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은 자사의 여성 지원 및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이 제66차 유엔 여성지위위원회에서 서면 의견서로 채택됐다고 30일 밝혔다. 유엔 여성지위위원회는 여성의 역량 강화와 권익 증진을 위한 정책 사례를 공유하고 효과적인 성평등 정책 이행방안을 모색하는 유엔경제사회이사회 산하 위원회다. 이번 위원회는 기후 변화와 환경 관련 정책, 여성과 소녀들의 경제적 역량 강화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 가운데 각국이 주목해야 할 우수 사례로 국내외 소녀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지원하는 '소녀교육 캠페인', 화장품 공병 수거 활동인 '뷰티사이클', 지구와 공존하기 위해 노력하는 화장품 브랜드를 선별해 추천하는 '올리브영 클린뷰티' 등을 소개했다.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이 유엔 산하 위원회 공식 의견서로 채택된 것은 국내에서 두 번째다. 올리브영은 소외 여성의 자기 개발 및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실시하고, 다양한 환경 캠페인 등을 선도적으로 도입한 점을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서면 의견서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회원국이 참여하는 위원회에서 채택되는 유엔의 공식 문서다. 채택된 의견서는 유엔 공식 문서함에 영구 보관돼 193개 유엔 회원국 전체가 상시 열람할 수 있게 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소외 여성을 지원하고 환경과 공존하기 위해 올리브영이 실천해 온 다양한 노력이 국제 사회에서 인정을 받게 되어 매우 뜻깊다"면서 "앞으로도 '건강한 아름다움'을 만나볼 수 있는 대표 채널로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가능한 경영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CJ올리브영 “여성·친환경 사회공헌활동, UN 서면 의견서로 채택”

김명신 기자 승인 2022.03.30 10:41 의견 0
(사진=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은 자사의 여성 지원 및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이 제66차 유엔 여성지위위원회에서 서면 의견서로 채택됐다고 30일 밝혔다.

유엔 여성지위위원회는 여성의 역량 강화와 권익 증진을 위한 정책 사례를 공유하고 효과적인 성평등 정책 이행방안을 모색하는 유엔경제사회이사회 산하 위원회다.

이번 위원회는 기후 변화와 환경 관련 정책, 여성과 소녀들의 경제적 역량 강화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 가운데 각국이 주목해야 할 우수 사례로 국내외 소녀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지원하는 '소녀교육 캠페인', 화장품 공병 수거 활동인 '뷰티사이클', 지구와 공존하기 위해 노력하는 화장품 브랜드를 선별해 추천하는 '올리브영 클린뷰티' 등을 소개했다.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이 유엔 산하 위원회 공식 의견서로 채택된 것은 국내에서 두 번째다. 올리브영은 소외 여성의 자기 개발 및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실시하고, 다양한 환경 캠페인 등을 선도적으로 도입한 점을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서면 의견서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회원국이 참여하는 위원회에서 채택되는 유엔의 공식 문서다. 채택된 의견서는 유엔 공식 문서함에 영구 보관돼 193개 유엔 회원국 전체가 상시 열람할 수 있게 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소외 여성을 지원하고 환경과 공존하기 위해 올리브영이 실천해 온 다양한 노력이 국제 사회에서 인정을 받게 되어 매우 뜻깊다"면서 "앞으로도 '건강한 아름다움'을 만나볼 수 있는 대표 채널로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가능한 경영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