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롯데GRS) ■ 엔제리너스, 신제품 출시기념 최대 41% 할인 프로모션 롯데GRS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는 11번가와 함께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며, 개그맨 김두영과 실시간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해 매장 및 신제품 소개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엔제리너스가 선보인 이번 신제품은 달콤한 연유와 고소한 바닐라 우유가 조화롭게 이루어진 ‘돌체라떼’와 샤인머스캣을 이용해 상큼함이 특징인 샤인머스캣 음료2종(△샤인머스캣 요거트 스노우, △샤인머스캣 스파클링 에이드)으로 매년 시즌 음료로 한정 판매한 샤인머스캣 음료는 고객들의 많은 인기를 얻어 새롭게 리뉴얼 해 정식메뉴로 재출시한 제품이다. 11일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에서는 최대 41% 할인된 ‘11번가 라이브 단독 기획 상품’으로 엔제리너스의 인기 메뉴인 반미와 돌체라떼로 구성된 ‘든든한 한 끼’ 세트와 샤인머스캣 음료2종을 선보이며, 방송을 놓친 고객들에게도 구매 혜택을 제공하기 방송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판매한다. 또한,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는 고객들에게 재미와 혜택을 제공하고자 방송 중 주어지는 미션을 통해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며, 오직 1천개 한정, 라이브 방송 중에만 구입할 수 있는 아메리카노 약55% 할인된 ‘스페셜딜’을 운영한다. 롯데GRS 관계자는 “신제품 출시 기념 11번가와 라이브 방송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향후에도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온오프라인 혜택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진=롯데푸드) ■ 롯데푸드, 롯데하이마트·LG전자와 공동 프로모션 롯데푸드는 롯데하이마트·LG전자와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 전국 오프라인 지점의 LG전자 ‘오브제컬렉션’ 냉장고에 롯데푸드 Chefood(쉐푸드)와 파스퇴르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을 진열한다. 롯데푸드가 가전 전문매장인 롯데하이마트와의 컬래버로 고객 접점을 확대하는 것이다. 오는 7월까지 전국 롯데하이마트 420여개 지점에서 LG전자의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오브제컬렉션’ 및 ‘LG 디오스 베이직 오브제컬렉션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Chefood 기프트박스를 증정한다. 기프트박스 구성품은 Chefood 통돈까스 2입, Chefood 고기통교자 2입이다. 더불어 롯데푸드몰에서 사용 가능한 30%할인 쿠폰도 받을 수 있다. 롯데푸드몰 회원에게는 추가적인 혜택도 있다. 롯데하이마트 오프라인 지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오브제컬렉션 15만원 할인쿠폰과 LG 디오스 베이직 오브제컬렉션 5만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현장에서 롯데푸드몰에 신규로 가입하는 구매자도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추가 할인혜택으로 LG 오브제컬렉션 냉장고의 합리적인 구매와 동시에 Chefood 간편식도 맛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Chefood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향후 냉장고 뿐만 아니라 간편식 관련 가전과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 칸타타 라떼홀릭, 일러스트 작가 ‘퍼엉’과 협업 마케팅 ‘칸타타 라떼홀릭’은 감성 일러스트 작가 ‘퍼엉’과 협업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칸타타 라떼홀릭과 함께하는 달콤한 날의 피크닉’을 콘셉트로, 라떼홀릭을 데이트 중인 연인의 다양한 모습 속에 일러스트로 녹여냈다. 이렇게 그린 ‘퍼엉’ 작가의 일러스트 5종을 일회용 카메라와 돗자리, 우산 3종의 굿즈로 출시했다. 굿즈는 ‘칠성몰’, ‘롯데온’, ‘G마켓’ 등 온라인 판매 채널에서 ‘라떼홀릭’과 함께 구성된 패키지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5월 한 달간 ‘세븐일레븐’, ‘CU’, ‘이마트24’ 편의점에서 ‘라떼홀릭’ 구매 고객 대상으로 카메라와 돗자리, 라떼홀릭 2종이 들어있는 피크닉세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퍼엉’ 작가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일러스트는 영상으로도 제작했으며, 해당 영상은 롯데칠성음료 공식 유튜브채널과 인스타그램에서 공개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2030여성들이 좋아하는 사랑 이야기를 그리는 ‘퍼엉’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제품의 주요 타깃인 2030 여성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지붕 유통家-롯데] 엔제리너스·11번가 ‘맞손’…롯데푸드, 하이마트·LG전자와 협업

김명신 기자 승인 2022.05.10 13:50 | 최종 수정 2022.05.10 13:54 의견 0

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롯데GRS)


■ 엔제리너스, 신제품 출시기념 최대 41% 할인 프로모션

롯데GRS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는 11번가와 함께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며, 개그맨 김두영과 실시간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해 매장 및 신제품 소개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엔제리너스가 선보인 이번 신제품은 달콤한 연유와 고소한 바닐라 우유가 조화롭게 이루어진 ‘돌체라떼’와 샤인머스캣을 이용해 상큼함이 특징인 샤인머스캣 음료2종(△샤인머스캣 요거트 스노우, △샤인머스캣 스파클링 에이드)으로 매년 시즌 음료로 한정 판매한 샤인머스캣 음료는 고객들의 많은 인기를 얻어 새롭게 리뉴얼 해 정식메뉴로 재출시한 제품이다.

11일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에서는 최대 41% 할인된 ‘11번가 라이브 단독 기획 상품’으로 엔제리너스의 인기 메뉴인 반미와 돌체라떼로 구성된 ‘든든한 한 끼’ 세트와 샤인머스캣 음료2종을 선보이며, 방송을 놓친 고객들에게도 구매 혜택을 제공하기 방송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판매한다.

또한,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는 고객들에게 재미와 혜택을 제공하고자 방송 중 주어지는 미션을 통해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며, 오직 1천개 한정, 라이브 방송 중에만 구입할 수 있는 아메리카노 약55% 할인된 ‘스페셜딜’을 운영한다.

롯데GRS 관계자는 “신제품 출시 기념 11번가와 라이브 방송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향후에도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온오프라인 혜택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진=롯데푸드)


■ 롯데푸드, 롯데하이마트·LG전자와 공동 프로모션

롯데푸드는 롯데하이마트·LG전자와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 전국 오프라인 지점의 LG전자 ‘오브제컬렉션’ 냉장고에 롯데푸드 Chefood(쉐푸드)와 파스퇴르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을 진열한다. 롯데푸드가 가전 전문매장인 롯데하이마트와의 컬래버로 고객 접점을 확대하는 것이다.

오는 7월까지 전국 롯데하이마트 420여개 지점에서 LG전자의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오브제컬렉션’ 및 ‘LG 디오스 베이직 오브제컬렉션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Chefood 기프트박스를 증정한다. 기프트박스 구성품은 Chefood 통돈까스 2입, Chefood 고기통교자 2입이다. 더불어 롯데푸드몰에서 사용 가능한 30%할인 쿠폰도 받을 수 있다.

롯데푸드몰 회원에게는 추가적인 혜택도 있다. 롯데하이마트 오프라인 지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오브제컬렉션 15만원 할인쿠폰과 LG 디오스 베이직 오브제컬렉션 5만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현장에서 롯데푸드몰에 신규로 가입하는 구매자도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추가 할인혜택으로 LG 오브제컬렉션 냉장고의 합리적인 구매와 동시에 Chefood 간편식도 맛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Chefood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향후 냉장고 뿐만 아니라 간편식 관련 가전과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 칸타타 라떼홀릭, 일러스트 작가 ‘퍼엉’과 협업 마케팅

‘칸타타 라떼홀릭’은 감성 일러스트 작가 ‘퍼엉’과 협업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칸타타 라떼홀릭과 함께하는 달콤한 날의 피크닉’을 콘셉트로, 라떼홀릭을 데이트 중인 연인의 다양한 모습 속에 일러스트로 녹여냈다. 이렇게 그린 ‘퍼엉’ 작가의 일러스트 5종을 일회용 카메라와 돗자리, 우산 3종의 굿즈로 출시했다.

굿즈는 ‘칠성몰’, ‘롯데온’, ‘G마켓’ 등 온라인 판매 채널에서 ‘라떼홀릭’과 함께 구성된 패키지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5월 한 달간 ‘세븐일레븐’, ‘CU’, ‘이마트24’ 편의점에서 ‘라떼홀릭’ 구매 고객 대상으로 카메라와 돗자리, 라떼홀릭 2종이 들어있는 피크닉세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퍼엉’ 작가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일러스트는 영상으로도 제작했으며, 해당 영상은 롯데칠성음료 공식 유튜브채널과 인스타그램에서 공개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2030여성들이 좋아하는 사랑 이야기를 그리는 ‘퍼엉’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제품의 주요 타깃인 2030 여성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