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 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를 공식 출범한다고 28일 밝혔다.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투자자보호의 책임을 다하기 위한 시작으로 지난 5월 100억 원을 투자해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를 설립한다고 선포한 바 있다.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는 28일 홈페이지 개설을 시작으로 ▲투자자보호 ▲디지털 자산 교육 ▲업비트케어 등 세 가지 분야에서 입체적인 투자자보호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투자자보호’는 디지털 자산 관련 투자 사기 유형과 예방, 대응 방법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나날이 교묘해지는 전자금융사기 수법에 대해 사례별로 소개하고 대응법을 상세하게 설명해 유사 피해를 예방, 디지털 자산 관련 범죄사기 근절에 나선다. ‘디지털 자산 교육’에서는 디지털 자산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최신 정보를 제공해 올바른 투자를 위한 디딤돌 역할을 한다. 디지털 자산과 블록체인에 대한 기초 지식부터 최신 트렌드까지, 투자에 익숙한 사람과 초보 투자자들 모두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셀럽이 조언하는 디지털 자산 투자’ 코너에서는 이해붕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장이 직접 작성한 칼럼을 연재하고 앞으로 많은 셀럽 필진을 초빙해 올바른 투자 방법에 대해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업비트케어’는 디지털 자산 관련 피해자의 심리 및 법률상담을 지원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심리케어는 제휴 전문심리상담사와 상담을 통해 피해자들의 심리 안정에 도움을 주며, 법률 케어는 제휴 법무법인이 전자금융사기 등의 피해 대응에 필요한 법률 자문을 제공한다. 디지털 자산 관련 위법부당행위에 따른 피해가 명백하거나 피해 사실과 피해금액을 증명할 수 있는 경우 업비트케어를 신청할 수 있으며, 내부 심사를 걸쳐 외부 전문 상담가와 연결해 본격적인 지원을 받는다. 업비트케어를 통한 외부 전문가 상담 비용은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에서 전액 부담한다. 이해붕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장은 “급변하는 디지털 자산 시장에 무분별하게 쏟아지는 정보에 맞서 선제적으로 투자자를 보호하고, 전자금융사기 등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치겠다”며, “현명한 투자 기준을 제시해 올바른 디지털 자산 투자의 디딤돌 역할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오늘 출범한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는 앞으로 디지털 자산 시장 변화를 반영한 맞춤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추가해 나갈 계획이며, 자세한 소식은 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는 디지털 자산 시장의 건강한 성장과 투자자 보호를 핵심으로 하며, 디지털 자산 및 블록체인이 가져올 미래 사회를 위한 기반을 다지는 프로그램을 다각도로 추진할 예정이다. 건전한 디지털 자산 투자 문화 조성과 인식 제고를 위해 지난 8월 ‘올바른 디지털 자산 투자’ 대국민 캠페인을 실시했다.

“분야 나눠 입체적 지원”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 출범…본격 활동 시작

위법부당행위에 따른 피해 명백하거나 피해 사실 증명하면 심리상담 및 법률 자문 무료 제공
허위 정보에 맞서 선제적 투자자 보호, 안전하고 건전한 투자환경 조성

박진희 기자 승인 2021.12.28 16:25 의견 1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 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를 공식 출범한다고 28일 밝혔다.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투자자보호의 책임을 다하기 위한 시작으로 지난 5월 100억 원을 투자해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를 설립한다고 선포한 바 있다.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는 28일 홈페이지 개설을 시작으로 ▲투자자보호 ▲디지털 자산 교육 ▲업비트케어 등 세 가지 분야에서 입체적인 투자자보호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투자자보호’는 디지털 자산 관련 투자 사기 유형과 예방, 대응 방법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나날이 교묘해지는 전자금융사기 수법에 대해 사례별로 소개하고 대응법을 상세하게 설명해 유사 피해를 예방, 디지털 자산 관련 범죄사기 근절에 나선다.

‘디지털 자산 교육’에서는 디지털 자산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최신 정보를 제공해 올바른 투자를 위한 디딤돌 역할을 한다. 디지털 자산과 블록체인에 대한 기초 지식부터 최신 트렌드까지, 투자에 익숙한 사람과 초보 투자자들 모두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셀럽이 조언하는 디지털 자산 투자’ 코너에서는 이해붕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장이 직접 작성한 칼럼을 연재하고 앞으로 많은 셀럽 필진을 초빙해 올바른 투자 방법에 대해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업비트케어’는 디지털 자산 관련 피해자의 심리 및 법률상담을 지원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심리케어는 제휴 전문심리상담사와 상담을 통해 피해자들의 심리 안정에 도움을 주며, 법률 케어는 제휴 법무법인이 전자금융사기 등의 피해 대응에 필요한 법률 자문을 제공한다. 디지털 자산 관련 위법부당행위에 따른 피해가 명백하거나 피해 사실과 피해금액을 증명할 수 있는 경우 업비트케어를 신청할 수 있으며, 내부 심사를 걸쳐 외부 전문 상담가와 연결해 본격적인 지원을 받는다. 업비트케어를 통한 외부 전문가 상담 비용은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에서 전액 부담한다.

이해붕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장은 “급변하는 디지털 자산 시장에 무분별하게 쏟아지는 정보에 맞서 선제적으로 투자자를 보호하고, 전자금융사기 등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치겠다”며, “현명한 투자 기준을 제시해 올바른 디지털 자산 투자의 디딤돌 역할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오늘 출범한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는 앞으로 디지털 자산 시장 변화를 반영한 맞춤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추가해 나갈 계획이며, 자세한 소식은 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는 디지털 자산 시장의 건강한 성장과 투자자 보호를 핵심으로 하며, 디지털 자산 및 블록체인이 가져올 미래 사회를 위한 기반을 다지는 프로그램을 다각도로 추진할 예정이다. 건전한 디지털 자산 투자 문화 조성과 인식 제고를 위해 지난 8월 ‘올바른 디지털 자산 투자’ 대국민 캠페인을 실시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