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좋은 선물! 우리 농축산물 답례품 및 선물세트 품평회'에서 이성희(왼쪽 다섯 번째) 회장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중앙회) 농협은 3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언제나 좋은 선물! 우리 농축산물 답례품 및 선물세트 품평회'를 열고 고향사랑 답례품과 품격 있는 일상 선물로 사용할 수 있는 우리 농축산물과 가공품을 소개했다. 이번 품평회에는 지역별 고향사랑 답례품과 우리 농축산물 선물세트 145개 품목이 전시됐으며 전시된 상품들에 대한 의견수렴을 위해 행사장 내 QR코드를 활용해 설문조사도 진행됐다. 농협은 설문조사를 활용해 적합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한편 농협은 내년 1월 고향사랑기부제 본격 시행을 앞두고 고향사랑 답례품에 적합한 1000여개의 상품을 발굴했으며 ▲지자체 대상 카탈로그를 배포 ▲지역별 전시회 개최 ▲농협몰·라이블리 내 전용관 구축 등 농축산물 중심의 답례품 선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홍보에 집중하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고향 또는 원하는 지자체에 기부하면 지자체는 주민복리 등에 사용하고 기부자는 세제혜택과 일정 기부액을 지역 농특산품과 같은 답례품으로 제공받는 제도로 지역소멸 우려완화와 지방재정 보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도입됐다. 이성희 회장은 “내년 1월 1일 고향사랑기부제 시행을 앞두고 농축산물 소비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역별로 품질이 우수한 상품 발굴에 힘쓰고 있다”면서 “농업인의 정성이 담긴 우리 농축산물이야말로 진심을 담아 선물하시기에 가장 좋은 선물인 만큼 많은 애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축제 참여로 소비자에게 한발짝 더! (사진=농협) 농협경제지주는 3일부터 5일까지 서울 aT센터에서 개최되는 '2022 K-농산어촌 한마당' 축제에 참여해 지난 4월 새롭게 출시한 ‘한국농협김치’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정책홍보관 ▲K-푸드관 ▲관광홍보관 ▲체험관 ▲국민건강증진관 5개 전시관으로 운영되며 농산어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다양한 정책·산업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한국농협김치는 K-푸드관에서 김치 주원재료 배추, 고춧가루를 포함해 가정용 소포장 김치 11종을 전시하고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은 ▲열무김치(500g) ▲포기김치(900g) ▲총각김치(500g) ▲파김치(400g) 등 소포장 김치 4종을 시중 판매가 대비 40~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한 구매고객 모두에게 맛김치 200g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우성태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이번 행사가 한국농협김치를 국민 여러분께 더욱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면서 “한국농협김치를 포함해 우수한 우리 농산물을 알리고 판매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국농협김치는 지난 4월 전국의 8개 농협 김치공장을 통합해 출범한 한국농협김치조합공동사업법인의 대표 브랜드로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인증을 받은 자체 공장에서 100% 국산 농산물을 원료로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직접 생산하기 때문에 안심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농협은 지금] 우리 농축산물 답례품 및 선물세트 품평회 개최·농협김치, 2022 K-농산어촌 한마당 참여

장원주 기자 승인 2022.06.03 14:50 의견 0

'언제나 좋은 선물! 우리 농축산물 답례품 및 선물세트 품평회'에서 이성희(왼쪽 다섯 번째) 회장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중앙회)

농협은 3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언제나 좋은 선물! 우리 농축산물 답례품 및 선물세트 품평회'를 열고 고향사랑 답례품과 품격 있는 일상 선물로 사용할 수 있는 우리 농축산물과 가공품을 소개했다.

이번 품평회에는 지역별 고향사랑 답례품과 우리 농축산물 선물세트 145개 품목이 전시됐으며 전시된 상품들에 대한 의견수렴을 위해 행사장 내 QR코드를 활용해 설문조사도 진행됐다. 농협은 설문조사를 활용해 적합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한편 농협은 내년 1월 고향사랑기부제 본격 시행을 앞두고 고향사랑 답례품에 적합한 1000여개의 상품을 발굴했으며 ▲지자체 대상 카탈로그를 배포 ▲지역별 전시회 개최 ▲농협몰·라이블리 내 전용관 구축 등 농축산물 중심의 답례품 선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홍보에 집중하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고향 또는 원하는 지자체에 기부하면 지자체는 주민복리 등에 사용하고 기부자는 세제혜택과 일정 기부액을 지역 농특산품과 같은 답례품으로 제공받는 제도로 지역소멸 우려완화와 지방재정 보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도입됐다.

이성희 회장은 “내년 1월 1일 고향사랑기부제 시행을 앞두고 농축산물 소비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역별로 품질이 우수한 상품 발굴에 힘쓰고 있다”면서 “농업인의 정성이 담긴 우리 농축산물이야말로 진심을 담아 선물하시기에 가장 좋은 선물인 만큼 많은 애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축제 참여로 소비자에게 한발짝 더!

(사진=농협)

농협경제지주는 3일부터 5일까지 서울 aT센터에서 개최되는 '2022 K-농산어촌 한마당' 축제에 참여해 지난 4월 새롭게 출시한 ‘한국농협김치’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정책홍보관 ▲K-푸드관 ▲관광홍보관 ▲체험관 ▲국민건강증진관 5개 전시관으로 운영되며 농산어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다양한 정책·산업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한국농협김치는 K-푸드관에서 김치 주원재료 배추, 고춧가루를 포함해 가정용 소포장 김치 11종을 전시하고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은 ▲열무김치(500g) ▲포기김치(900g) ▲총각김치(500g) ▲파김치(400g) 등 소포장 김치 4종을 시중 판매가 대비 40~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한 구매고객 모두에게 맛김치 200g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우성태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이번 행사가 한국농협김치를 국민 여러분께 더욱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면서 “한국농협김치를 포함해 우수한 우리 농산물을 알리고 판매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국농협김치는 지난 4월 전국의 8개 농협 김치공장을 통합해 출범한 한국농협김치조합공동사업법인의 대표 브랜드로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인증을 받은 자체 공장에서 100% 국산 농산물을 원료로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직접 생산하기 때문에 안심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