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SPC) ■ SPC그룹 파리바게뜨, Z세대 가상인간 ‘와이티(YT)’ 앰배서더 선정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가상인간 ‘와이티(YT)’를 앰배서더로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영원한 스무살(Young Twenty) 이라는 뜻의 이름을 가진 버추얼 휴먼 '와이티(YT)'는 자유로운 Z세대의 취향과 패션감각 등을 반영한 SNS콘텐츠로 크게 공감을 얻으며 1만6000명 이상의 팔로워를 자랑하는 가상 인플루언서다. 파리바게뜨는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와 통통 튀는 감성을 가진 와이티의 이미지와 파리바게뜨의 친근한 이미지가 좋은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기대해 엠버서더로 선정했다. 앞으로 와이티는 Z세대만의 젊은 감성과 화려한 라이프스타일을 통해 다양한 파리바게뜨의 소식과 숨겨진 매력 등을 색다른 방식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버추얼 인플루언서를 파리바게뜨의 앰배서더로 발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MZ세대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마케팅을 다양하게 시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SPC) ■ SPC 배스킨라빈스, 초복에 어울리는 아이스크림 추천 SPC그룹의 배스킨라빈스는 자사 상품팀이 초복 메뉴에 어울리는 디저트를 추천한다고 15일 밝혔다. 치킨 등 기름진 음식으로 원기를 충전하는 초복에는 유지방 함량이 적어 가볍고 시원한 샤베트류가 제격이다.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힘입어 올 여름 다시 한 번 선보이게 된 ‘애플민트’ 플레이버를 추천한다. ‘애플민트’는 청사과 샤베트와 민트 아이스크림이 조화를 이루는 깔끔하고 청량한 맛이 특징이다. 배스킨라빈스의 대표적인 여름 플레이버로 꼽히는 ‘레인보우 샤베트’는 매콤한 양념 치킨과 궁합이 좋다. 디저트 세계에서는 흔하지 않은 이색 컬러인 검은색을 사용한 ‘블랙 소르베’는 유사한 색깔만큼 맛도 조화롭다. ‘소르베(Sorbet)’는 얼린 과일로 만든 디저트의 일종으로 유제품이 전혀 들어가지 않아 산뜻하면서 깔끔한 뒷맛을 자랑한다. 배스킨라빈스는 여름 플레이버를 합리적 가격에 제공하는 ‘알로하 썸머 패밀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본격적인 무더위를 알리는 초복에 잘 어울리는 아이스크림으로 유지방 함량이 적어 가볍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샤베트’나 ‘소르베’ 제품군을 추천한다”며 “앞으로도 배스킨라빈스는 상황, 계절 등에 따라 아이스크림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지붕 유통家-SPC] 파리바게뜨, Z세대 마케팅 강화…배스킨라빈스, 디저트 확대

김명신 기자 승인 2022.07.15 11:45 의견 0

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SPC)


■ SPC그룹 파리바게뜨, Z세대 가상인간 ‘와이티(YT)’ 앰배서더 선정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가상인간 ‘와이티(YT)’를 앰배서더로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영원한 스무살(Young Twenty) 이라는 뜻의 이름을 가진 버추얼 휴먼 '와이티(YT)'는 자유로운 Z세대의 취향과 패션감각 등을 반영한 SNS콘텐츠로 크게 공감을 얻으며 1만6000명 이상의 팔로워를 자랑하는 가상 인플루언서다.

파리바게뜨는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와 통통 튀는 감성을 가진 와이티의 이미지와 파리바게뜨의 친근한 이미지가 좋은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기대해 엠버서더로 선정했다. 앞으로 와이티는 Z세대만의 젊은 감성과 화려한 라이프스타일을 통해 다양한 파리바게뜨의 소식과 숨겨진 매력 등을 색다른 방식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버추얼 인플루언서를 파리바게뜨의 앰배서더로 발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MZ세대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마케팅을 다양하게 시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SPC)


■ SPC 배스킨라빈스, 초복에 어울리는 아이스크림 추천

SPC그룹의 배스킨라빈스는 자사 상품팀이 초복 메뉴에 어울리는 디저트를 추천한다고 15일 밝혔다.

치킨 등 기름진 음식으로 원기를 충전하는 초복에는 유지방 함량이 적어 가볍고 시원한 샤베트류가 제격이다.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힘입어 올 여름 다시 한 번 선보이게 된 ‘애플민트’ 플레이버를 추천한다. ‘애플민트’는 청사과 샤베트와 민트 아이스크림이 조화를 이루는 깔끔하고 청량한 맛이 특징이다.

배스킨라빈스의 대표적인 여름 플레이버로 꼽히는 ‘레인보우 샤베트’는 매콤한 양념 치킨과 궁합이 좋다. 디저트 세계에서는 흔하지 않은 이색 컬러인 검은색을 사용한 ‘블랙 소르베’는 유사한 색깔만큼 맛도 조화롭다. ‘소르베(Sorbet)’는 얼린 과일로 만든 디저트의 일종으로 유제품이 전혀 들어가지 않아 산뜻하면서 깔끔한 뒷맛을 자랑한다.

배스킨라빈스는 여름 플레이버를 합리적 가격에 제공하는 ‘알로하 썸머 패밀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본격적인 무더위를 알리는 초복에 잘 어울리는 아이스크림으로 유지방 함량이 적어 가볍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샤베트’나 ‘소르베’ 제품군을 추천한다”며 “앞으로도 배스킨라빈스는 상황, 계절 등에 따라 아이스크림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