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아온 썸머 진행자 정소림 캐스터, 김상복, 전재학, 이병탁 수석팀장(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가 금강선 디렉터의 뒤를 이어 새롭게 3인 리더 체제를 선보였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대한민국 대표 MMORPG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의 새 리더 그룹과 함께 올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로드맵을 발표하는 온라인 모험가 축제 ‘로아온 썸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로스트아크 공식 유튜브와 트위치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동시 시청자 수 27만 명을 기록했다. 이번 행사는 금강선 전 디렉터를 잇는 로스트아크 신규 리더 그룹 발표를 시작으로 여름 업데이트 기간에 진행될 개선 사항과 신규 콘텐츠, 이벤트 및 콜라보레이션 등이 발표됐다. 금강선 디렉터의 뒤를 잇는 신규 리더 그룹으로 김상복, 전재학, 이병탁 수석팀장 3명이 발표됐다. 김상복 팀장은 대륙·던전·섬 등의 레벨기획을 맡았으며 전재학 팀장은 전투시스템·캐릭터·몬스터 등 전투기획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이병탁 팀장은 캐릭터의 성장·아이템 설계·보상 시스템 등 게임 경제를 책임지고 있다. 이들 세 명의 리더 그룹은 금강선 디렉터와 함께 오랜 기간 호흡을 맞춰 왔던 만큼 향후 로스트아크를 모험가들과 함께 발전시켜 나갈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이어진 발표에서 올 여름 선보일 게임 개선안과 방대한 양의 신규 콘텐츠에 대한 정보가 공개됐다. 주요 개선 사항으로 ▲클래스 밸런스 패치 ▲전 서버 커뮤니티화 ▲트라이포드 도감 ▲MVP 시스템 개편 ▲초보 모험가 케어 시스템 등이 언급됐다. 개선 사항 발표 막바지에 모험가들의 편의를 위한 ‘아바타 창고’ 업데이트 계획이 발표되기도 했다. 올 여름 업데이트될 신규 콘텐츠로 ▲엘가시아 애프터 스토리 ▲스페셜리스트 기상술사 ▲질병군단장 일리아칸 ▲모코콩 아일랜드 ▲원정대 영지 업데이트 ▲신규 가디언 소나벨 ▲칼엘리고스 시련 단계 등이 발표됐다. 당장 엘가시아의 애프터 스토리가 오는 29일에 업데이트되고 신규 클래스 기상술사는 내달 6일 추가된다. 신규 군단장 레이드인 질병군단장 일리아칸이 이번 여름 업데이트 될 예정임이 발표되기도 했다. 이외에도 2D 횡스크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섬인 모코콩 아일랜드도 발표돼 기대를 모으게 했다. 모험가들의 초고속 성장을 지원하는 ‘하이퍼 익스프레스 Plus’는 기존 아이템 레벨 1445에서 아이템 레벨 1460까지 더욱 확대된 성장 지원 혜택을 제공해 지난 4월 업데이트된 엘가시아 대륙까지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모험가들은 베른 남부 대륙까지 확장된 혜택을 제공하는 ‘스토리 익스프레스 Plus’와 ‘점핑권’까지 이번 여름 업데이트 기간에 만나볼 수 있다는 게 스마일게이트RPG의 설명이다. 공식 판매 굿즈샵 오픈 일정도 공개됐다. 오는 8월 말에 오픈 예정이며 로스트아크 굿즈샵은 향후 다양한 모코코 상품을 비롯해 로스트아크 캐릭터 상품들을 상시 판매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새로운 리더 그룹과 함께 준비한 첫 행사인 이번 로아온 썸머를 많은 분들이 응원해 주시고 기대감을 가져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스마일게이트 RPG의 모든 임직원들은 앞으로도 모험가분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드릴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로스트아크는 게임의 본질인 재미를 드리고자 노력해 왔고, 이번 여름 업데이트는 다양한 이벤트와 새로운 콘텐츠, 콜라보레이션 등으로 새로운 재미를 안겨드리고자 했던 결과물들이다. 이번 시도들을 통해 국내를 넘어 전세계 대표 MMORPG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새 리더그룹 소개 ‘로아온 썸머’ 성료

정지수 기자 승인 2022.06.27 16:43 의견 0
로아온 썸머 진행자 정소림 캐스터, 김상복, 전재학, 이병탁 수석팀장(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가 금강선 디렉터의 뒤를 이어 새롭게 3인 리더 체제를 선보였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대한민국 대표 MMORPG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의 새 리더 그룹과 함께 올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로드맵을 발표하는 온라인 모험가 축제 ‘로아온 썸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로스트아크 공식 유튜브와 트위치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동시 시청자 수 27만 명을 기록했다.

이번 행사는 금강선 전 디렉터를 잇는 로스트아크 신규 리더 그룹 발표를 시작으로 여름 업데이트 기간에 진행될 개선 사항과 신규 콘텐츠, 이벤트 및 콜라보레이션 등이 발표됐다.

금강선 디렉터의 뒤를 잇는 신규 리더 그룹으로 김상복, 전재학, 이병탁 수석팀장 3명이 발표됐다. 김상복 팀장은 대륙·던전·섬 등의 레벨기획을 맡았으며 전재학 팀장은 전투시스템·캐릭터·몬스터 등 전투기획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이병탁 팀장은 캐릭터의 성장·아이템 설계·보상 시스템 등 게임 경제를 책임지고 있다. 이들 세 명의 리더 그룹은 금강선 디렉터와 함께 오랜 기간 호흡을 맞춰 왔던 만큼 향후 로스트아크를 모험가들과 함께 발전시켜 나갈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이어진 발표에서 올 여름 선보일 게임 개선안과 방대한 양의 신규 콘텐츠에 대한 정보가 공개됐다. 주요 개선 사항으로 ▲클래스 밸런스 패치 ▲전 서버 커뮤니티화 ▲트라이포드 도감 ▲MVP 시스템 개편 ▲초보 모험가 케어 시스템 등이 언급됐다.

개선 사항 발표 막바지에 모험가들의 편의를 위한 ‘아바타 창고’ 업데이트 계획이 발표되기도 했다.

올 여름 업데이트될 신규 콘텐츠로 ▲엘가시아 애프터 스토리 ▲스페셜리스트 기상술사 ▲질병군단장 일리아칸 ▲모코콩 아일랜드 ▲원정대 영지 업데이트 ▲신규 가디언 소나벨 ▲칼엘리고스 시련 단계 등이 발표됐다.

당장 엘가시아의 애프터 스토리가 오는 29일에 업데이트되고 신규 클래스 기상술사는 내달 6일 추가된다.

신규 군단장 레이드인 질병군단장 일리아칸이 이번 여름 업데이트 될 예정임이 발표되기도 했다.

이외에도 2D 횡스크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섬인 모코콩 아일랜드도 발표돼 기대를 모으게 했다.

모험가들의 초고속 성장을 지원하는 ‘하이퍼 익스프레스 Plus’는 기존 아이템 레벨 1445에서 아이템 레벨 1460까지 더욱 확대된 성장 지원 혜택을 제공해 지난 4월 업데이트된 엘가시아 대륙까지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모험가들은 베른 남부 대륙까지 확장된 혜택을 제공하는 ‘스토리 익스프레스 Plus’와 ‘점핑권’까지 이번 여름 업데이트 기간에 만나볼 수 있다는 게 스마일게이트RPG의 설명이다.

공식 판매 굿즈샵 오픈 일정도 공개됐다. 오는 8월 말에 오픈 예정이며 로스트아크 굿즈샵은 향후 다양한 모코코 상품을 비롯해 로스트아크 캐릭터 상품들을 상시 판매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새로운 리더 그룹과 함께 준비한 첫 행사인 이번 로아온 썸머를 많은 분들이 응원해 주시고 기대감을 가져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스마일게이트 RPG의 모든 임직원들은 앞으로도 모험가분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드릴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로스트아크는 게임의 본질인 재미를 드리고자 노력해 왔고, 이번 여름 업데이트는 다양한 이벤트와 새로운 콘텐츠, 콜라보레이션 등으로 새로운 재미를 안겨드리고자 했던 결과물들이다. 이번 시도들을 통해 국내를 넘어 전세계 대표 MMORPG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