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한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롯데GRS) ■ 롯데GRS 롯데리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24년 연속 1위 롯데GRS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한국능률협회(KMAC)에서 실시한 ‘2022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서비스재 패스트푸드산업부문에서 24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으로 지난 7일 인증패를 수여 받았다고 8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가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소비자의 구매이용 의사결정 및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정도의 브랜드 파워를 종합해 매년 해당 부문별 1위를 선정해 발표한다. 롯데GRS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는 조사가 시작된 1999년부터 올해까지 24년 연속 부동의 패스트푸드부문 1위를 수성하고 있으며, 2008년부터 10년 이상 연속 1위 브랜드에 주어지는 ‘골든 브랜드’ 인증을 획득했다. 롯데GRS 관계자는 “롯데리아가 24년 연속 패스트푸드부문 1위 수성으로 더욱 더 소비자를 중심에 둔 고객 경영을 바탕으로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며 ”신제품, 프로모션 등 다양한 수단을 통해 고객 만족을 높이고 대한민국 대표 프랜차이즈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사진=롯데호텔) ■ 롯데호텔, 미래의 호텔리어 양성…청년 취업역량 강화 롯데호텔은 ESG 경영의 사회(Social) 부문 실천 차원에서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 사업’에 참여한다고 8일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한 이번 지원 사업에는 롯데호텔을 포함한 총 38개 기업이 선정됐다. 참여 기업들은 약 2400명의 청년에게 직무 훈련과 실무 경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롯데호텔은 한국능률협회와 공동으로 참여해 ‘호텔 메이커 프로젝트(Hotel Maker Project)’를 4월부터 10월까지 진행한다. 총 3차례에 걸쳐 150명의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차수당 2개월씩 운영할 예정이다. 우수안은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 사업 참가자 아이디어임을 명시해 당사 프로모션 상품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참가자 중 롯데호텔 입사지원자에게는 채용 가산점을 부여한다. 첫 번째 차수 참가자는 4월 말 한국능률협회 홈페이지에서 모집하며 만 18세 이상 미취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청년 취업난 문제 해결에 보탬이 되고자 40여 년간 쌓아온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호텔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꿈을 위해 노력하는 많은 청년에게 의미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지붕 유통家-롯데] 롯데GRS 롯데리아, 브랜드파워 1위…롯데호텔, 청년 취업역량 강화

김명신 기자 승인 2022.04.08 11:57 의견 0

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한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롯데GRS)


■ 롯데GRS 롯데리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24년 연속 1위

롯데GRS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한국능률협회(KMAC)에서 실시한 ‘2022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서비스재 패스트푸드산업부문에서 24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으로 지난 7일 인증패를 수여 받았다고 8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가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소비자의 구매이용 의사결정 및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정도의 브랜드 파워를 종합해 매년 해당 부문별 1위를 선정해 발표한다.

롯데GRS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는 조사가 시작된 1999년부터 올해까지 24년 연속 부동의 패스트푸드부문 1위를 수성하고 있으며, 2008년부터 10년 이상 연속 1위 브랜드에 주어지는 ‘골든 브랜드’ 인증을 획득했다.

롯데GRS 관계자는 “롯데리아가 24년 연속 패스트푸드부문 1위 수성으로 더욱 더 소비자를 중심에 둔 고객 경영을 바탕으로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며 ”신제품, 프로모션 등 다양한 수단을 통해 고객 만족을 높이고 대한민국 대표 프랜차이즈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사진=롯데호텔)


■ 롯데호텔, 미래의 호텔리어 양성…청년 취업역량 강화

롯데호텔은 ESG 경영의 사회(Social) 부문 실천 차원에서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 사업’에 참여한다고 8일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한 이번 지원 사업에는 롯데호텔을 포함한 총 38개 기업이 선정됐다. 참여 기업들은 약 2400명의 청년에게 직무 훈련과 실무 경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롯데호텔은 한국능률협회와 공동으로 참여해 ‘호텔 메이커 프로젝트(Hotel Maker Project)’를 4월부터 10월까지 진행한다. 총 3차례에 걸쳐 150명의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차수당 2개월씩 운영할 예정이다.

우수안은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 사업 참가자 아이디어임을 명시해 당사 프로모션 상품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참가자 중 롯데호텔 입사지원자에게는 채용 가산점을 부여한다.

첫 번째 차수 참가자는 4월 말 한국능률협회 홈페이지에서 모집하며 만 18세 이상 미취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청년 취업난 문제 해결에 보탬이 되고자 40여 년간 쌓아온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호텔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꿈을 위해 노력하는 많은 청년에게 의미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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