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롯데백화점) ■ 롯데백화점, 동탄점 오픈 후 매출 80% 2040…지역 대표 명소로 롯데백화점은 동탄점이 2040세대를 중심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8월 경기도 화성시에 새롭게 오픈한 롯데백화점 동탄점은 오픈 당시부터 전국에서 가장 ‘젊은 상권’으로 화제가 됐다. 동탄점은 경험을 중시하는 젊은 세대를 타겟으로 전체 영업 면적의 절반 이상을 예술 및 F&B 등의 체험 콘텐츠로 가득 채우고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동탄점은 오픈 후(2021년 8월 ~ 2022년 6월) 전체 매출에서 2040세대가 차지하는 비중이 80%를 상회할 정도로 젊은층을 중심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지역 커뮤니티와의 협력을 강화해 동탄점을 젊은 세대들의 ‘놀이터’로 만드는데 성공하고 있다. 지역내 러닝 동아리인 ‘동탄러닝크루(DTRC, Dong Tan Running Crew)’와 함께 동탄점 인근을 달리는 ‘동탄 야간 러닝’이 대표적이다. 9월부터는 뛰면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Plogging)’ 등을 접목해 정기 러닝 코스로 운영할 계획이다. 지역내 예술 및 문화 커뮤니티 등을 지원하는 활동도 확대한다. 지난 4월에는 동탄 지역에서 활동하는 합창단 ‘싱잉엔젤스(Singing Angels)’를 위한 미니 콘서트를 열어, 합창단원은 물론 방문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종성 롯데백화점 동탄점장은 “동탄점은 오픈때부터 기존 백화점의 틀을 깨고 동탄 상권의 특성을 최대한 반영한 지역 맞춤형 점포”라며, “앞으로 동탄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서, 지역 커뮤니티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는 등 동탄점만의 특화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롯데마트) ■ 롯데마트, 초복 맞아 보양 수축산물 모음전 진행 롯데마트는 초복을 맞아 완도 전복, 동물복지 닭고기 등 대표 보양 수축산물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16일 초복을 맞아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우리가족 보양식 한끼밥상’을 테마로 다양한 수축산물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국내 최대 전복 산지인 완도에는 중 사이즈 전복(1kg당 20마리 내외) 수요가 적어 많은 양의 재고가 적체돼 있다. 급격히 치솟는 물가로 인해 상대적으로 고급 수산물에 속하는 전복 소비가 부진해 출하가 줄어든 것이다. 이에 롯데마트와 완도전복주식회사가 손을 잡고 물가 안정과 어민들의 판로 확보를 위해 초복 맞이 보양 수산물 모음전을 기획했다. 더불어 해양수산부와 함께 하는 수산대전 행사를 통해 할인이 더해진다. 롯데온에서도 다음 달 15일까지 '복날 보양식' 행사를 진행한다. 무더운 여름 원기 회복을 위한 삼계탕과 장어, 전복 등 120여개 상품을 모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이쌍진 롯데마트 수산MD(상품기획자)는 “치솟는 물가에 시름이 깊은 소비자들과 출하 부진에 어려움을 겪는 어가들을 돕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여러모로 힘이 빠지는 시기에 소비자들이 힘이 불끈 나는 몸보신 식사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롯데GRS) ■ “매장서 뽑기판 돌려보세요” 크리스피크림도넛, 창립 85주년 기념 100% 행사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이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크리스피크림도넛이 창립85주년을 맞아 13일 단 하루, 100% 당첨 뽑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미국 오리지널 도넛 브랜드 크리스피크림도넛은 1937년 7월, 미국에서 처음 설립해, 2004년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 진출한 도넛 브랜드다. 이날 진행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는 매장 방문 고객 대상 1만 5000원 이상 구매 시 매장에 운영되는 뽑기판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크리스피크림도넛의 시그니처 제품인 ▲오리지널글레이즈 더즌 제품교환권 12매(1등) ▲오리지널글레이즈드 더즌 제품교환권 4매(2등) ▲워터저그 디스펜서(3등) 등 선착순 85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크리스피크림도넛은 지난 8일 개그우먼 ‘엄지윤’과 함께한 바이럴 영상을 공식 유투브 채널 및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공개했다. 외국 토크쇼(‘KRISPY KREMESON SHOW’) 설정 하에 개그우먼 ‘엄지윤’이 오리지널 글레이즈드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재치있게 소개하며, 바이럴 영상 시청 고객 대상 유투브 댓글 참여 이벤트, 오디오 더빙 챌린지 이벤트 등 오는 22일까지 운영해 온라인 프로모션을 확대했다. 롯데GRS 관계자는 “창립 85주년을 기념해 크리스피크림도넛을 이용해주신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크리스피크림도넛 공식 SNS(인스타그램)를 통해 온라인 이벤트 참여 및 당첨 확인 가능하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지붕 유통家-롯데] 롯데백화점, 2040 매출 80%…롯데마트, 보양식 모음전

김명신 기자 승인 2022.07.13 08:23 | 최종 수정 2022.07.13 10:09 의견 0

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롯데백화점)


■ 롯데백화점, 동탄점 오픈 후 매출 80% 2040…지역 대표 명소로

롯데백화점은 동탄점이 2040세대를 중심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8월 경기도 화성시에 새롭게 오픈한 롯데백화점 동탄점은 오픈 당시부터 전국에서 가장 ‘젊은 상권’으로 화제가 됐다.

동탄점은 경험을 중시하는 젊은 세대를 타겟으로 전체 영업 면적의 절반 이상을 예술 및 F&B 등의 체험 콘텐츠로 가득 채우고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동탄점은 오픈 후(2021년 8월 ~ 2022년 6월) 전체 매출에서 2040세대가 차지하는 비중이 80%를 상회할 정도로 젊은층을 중심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지역 커뮤니티와의 협력을 강화해 동탄점을 젊은 세대들의 ‘놀이터’로 만드는데 성공하고 있다. 지역내 러닝 동아리인 ‘동탄러닝크루(DTRC, Dong Tan Running Crew)’와 함께 동탄점 인근을 달리는 ‘동탄 야간 러닝’이 대표적이다. 9월부터는 뛰면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Plogging)’ 등을 접목해 정기 러닝 코스로 운영할 계획이다.

지역내 예술 및 문화 커뮤니티 등을 지원하는 활동도 확대한다. 지난 4월에는 동탄 지역에서 활동하는 합창단 ‘싱잉엔젤스(Singing Angels)’를 위한 미니 콘서트를 열어, 합창단원은 물론 방문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종성 롯데백화점 동탄점장은 “동탄점은 오픈때부터 기존 백화점의 틀을 깨고 동탄 상권의 특성을 최대한 반영한 지역 맞춤형 점포”라며, “앞으로 동탄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서, 지역 커뮤니티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는 등 동탄점만의 특화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롯데마트)


■ 롯데마트, 초복 맞아 보양 수축산물 모음전 진행

롯데마트는 초복을 맞아 완도 전복, 동물복지 닭고기 등 대표 보양 수축산물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16일 초복을 맞아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우리가족 보양식 한끼밥상’을 테마로 다양한 수축산물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국내 최대 전복 산지인 완도에는 중 사이즈 전복(1kg당 20마리 내외) 수요가 적어 많은 양의 재고가 적체돼 있다. 급격히 치솟는 물가로 인해 상대적으로 고급 수산물에 속하는 전복 소비가 부진해 출하가 줄어든 것이다.

이에 롯데마트와 완도전복주식회사가 손을 잡고 물가 안정과 어민들의 판로 확보를 위해 초복 맞이 보양 수산물 모음전을 기획했다. 더불어 해양수산부와 함께 하는 수산대전 행사를 통해 할인이 더해진다.

롯데온에서도 다음 달 15일까지 '복날 보양식' 행사를 진행한다. 무더운 여름 원기 회복을 위한 삼계탕과 장어, 전복 등 120여개 상품을 모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이쌍진 롯데마트 수산MD(상품기획자)는 “치솟는 물가에 시름이 깊은 소비자들과 출하 부진에 어려움을 겪는 어가들을 돕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여러모로 힘이 빠지는 시기에 소비자들이 힘이 불끈 나는 몸보신 식사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롯데GRS)

■ “매장서 뽑기판 돌려보세요” 크리스피크림도넛, 창립 85주년 기념 100% 행사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이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크리스피크림도넛이 창립85주년을 맞아 13일 단 하루, 100% 당첨 뽑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미국 오리지널 도넛 브랜드 크리스피크림도넛은 1937년 7월, 미국에서 처음 설립해, 2004년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 진출한 도넛 브랜드다.

이날 진행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는 매장 방문 고객 대상 1만 5000원 이상 구매 시 매장에 운영되는 뽑기판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크리스피크림도넛의 시그니처 제품인 ▲오리지널글레이즈 더즌 제품교환권 12매(1등) ▲오리지널글레이즈드 더즌 제품교환권 4매(2등) ▲워터저그 디스펜서(3등) 등 선착순 85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크리스피크림도넛은 지난 8일 개그우먼 ‘엄지윤’과 함께한 바이럴 영상을 공식 유투브 채널 및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공개했다.

외국 토크쇼(‘KRISPY KREMESON SHOW’) 설정 하에 개그우먼 ‘엄지윤’이 오리지널 글레이즈드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재치있게 소개하며, 바이럴 영상 시청 고객 대상 유투브 댓글 참여 이벤트, 오디오 더빙 챌린지 이벤트 등 오는 22일까지 운영해 온라인 프로모션을 확대했다.

롯데GRS 관계자는 “창립 85주년을 기념해 크리스피크림도넛을 이용해주신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크리스피크림도넛 공식 SNS(인스타그램)를 통해 온라인 이벤트 참여 및 당첨 확인 가능하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