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한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두바이 수출 상담회서 실적 1000억원 달성 롯데홈쇼핑이 중소기업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진행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두바이' 수출 상담회에서 상담건수 640건, 상담실적 약 7980만 달러(약 1000억원)를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5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는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을 해외 유통업체와 연결해 주는 롯데홈쇼핑의 상생 프로그램이다. 수출 유망 지역으로 꼽히는 두바이에서 처음으로 수출 상담회를 열었다. 국내 중소기업 100개사, 아랍에미리트를 비롯해 쿠웨이트, 카타르 등 중동 인접국가 바이어 약 200명이 온·오프라인 상담회에 참여했다. 그 결과 누적 상담건수 640건, 상담금액 7980만 달러(약 1000억원)를 기록했으며 오프라인 참가기업 현장 계약 추진액도 947만 달러에 달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지난 29일에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과 두바이 현지를 연결한 이원 생중계로 기념식이 열렸다. 서울에서는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 유형주 롯데홈쇼핑 지원본부장,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마흐라 알단하니 주한 UAE 대사관 일등서기관, 소녀시대 유리 등이 자리를 빛냈다. 두바이 현지에서는 이석구 주UAE 한국대사, 안병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두바이 BI소장 등이 화상 및 현장 참여 방식으로 참석했다. 기념식은 행사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축하하고 참석자들이 상품 전시회장을 둘러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유형주 롯데홈쇼핑 지원본부장은 "향후 한국 브랜드 선호도가 높은 수출 유망 지역을 중심으로 수출 상담 국가를 확대해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롯데칠성) ■ 롯데칠성, 재생 플라스틱으로 만든 '아이시스8.0 ECO'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재생 플라스틱으로 만든 '아이시스8.0 ECO' 1.5L 제품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아이시스8.0 ECO 1.5L 제품의 페트 용기는 롯데칠성음료 생산 공장에서 발생한 고품질의 플라스틱 부산물로 만든 재생 플라스틱 원료를 기존 석유에서 유래한 플라스틱 원료와 1:9 비율로 섞은 것이다. 화학 구조의 큰 변화없이 페트병에 열을 가해 만든 국내 최초의 기계적 재활용 페트로 만들어졌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페트병 몸체 재활용 뿐만 아니라 묶음용 포장필름에도 재활용 플라스틱 원료를 적용했다. 글로벌 화학기업 '다우케미칼'과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재생 포장필름은 재생 폴리에틸렌 20%를 혼합해 환경 친화적이며 기존 플라스틱 필름과 강도 및 색 표현력 등에 차이가 없는 점이 특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페트병 몸체와 포장필름에 재생 플라스틱 원료를 활용함으로써 석유 기반의 플라스틱 사용 축소와 폐플라스틱의 매립 및 소각으로 인한 환경오염의 가능성을 줄였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폐플라스틱 문제를 줄이기 위한 실천적 ESG 경영 활동으로 국내 음료업계 최초로 아이시스8.0 ECO 1.5L 제품에 적용된 기계적 재활용 페트를 향후 다양한 제품군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무라벨 생수 아이시스 ECO 국내 최초 출시, 페트병 경량화 추진, 폐페트병 회수 서비스 실시 등 환경을 최우선의 가치로 둔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롯데백화점) ■ 롯데백화점, 겐조의 리미티드 팝업 행사 진행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잠실점은 다음달 2일부터 겐조의 리미티드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팝업 행사에서는 지난해 9월 겐조의 아티스틱 디렉터로 임명된 '니고'의 여성 의류 8종·남성 의류 7종 등 15개 스타일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컬렉션은 '드롭'(Drop) 방식으로 진행되는 리미티드 팝업 행사다. 우리나라를 포함해 미국·영국·프랑스·이태리 등 전 세계 11개국 지정된 장소에 한정해 전개한다. 롯데백화점에서는 다음달 2일부터 17일까지 16일간 에비뉴엘 잠실점 4층 팝업 매장에서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이번 팝업은 마니아층 뿐만 아니라 일반 고객들에게도 기대를 모은다. 1·2차 드롭 대비 제품 스타일 수를 늘려 다양한 착장을 연출 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컬렉션으로 꾸몄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이주훈 럭셔리 디자이너 팀장은 "이번 겐조의 팝업행사는 '현실 세계에서 입는 디자이너 패션'이라는 겐조의 새로운 지향점을 보여주는 행사"라며 "앞으로도 롯데백화점을 트렌드를 선도하는 패션을 가장 먼저 선보이는 럭셔리 브랜드 팝업의 성지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지붕 유통家-롯데] 롯데홈쇼핑, 두바이 수출 상담회 1천억 실적…롯데칠성, 재생 플라스틱 생수병 선봬

김명신 기자 승인 2022.03.30 09:40 | 최종 수정 2022.03.30 15:38 의견 0

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한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두바이 수출 상담회서 실적 1000억원 달성

롯데홈쇼핑이 중소기업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진행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두바이' 수출 상담회에서 상담건수 640건, 상담실적 약 7980만 달러(약 1000억원)를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5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는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을 해외 유통업체와 연결해 주는 롯데홈쇼핑의 상생 프로그램이다.

수출 유망 지역으로 꼽히는 두바이에서 처음으로 수출 상담회를 열었다. 국내 중소기업 100개사, 아랍에미리트를 비롯해 쿠웨이트, 카타르 등 중동 인접국가 바이어 약 200명이 온·오프라인 상담회에 참여했다.

그 결과 누적 상담건수 640건, 상담금액 7980만 달러(약 1000억원)를 기록했으며 오프라인 참가기업 현장 계약 추진액도 947만 달러에 달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지난 29일에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과 두바이 현지를 연결한 이원 생중계로 기념식이 열렸다. 서울에서는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 유형주 롯데홈쇼핑 지원본부장,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마흐라 알단하니 주한 UAE 대사관 일등서기관, 소녀시대 유리 등이 자리를 빛냈다. 두바이 현지에서는 이석구 주UAE 한국대사, 안병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두바이 BI소장 등이 화상 및 현장 참여 방식으로 참석했다. 기념식은 행사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축하하고 참석자들이 상품 전시회장을 둘러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유형주 롯데홈쇼핑 지원본부장은 "향후 한국 브랜드 선호도가 높은 수출 유망 지역을 중심으로 수출 상담 국가를 확대해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롯데칠성)


■ 롯데칠성, 재생 플라스틱으로 만든 '아이시스8.0 ECO'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재생 플라스틱으로 만든 '아이시스8.0 ECO' 1.5L 제품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아이시스8.0 ECO 1.5L 제품의 페트 용기는 롯데칠성음료 생산 공장에서 발생한 고품질의 플라스틱 부산물로 만든 재생 플라스틱 원료를 기존 석유에서 유래한 플라스틱 원료와 1:9 비율로 섞은 것이다. 화학 구조의 큰 변화없이 페트병에 열을 가해 만든 국내 최초의 기계적 재활용 페트로 만들어졌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페트병 몸체 재활용 뿐만 아니라 묶음용 포장필름에도 재활용 플라스틱 원료를 적용했다. 글로벌 화학기업 '다우케미칼'과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재생 포장필름은 재생 폴리에틸렌 20%를 혼합해 환경 친화적이며 기존 플라스틱 필름과 강도 및 색 표현력 등에 차이가 없는 점이 특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페트병 몸체와 포장필름에 재생 플라스틱 원료를 활용함으로써 석유 기반의 플라스틱 사용 축소와 폐플라스틱의 매립 및 소각으로 인한 환경오염의 가능성을 줄였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폐플라스틱 문제를 줄이기 위한 실천적 ESG 경영 활동으로 국내 음료업계 최초로 아이시스8.0 ECO 1.5L 제품에 적용된 기계적 재활용 페트를 향후 다양한 제품군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무라벨 생수 아이시스 ECO 국내 최초 출시, 페트병 경량화 추진, 폐페트병 회수 서비스 실시 등 환경을 최우선의 가치로 둔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롯데백화점)


■ 롯데백화점, 겐조의 리미티드 팝업 행사 진행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잠실점은 다음달 2일부터 겐조의 리미티드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팝업 행사에서는 지난해 9월 겐조의 아티스틱 디렉터로 임명된 '니고'의 여성 의류 8종·남성 의류 7종 등 15개 스타일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컬렉션은 '드롭'(Drop) 방식으로 진행되는 리미티드 팝업 행사다. 우리나라를 포함해 미국·영국·프랑스·이태리 등 전 세계 11개국 지정된 장소에 한정해 전개한다.

롯데백화점에서는 다음달 2일부터 17일까지 16일간 에비뉴엘 잠실점 4층 팝업 매장에서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이번 팝업은 마니아층 뿐만 아니라 일반 고객들에게도 기대를 모은다. 1·2차 드롭 대비 제품 스타일 수를 늘려 다양한 착장을 연출 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컬렉션으로 꾸몄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이주훈 럭셔리 디자이너 팀장은 "이번 겐조의 팝업행사는 '현실 세계에서 입는 디자이너 패션'이라는 겐조의 새로운 지향점을 보여주는 행사"라며 "앞으로도 롯데백화점을 트렌드를 선도하는 패션을 가장 먼저 선보이는 럭셔리 브랜드 팝업의 성지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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