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그룹이 소방공무원 자녀를 대상으로 100년간 대학 학자금을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서울 중구 KG그룹 본사에서 곽재선 KG그룹 회장(왼쪽 세 번째)과 이흥교 소방청장(오른쪽 네 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100년 장학금 후원 협약식’을 진행했다. (사진=KG그룹) KG그룹이 100년간 소방공무원 자녀를 대상으로 대학 학자금을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100년 장학금 후원 협약식’은 서울 중구 KG그룹 본사에서 곽재선 KG그룹 회장과 이흥교 소방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KG그룹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재난 현장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다 불의의 사고를 당한 순직 소방공무원과 우수 소방공무원 등 소방영웅의 자녀에 대해 대학교 졸업 때까지 학자금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KG그룹은 소방청과 협업해 소방공무원의 근무여건 개선 등 소방복지 사업도 진행해 장학사업과 함께 100년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소방청은 소방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소방안전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소방안전 프로그램을 KG그룹 종사자를 대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곽재선 KG그룹 회장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는 소방관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순직 소방관분들의 예우 지원뿐 아니라 소방가족 복지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흥교 소방청장은 “앞으로 100년간 순직, 우수 소방공무원 자녀 장학금 지원과 소방가족 복지를 위한 사업을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추진해 주신 점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소방청도 국민의 안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근 KG그룹은 전쟁으로 고통받는 우크라이나 국민들의 긴급 구호를 위한 지원에 동참하고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정기적으로 헌혈 봉사를 하는 등 나눔 실천에 적극 나서고 있다.

KG그룹, 100년간 소방공무원 자녀에 장학금 후원한다

순직·우수 소방공무원 자녀 학자금 지원 나서

손기호 기자 승인 2022.06.14 17:47 의견 0

KG그룹이 소방공무원 자녀를 대상으로 100년간 대학 학자금을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서울 중구 KG그룹 본사에서 곽재선 KG그룹 회장(왼쪽 세 번째)과 이흥교 소방청장(오른쪽 네 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100년 장학금 후원 협약식’을 진행했다. (사진=KG그룹)


KG그룹이 100년간 소방공무원 자녀를 대상으로 대학 학자금을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100년 장학금 후원 협약식’은 서울 중구 KG그룹 본사에서 곽재선 KG그룹 회장과 이흥교 소방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KG그룹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재난 현장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다 불의의 사고를 당한 순직 소방공무원과 우수 소방공무원 등 소방영웅의 자녀에 대해 대학교 졸업 때까지 학자금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KG그룹은 소방청과 협업해 소방공무원의 근무여건 개선 등 소방복지 사업도 진행해 장학사업과 함께 100년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소방청은 소방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소방안전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소방안전 프로그램을 KG그룹 종사자를 대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곽재선 KG그룹 회장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는 소방관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순직 소방관분들의 예우 지원뿐 아니라 소방가족 복지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흥교 소방청장은 “앞으로 100년간 순직, 우수 소방공무원 자녀 장학금 지원과 소방가족 복지를 위한 사업을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추진해 주신 점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소방청도 국민의 안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근 KG그룹은 전쟁으로 고통받는 우크라이나 국민들의 긴급 구호를 위한 지원에 동참하고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정기적으로 헌혈 봉사를 하는 등 나눔 실천에 적극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