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이 고객과 함께 키워나가는 성장형 인공지능(AI)서비스인 ‘A.(에이닷)’의 iOS 오픈 베타 버전을 22일 앱스토어에 공개하며 이제 아이폰 고객들도 에이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에이닷 앱을 설치한 아이폰 고객들은 나만의 개성을 반영한 캐릭터를 만들고 꾸밀 수 있으며 AI 캐릭터와의 음성 대화(또는 텍스트)를 통해 자유롭게 대화하고 궁금한 정보를 물어볼 수 있다. T아이디 로그인을 통해 로그인하고 서비스 연동이 필요한 T월드, T멤버십, TMAP, FLO, wavve 등의 계정 연동 동의를 통해 에이닷 앱 안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 또한 기존 안드로이드 버전과 동일하다. 한시적 프로모션으로 아이폰 고객들에게도 ‘FLO with A.’ 이용권이 제공돼 매월 90곡의 음악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wavve with A. Lite’ 이용권을 통해 방송, 영화, 해외 시리즈 등 선별된 콘텐츠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SKT 자사 고객들에 대한 에이닷 서비스 이용 데이터 무료 제공 혜택 또한 아이폰 이용 고객들에게도 출시 프로모션으로 적용된다. SKT는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등 전체 스마트폰 고객들이 에이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을 축하하는 의미로 7월 4일부터 2주간 요일별 색다른 콘셉트(카페 데이, 베이커리 데이, 치팅 데이 등)으로 총 7만명에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A.ㅋ 럭키 위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원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에이닷 앱을 다운받고 에이닷에서 “행운을 부탁해” 라고 말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에이닷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월 16일 안드로이드 버전의 에이닷 오픈 베타 서비스를 공개한 이래 한 달여 간의 이용 실적을 분석한 결과 고객과 에이닷 간 200만건 이상의 대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닷은 하반기 중으로 좋아할 만한 컨텐츠를 알아서 재생해주는 나만의 TV ‘My TV’와 게임 등 신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영어학습, 사진관리, 컨시어지·Expert 서비스 등 지금보다 많은 서비스들을 에이닷에서 제공하기 위해 3rd party 제휴 등 서비스 영역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이현아 SKT A. 추진단 1st Team담당은 “에이닷은 일상의 디지털 메이트로서 고객분들께 편리하고 즐거운 모바일 생활을 도울 수 있도록 계획한 서비스”라며 “이제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전체 스마트폰 이용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게 된 만큼 고객들의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통해 더욱 가치 있는 서비스로 발전시켜나가겠다”고 말했다. █ 하나의 회선에 단 한 번의 연결로 다수 클라우드 즉시 이용…최대 30% 비용 절감 모델들이 U+클라우드 멀티커넥트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하나의 회선으로 다양한 퍼블릭 클라우드를 이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네트워크 통합 솔루션 ‘U+클라우드 멀티커넥트’를 오는 29일 출시한다. U+클라우드 멀티커넥트는 단 한 번의 연결로 별도 네트워크 장비 없이 주요 퍼블릭 클라우드들을 즉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클라우드마다 개별적으로 전용회선을 구축하고 관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네트워크 회선 구축·운영 비용도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다. U+클라우드 멀티커넥트를 이용하면 LG유플러스 인터넷데이터센터(IDC)에 연결된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S Azure),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다. 향후 고객이 이용 가능한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U+클라우드 멀티커넥트는 클라우드에 연결된 네트워크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웹 기반 포털 서비스도 제공한다. 고객은 포털에서 다양한 클라우드 사업자들과의 연결구간에 대한 회선 상태와 트래픽을 모니터링 및 관리할 수 있다. 한 종류의 퍼블릭 클라우드를 이용해오던 과거와 달리 최근 두 개 이상의 퍼블릭 클라우드 또는 퍼블릭과 프라이빗 클라우드로 구성된 멀티 클라우드 사용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시장환경 변화에 맞춰 LG유플러스는 U+클라우드 멀티커넥트를 통해 기업고객의 IT 환경과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간 안정적인 데이터 통신과 이를 연결하는 네트워크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겠다는 설명이다. U+클라우드 멀티커넥트는 복수의 통신사업자와 연결돼 있는 중립적 IDC인 ‘평촌메가센터’를 통해 제공되기 때문에 타사의 전용회선을 이용하는 기업고객들도 U+클라우드 멀티커넥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구성철 LG유플러스 유선사업담당은 “하이브리드와 멀티 클라우드 이용방식으로의 시장 변화에 따른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클라우드 연결서비스를 출시하며 향후에도 클라우드 시장의 흐름에 따른 고객 니즈 기반 맞춤형 상품을 지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시장조사업체 가트너는 글로벌 클라우드 시장은 올해 약 621조7000억원에서 2025년 1080조2000억원으로, 국내 시장은 지난해 3조3000억원 규모에서 올해 4조~5조원, 2025년 11조6000억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통신가 소식] SKT, A.(에이닷) iOS 버전 공개·LG유플, ‘U+클라우드 멀티커넥트’ 선봬

장원주 기자 승인 2022.06.22 16:56 | 최종 수정 2022.06.23 08:37 의견 0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이 고객과 함께 키워나가는 성장형 인공지능(AI)서비스인 ‘A.(에이닷)’의 iOS 오픈 베타 버전을 22일 앱스토어에 공개하며 이제 아이폰 고객들도 에이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에이닷 앱을 설치한 아이폰 고객들은 나만의 개성을 반영한 캐릭터를 만들고 꾸밀 수 있으며 AI 캐릭터와의 음성 대화(또는 텍스트)를 통해 자유롭게 대화하고 궁금한 정보를 물어볼 수 있다.

T아이디 로그인을 통해 로그인하고 서비스 연동이 필요한 T월드, T멤버십, TMAP, FLO, wavve 등의 계정 연동 동의를 통해 에이닷 앱 안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 또한 기존 안드로이드 버전과 동일하다.

한시적 프로모션으로 아이폰 고객들에게도 ‘FLO with A.’ 이용권이 제공돼 매월 90곡의 음악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wavve with A. Lite’ 이용권을 통해 방송, 영화, 해외 시리즈 등 선별된 콘텐츠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SKT 자사 고객들에 대한 에이닷 서비스 이용 데이터 무료 제공 혜택 또한 아이폰 이용 고객들에게도 출시 프로모션으로 적용된다.

SKT는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등 전체 스마트폰 고객들이 에이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을 축하하는 의미로 7월 4일부터 2주간 요일별 색다른 콘셉트(카페 데이, 베이커리 데이, 치팅 데이 등)으로 총 7만명에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A.ㅋ 럭키 위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원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에이닷 앱을 다운받고 에이닷에서 “행운을 부탁해” 라고 말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에이닷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월 16일 안드로이드 버전의 에이닷 오픈 베타 서비스를 공개한 이래 한 달여 간의 이용 실적을 분석한 결과 고객과 에이닷 간 200만건 이상의 대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닷은 하반기 중으로 좋아할 만한 컨텐츠를 알아서 재생해주는 나만의 TV ‘My TV’와 게임 등 신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영어학습, 사진관리, 컨시어지·Expert 서비스 등 지금보다 많은 서비스들을 에이닷에서 제공하기 위해 3rd party 제휴 등 서비스 영역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이현아 SKT A. 추진단 1st Team담당은 “에이닷은 일상의 디지털 메이트로서 고객분들께 편리하고 즐거운 모바일 생활을 도울 수 있도록 계획한 서비스”라며 “이제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전체 스마트폰 이용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게 된 만큼 고객들의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통해 더욱 가치 있는 서비스로 발전시켜나가겠다”고 말했다.

█ 하나의 회선에 단 한 번의 연결로 다수 클라우드 즉시 이용…최대 30% 비용 절감

모델들이 U+클라우드 멀티커넥트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하나의 회선으로 다양한 퍼블릭 클라우드를 이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네트워크 통합 솔루션 ‘U+클라우드 멀티커넥트’를 오는 29일 출시한다.

U+클라우드 멀티커넥트는 단 한 번의 연결로 별도 네트워크 장비 없이 주요 퍼블릭 클라우드들을 즉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클라우드마다 개별적으로 전용회선을 구축하고 관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네트워크 회선 구축·운영 비용도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다.

U+클라우드 멀티커넥트를 이용하면 LG유플러스 인터넷데이터센터(IDC)에 연결된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S Azure),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다. 향후 고객이 이용 가능한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U+클라우드 멀티커넥트는 클라우드에 연결된 네트워크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웹 기반 포털 서비스도 제공한다. 고객은 포털에서 다양한 클라우드 사업자들과의 연결구간에 대한 회선 상태와 트래픽을 모니터링 및 관리할 수 있다.

한 종류의 퍼블릭 클라우드를 이용해오던 과거와 달리 최근 두 개 이상의 퍼블릭 클라우드 또는 퍼블릭과 프라이빗 클라우드로 구성된 멀티 클라우드 사용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시장환경 변화에 맞춰 LG유플러스는 U+클라우드 멀티커넥트를 통해 기업고객의 IT 환경과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간 안정적인 데이터 통신과 이를 연결하는 네트워크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겠다는 설명이다.

U+클라우드 멀티커넥트는 복수의 통신사업자와 연결돼 있는 중립적 IDC인 ‘평촌메가센터’를 통해 제공되기 때문에 타사의 전용회선을 이용하는 기업고객들도 U+클라우드 멀티커넥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구성철 LG유플러스 유선사업담당은 “하이브리드와 멀티 클라우드 이용방식으로의 시장 변화에 따른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클라우드 연결서비스를 출시하며 향후에도 클라우드 시장의 흐름에 따른 고객 니즈 기반 맞춤형 상품을 지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시장조사업체 가트너는 글로벌 클라우드 시장은 올해 약 621조7000억원에서 2025년 1080조2000억원으로, 국내 시장은 지난해 3조3000억원 규모에서 올해 4조~5조원, 2025년 11조6000억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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