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롯데백화점) ■ 롯데백화점, LG전자와 혼수 컨설팅…'웨딩 라이브 방송' 진행 롯데백화점은 LG전자와 함께 예비 신혼 부부들을 위한 ‘웨딩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3월 31일 ‘롯데백화점 LIVE’ 채널을 통해 삼성전자와 함께 진행했던 ‘웨딩 라이브 방송’은 총 8만여명이 시청했으며 15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혼수를 준비하는 예비 부부 고객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받았다. 지난 ‘웨딩 라이브 방송’ 성공에 힘입어 롯데백화점은 LG전자와 함께 오는 6월 2일 저녁 6시 30분부터 ‘롯데백화점 웨딩 라이브 앵콜 방송’을 진행하고, 다시 한 번 예비 신혼 부부들의 수요를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이번 방송에서는 예비 부부들이 가장 선호하는 가격대의 1:1 맞춤형 혼수 패키지를 선보인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고객들은 매장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혼수에 필요한 상품과 혜택 등을 알아볼 수 있다. 또한 방송 시청 후 ‘롯데백화점 앱 상담 예약’을 통해 매장에 방문하면, 각 패키지에 포함된 품목과 상품 모델들에 대해 전문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고객들은 방송 시청 후 직접 매장에 방문해 상담을 통해 최종 구매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앱에서 ‘웨딩 라이브 방송 상담 예약 서비스’를 활용하면, 매장에 방문하여 기다릴 필요 없이 예약한 시간에 바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최동희 롯데백화점 홈어플라이언스(Home Appliances)팀장은 “지난 3월에 진행했던 라이브 방송으로 고객들에게 혼수 가전에 대한 유익한 정보와 색다른 쇼핑 경험을 제공했다”며 “앞으로도 예비 신혼 부부들을 위해 더 다양한 컨설팅을 기획하여 차별화 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롯데마트) ■ 롯데마트, 18L 대용량 식용유 사전예약 판매 롯데마트는 오는 6월 1일부터 15일까지 18L의 대용량 식용유를 6만9900원에 판매하기 위한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최근 국제적으로 유지류 수출 물량 제한 및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으로 인해 국내 식용유 시장의 공급난이 지속되고 있다. 인도네시아 팜유 수출 중단 발표 이후에 공급난을 우려한 움직임이 이어지면서 4월 23일부터 5월 23일까지 롯데마트의 식용유 매출량이 전년대비 50%가량 증가하기도 했다. 이에 롯데마트는 합리적인 가격에 식용유를 공급하고자 롯데푸드와의 협의를 통해 식자재 규격으로 운영되던 18L 대용량 식용유 1000개를 확보했다. 해당 상품은 1일부터 15일까지 점포의 도와드리겠습니다 센터에서 결제 및 예약하는 형태로 1인당 2개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6월 20일부터 10일간 구매를 예약한 점포에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김보람 롯데마트 조미대용MD(상품기획자)는 “올 상반기 20%가량 식용유 가격 인상에 더해 사회적 이슈까지 더해지면서 물가안정에 기여하고자 대용량 식용유 판매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한지붕 유통家-롯데] 롯데百, LG전자와 혼수 컨설팅…롯데마트, 식용유 사전예약 판매

김명신 기자 승인 2022.05.31 08:42 의견 0

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롯데백화점)


■ 롯데백화점, LG전자와 혼수 컨설팅…'웨딩 라이브 방송' 진행

롯데백화점은 LG전자와 함께 예비 신혼 부부들을 위한 ‘웨딩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3월 31일 ‘롯데백화점 LIVE’ 채널을 통해 삼성전자와 함께 진행했던 ‘웨딩 라이브 방송’은 총 8만여명이 시청했으며 15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혼수를 준비하는 예비 부부 고객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받았다.

지난 ‘웨딩 라이브 방송’ 성공에 힘입어 롯데백화점은 LG전자와 함께 오는 6월 2일 저녁 6시 30분부터 ‘롯데백화점 웨딩 라이브 앵콜 방송’을 진행하고, 다시 한 번 예비 신혼 부부들의 수요를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이번 방송에서는 예비 부부들이 가장 선호하는 가격대의 1:1 맞춤형 혼수 패키지를 선보인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고객들은 매장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혼수에 필요한 상품과 혜택 등을 알아볼 수 있다. 또한 방송 시청 후 ‘롯데백화점 앱 상담 예약’을 통해 매장에 방문하면, 각 패키지에 포함된 품목과 상품 모델들에 대해 전문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고객들은 방송 시청 후 직접 매장에 방문해 상담을 통해 최종 구매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앱에서 ‘웨딩 라이브 방송 상담 예약 서비스’를 활용하면, 매장에 방문하여 기다릴 필요 없이 예약한 시간에 바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최동희 롯데백화점 홈어플라이언스(Home Appliances)팀장은 “지난 3월에 진행했던 라이브 방송으로 고객들에게 혼수 가전에 대한 유익한 정보와 색다른 쇼핑 경험을 제공했다”며 “앞으로도 예비 신혼 부부들을 위해 더 다양한 컨설팅을 기획하여 차별화 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롯데마트)


■ 롯데마트, 18L 대용량 식용유 사전예약 판매

롯데마트는 오는 6월 1일부터 15일까지 18L의 대용량 식용유를 6만9900원에 판매하기 위한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최근 국제적으로 유지류 수출 물량 제한 및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으로 인해 국내 식용유 시장의 공급난이 지속되고 있다. 인도네시아 팜유 수출 중단 발표 이후에 공급난을 우려한 움직임이 이어지면서 4월 23일부터 5월 23일까지 롯데마트의 식용유 매출량이 전년대비 50%가량 증가하기도 했다.

이에 롯데마트는 합리적인 가격에 식용유를 공급하고자 롯데푸드와의 협의를 통해 식자재 규격으로 운영되던 18L 대용량 식용유 1000개를 확보했다. 해당 상품은 1일부터 15일까지 점포의 도와드리겠습니다 센터에서 결제 및 예약하는 형태로 1인당 2개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6월 20일부터 10일간 구매를 예약한 점포에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김보람 롯데마트 조미대용MD(상품기획자)는 “올 상반기 20%가량 식용유 가격 인상에 더해 사회적 이슈까지 더해지면서 물가안정에 기여하고자 대용량 식용유 판매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