 아이패드 11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상세 내용은 뚜레쥬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뚜레쥬르는 데브시스터즈의 인기 모바일 게임 ‘쿠키런: 킹덤’과 손잡고 역동적으로 달려가는 쿠키들을 맛과 비주얼로 완벽히 구현한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 제품은 촉촉한 초콜릿 시트 사이에 카라멜 마스카포네 크림과 쿠키 크럼블이 부드럽게 어우러진 ‘용감한 쿠키! 카라멜 마스카포네 생크림’, 진정한 초콜릿 맛의 초코 골드 레이어 케이크 위에 용감한 쿠키 피규어 장식물을 올린 ‘쿠키런 초코 골드레이어’, 실제 게임 이미지와 싱크로율 100%인 ‘눈설탕맛 쿠키의 생크림 대모험’, ‘체리초코 케이크 캐슬’ 등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용감한 쿠키의 매력이 물씬 느껴지는 이번 굿즈는 사랑스러운 쿠키런: 킹덤 캐릭터를 접시로 소장할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알록달록한 비주얼과 희망찬 메시지를 담은 뚜레쥬르X쿠키런: 킹덤 케이크와 함께 밝고 행복한 크리스마스 보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올영세일 (사진=CJ올리브영) ■ CJ올리브영, 2일부터 연말 결산 대규모 ‘올영세일’ 실시 올리브영이 올해 헬스앤뷰티 트렌드를 이끈 주요 상품들을 총망라해 결산하는 대규모 정기 세일을 개최한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오는 12월 2일부터 8일까지 일주일간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올해의 인기 상품을 최대 70% 할인하는 연내 마지막 ‘올영세일’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올영세일에서는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2021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 상품들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특가 행사를 마련했다. 연말 결산의 의미를 담아 어느 때보다 풍성한 구성의 기획 세트도 대거 준비했다. 먼저, 매일 다른 특가 상품을 깜짝 공개하는 ‘오늘의 특가’는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 상품으로만 구성해 혜택을 극대화했다. ‘닥터지 레드블레미쉬 클리어 수딩크림’ ‘클리오 킬커버 파운웨어 올뉴 쿠션’ ‘모다모다 프로체인지 블랙샴푸’ 등 올해 높은 인기를 구가한 상품 3~4종을 단 하루만 세일 가격에 추가 할인을 더해 판매한다. 올영세일만의 시그니처 이벤트인 ‘선착순 특가/증정’ 행사는 강력한 라인업으로 진행된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행사 상품을 100원 또는 99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일부 상품은 무료로 증정한다. 세일 첫날인 2일(목)을 포함해 세일 기간 중 총 세 차례 진행되며, 전국 매장에서는 개점 이후 소진 시까지, 온라인몰에서는 오전 10시와 오후 2시, 6시에 각각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카테고리 대전’ 행사도 전개한다. 여성용품을 특가에 쟁여둘 수 있는 ‘생리대 대전’, 겨울철 수요가 높은 립밤 등을 한데 모은 ‘립케어 대전’, 향기와 함께 분위기 있는 연말을 위한 ‘홈 프래그런스 대전’ 등이다. 또한 △에스티로더 △바비브라운 △맥 △크리니크 등 주요 프리미엄 브랜드는 원플러스원(1+1) 구성 혹은 추가 할인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상품별 할인폭과 기획 구성 혜택은 상이하다. 이밖에도 올리브영은 고객들이 매장과 모바일 앱(App)을 넘나들며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쿠폰 이벤트도 펼친다. 세일 기간 모바일 앱에서는 매장에서 3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최대 1만원 할인 쿠폰을 랜덤으로 지급한다. 매일 낮 12시에 선착순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해 마지막 ‘올영세일’은 ‘2021 올리브영 어워즈’와 연계해 헬스앤뷰티 트렌드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행사로 준비했다”며 “2021년을 이끈 히트 상품들을 그 어느 때보다 실속있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라고 전했다.

[한지붕 유통家-CJ] 신한플러스와 손잡는 햇반컵반 & 뚜레쥬르 쿠키런 접시

심영범 기자 승인 2021.12.01 17:10 의견 0

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한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CJ제일제당 햇반컵반과 신한플러스 협업 포스터 (사진=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햇반컵반, 신한플러스와 협업

CJ제일제당이 금융플랫폼과 손잡고 재테크에 적극적인 MZ세대와의 소통 강화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신한플러스와 함께 ‘BIG BIG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BIG BIG 이벤트’는 ‘햇반컵반BIG’ 구매시, ‘BIG(Bio, Internet, Game)’종목의 주식을 받을 수 있는 행사다. ‘햇반컵반’의 주요 소비층에 해당하는 MZ세대가 최근 주식 투자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점을 반영했다.

‘햇반컵반BIG’ 제품 안에 들어있는 응모권을 통해 신한금융투자 계좌를 개설하면 CJ제일제당, LG화학, SK바이오사이언스, 네이버, 삼성전자 등 9가지 종목 중 한 종목의 주식 1주를 랜덤으로 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이달 2일부터 약 세 달 동안 100만개 한정 수량으로 운영된다. 이와 함께 신한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응모권의 QR코드를 통해 신한플러스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후 응모코드를 입력하면 최대 3만점의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올해 MZ세대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이며 '햇반컵반'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이는 지난 8월, CJ제일제당이 진행한 '햇반컵반' 브랜드 인지도 조사 결과로도 나타났다.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 지난 2분기 '햇반컵반'의 브랜드 인지도는 지난해 동기 대비 10% 이상 증가했다. 특히, 지난 4월 배우 나문희를 모델로 기용해 선보인 유튜브 콘텐츠 '명탐정 컵반즈'가 가장 큰 인기를 끌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재밌는 소비'를 추구하는 MZ세대와의 새로운 소통 방식을 찾기 위해 금융업계와 손잡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각종 이벤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쿠키런 접시 홍보하는 모델들 (사진=CJ푸드빌)

■ 뚜레쥬르, ‘쿠키런 접시로 크리스마스 파티 테이블에 귀여움 장착’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쿠키런: 킹덤’과 컬래버레이션 한 굿즈를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뚜레쥬르는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 협업을 펼치고 있는 인기 모바일 게임 ‘쿠키런: 킹덤’의 대표 캐릭터 ‘용감한 쿠키’를 접시 굿즈로 출시했다. 산타클로스 복장을 한 용감한 쿠키와 설탕노움, 하얀 눈 밭에 누워 겨울을 즐기는 용감한 쿠키의 모습을 담은 접시 2개를 세트로 판매한다. 접시 위에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올려 파티 테이블을 장식하거나,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쿠키런 접시 세트는 뚜레쥬르 매장에서 크리스마스 케이크 구매 시 4900원에 구매할 수 있고, 단품으로는 1만 2000원에 판매한다.

케이크 1개 당 접시 세트 1개를 할인 금액으로 판매하며, 제휴 할인 중복 적용이 불가하다. 선착순 한정 수량으로 조기 품절될 수 있으며, 매장별로 행사 진행 여부는 상이할 수 있다. 상세 내용은 뚜레쥬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는 2일 오후 4시부터는 성격 테스트 기반의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한다. 고객의 응답에 따라 자신의 성격에 잘 맞는 ‘쿠키런: 킹덤’의 쿠키 캐릭터를 파트너로 보여주고, 이에 어울리는 뚜레쥬르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추천해 준다.

뚜레쥬르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결과 확인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쿠키런: 킹덤’ 게임 앱에서 활용 가능한 게임 경품(크리스탈)과 아이패드 11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상세 내용은 뚜레쥬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뚜레쥬르는 데브시스터즈의 인기 모바일 게임 ‘쿠키런: 킹덤’과 손잡고 역동적으로 달려가는 쿠키들을 맛과 비주얼로 완벽히 구현한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 제품은 촉촉한 초콜릿 시트 사이에 카라멜 마스카포네 크림과 쿠키 크럼블이 부드럽게 어우러진 ‘용감한 쿠키! 카라멜 마스카포네 생크림’, 진정한 초콜릿 맛의 초코 골드 레이어 케이크 위에 용감한 쿠키 피규어 장식물을 올린 ‘쿠키런 초코 골드레이어’, 실제 게임 이미지와 싱크로율 100%인 ‘눈설탕맛 쿠키의 생크림 대모험’, ‘체리초코 케이크 캐슬’ 등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용감한 쿠키의 매력이 물씬 느껴지는 이번 굿즈는 사랑스러운 쿠키런: 킹덤 캐릭터를 접시로 소장할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알록달록한 비주얼과 희망찬 메시지를 담은 뚜레쥬르X쿠키런: 킹덤 케이크와 함께 밝고 행복한 크리스마스 보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올영세일 (사진=CJ올리브영)

■ CJ올리브영, 2일부터 연말 결산 대규모 ‘올영세일’ 실시

올리브영이 올해 헬스앤뷰티 트렌드를 이끈 주요 상품들을 총망라해 결산하는 대규모 정기 세일을 개최한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오는 12월 2일부터 8일까지 일주일간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올해의 인기 상품을 최대 70% 할인하는 연내 마지막 ‘올영세일’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올영세일에서는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2021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 상품들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특가 행사를 마련했다. 연말 결산의 의미를 담아 어느 때보다 풍성한 구성의 기획 세트도 대거 준비했다.

먼저, 매일 다른 특가 상품을 깜짝 공개하는 ‘오늘의 특가’는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 상품으로만 구성해 혜택을 극대화했다. ‘닥터지 레드블레미쉬 클리어 수딩크림’ ‘클리오 킬커버 파운웨어 올뉴 쿠션’ ‘모다모다 프로체인지 블랙샴푸’ 등 올해 높은 인기를 구가한 상품 3~4종을 단 하루만 세일 가격에 추가 할인을 더해 판매한다.

올영세일만의 시그니처 이벤트인 ‘선착순 특가/증정’ 행사는 강력한 라인업으로 진행된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행사 상품을 100원 또는 99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일부 상품은 무료로 증정한다. 세일 첫날인 2일(목)을 포함해 세일 기간 중 총 세 차례 진행되며, 전국 매장에서는 개점 이후 소진 시까지, 온라인몰에서는 오전 10시와 오후 2시, 6시에 각각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카테고리 대전’ 행사도 전개한다. 여성용품을 특가에 쟁여둘 수 있는 ‘생리대 대전’, 겨울철 수요가 높은 립밤 등을 한데 모은 ‘립케어 대전’, 향기와 함께 분위기 있는 연말을 위한 ‘홈 프래그런스 대전’ 등이다. 또한 △에스티로더 △바비브라운 △맥 △크리니크 등 주요 프리미엄 브랜드는 원플러스원(1+1) 구성 혹은 추가 할인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상품별 할인폭과 기획 구성 혜택은 상이하다.

이밖에도 올리브영은 고객들이 매장과 모바일 앱(App)을 넘나들며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쿠폰 이벤트도 펼친다. 세일 기간 모바일 앱에서는 매장에서 3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최대 1만원 할인 쿠폰을 랜덤으로 지급한다. 매일 낮 12시에 선착순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해 마지막 ‘올영세일’은 ‘2021 올리브영 어워즈’와 연계해 헬스앤뷰티 트렌드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행사로 준비했다”며 “2021년을 이끈 히트 상품들을 그 어느 때보다 실속있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