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롯데호텔 서울 MBTI 패키지 (사진=롯데호텔) ■ 롯데호텔 서울, MBTI 응용한 호캉스 선보여 롯데호텔 서울이 MBTI 유형에 맞춰 맞춤 호캉스를 제안하는 '마이 서머 MBTI케이션(My Summer MBTI-cation)’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MZ 세대의 문화코드로 유행 중인 MBTI(마이어스-브릭스 성격 유형 지표)는 사람의 성격을 ‘에너지 방향’, ‘인식 기능’, ‘판단 기능’, ‘생활 양식’의 4가지 경향으로 나누고, 이를 다시 각기 두 가지 유형씩 구분해 총 16가지의 성격 유형으로 조합할 수 있다. 별자리나 혈액형 같은 기존의 성격검사보다 과학적이라는 평이다. 롯데호텔 서울의 MBTI 패키지는 지표별 유형에 맞춰 총 8가지의 특전을 설정했다. 에너지 방향 유형 중 방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I형(내향형)을 위해서 북적이는 조식당 대신 객실에서 여유롭게 조식을 즐길 수 있는 인룸다이닝 조식을, 외부활동을 즐기는 E형(외향형)을 위해서는 폭 넓은 메뉴를 고를 수 있는 라세느 2인 조식이 준비된다. 새로운 경험을 중시하는 S형(감각형)에게는 트렌드를 이끄는 전시로 유명한 그라운드 시소의 전시회 티켓 2매, 개연성과 의미에 좀 더 집중하는 N형(직관형)에는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 2매가 포함되어 인식 기능에 따른 문화 예술 특전을 나눴다. 결정을 내릴 때 판단 방향 중 사고를 선호하는 T형(사고형)은 통합 궁궐 입장권 2매, 감정을 선호하는 F형(감정형)은 비건 브랜드 라부르켓의 배쓰솔트 1개를 각기 증정한다. 평소 계획성이 강한 J형(판단형)에게는 야외 활동 필수품인 선패치(4회분) 2개, 즉흥적인 성향의 P형(인식형)에게는 언제든지 쓸 수 있는 아이스 쿨링 스틱 1개를 제공한다. MBTI 패키지는 여름 한정으로 진행되어 오는 8월 31일까지 예약이 가능하다. 예약 시 자신의 MBTI를 예약 요청란에 기입하면 개인의 성격 유형에 맞춰 구성을 달리한 패키지가 준비되며, 롯데호텔 홈페이지 내 별도 링크를 통한 무료 MBTI 검사도 가능하다. 패키지는 33만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부터 이용할 수 있다. 롯데호텔 서울 마케팅 관계자는 “MBTI는 검사 경험 응답자의 83%가 테스트로 확인된 본인의 성격 유형과 실제의 성격이 일치한다고 답했을 정도로 높은 신뢰율을 보인다”며 “획일적인 패키지를 벗어나 본인에게 꼭 맞는 여름 호캉스를 설계할 수 있는 것이 이번 MBTI 패키지의 장점”이라 설명했다. 크리스피크림도넛, 캐리비안 베이와 시원한 여름 프로모션 진행 (사진=롯데GRS) ■ 쉘위 캐리비안 도넛?…크리스피크림도넛, 캐리비안 베이와 시원한 여름 프로모션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크리스피크림도넛이 국내 최대 워터파크인 ‘캐리비안 베이’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신제품 출시 및 다양한 온ㆍ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여름철 바다 해변을 연상시키는 시즌 제품은 플라밍고 튜브를 연상시키는 ▲캐리비안 플라밍고, 망고스프레드를 듬뿍 얹어 노란 오리튜브를 표현한 ▲캐리비안 러블리덕, 보랏빛 인어공주의 꼬리가 특징인 ▲트윙클 머메이드, 모래 위 진주를 품은 조개를 연상시키는 ▲샤이니 화이트쉘, 달콤한 멜론크림을 가득 넣어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스윗 멜론 총 5종이다. 크리스피크림도넛은 매장을 방문하여 시즌 하프 더즌 또는 더즌 구매 고객에게 오는 8월 21일까지 캐리비안 베이 이용권을 증정하는 경품 스크래치카드 제공하며, 8월 26일까지 개인 SNS를 통해 시즌 제품 구입 인증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 제공 등 다양한 온ㆍ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이에 더해, 개그우먼 겸 유투버 ‘미자’와 함께 11번가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시청자를 대신해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고, 시즌 신제품과 매장 곳곳을 소개하는 실시간 매장 습격 라이브를 오는 21일 오후8시 진행한다. 11번가와의 라이브 방송을 기념하며 라이브 혜택을 적용한 제품들과 출연진 게임 진행 등 다양한 경품 증정 이벤트를 준비했으며, 방송 시간인 오후8시부터 단24시간 한정으로 썸머 캐리비안 스페셜 더즌을 약30% 할인 판매한다. 롯데GRS 관계자는 “크리스피크림 도넛과 캐리비안 베이가 제공하는 다양한 온ㆍ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더욱 시원하고 즐거운 여름휴가를 즐길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이어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지붕 유통家-롯데] MBTI 별 호캉스 즐기는 법 선보인 롯데호텔 서울

박진희 기자 승인 2022.07.20 11:00 의견 0

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롯데호텔 서울 MBTI 패키지 (사진=롯데호텔)

롯데호텔 서울, MBTI 응용한 호캉스 선보여

롯데호텔 서울이 MBTI 유형에 맞춰 맞춤 호캉스를 제안하는 '마이 서머 MBTI케이션(My Summer MBTI-cation)’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MZ 세대의 문화코드로 유행 중인 MBTI(마이어스-브릭스 성격 유형 지표)는 사람의 성격을 ‘에너지 방향’, ‘인식 기능’, ‘판단 기능’, ‘생활 양식’의 4가지 경향으로 나누고, 이를 다시 각기 두 가지 유형씩 구분해 총 16가지의 성격 유형으로 조합할 수 있다. 별자리나 혈액형 같은 기존의 성격검사보다 과학적이라는 평이다.

롯데호텔 서울의 MBTI 패키지는 지표별 유형에 맞춰 총 8가지의 특전을 설정했다.

에너지 방향 유형 중 방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I형(내향형)을 위해서 북적이는 조식당 대신 객실에서 여유롭게 조식을 즐길 수 있는 인룸다이닝 조식을, 외부활동을 즐기는 E형(외향형)을 위해서는 폭 넓은 메뉴를 고를 수 있는 라세느 2인 조식이 준비된다.

새로운 경험을 중시하는 S형(감각형)에게는 트렌드를 이끄는 전시로 유명한 그라운드 시소의 전시회 티켓 2매, 개연성과 의미에 좀 더 집중하는 N형(직관형)에는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 2매가 포함되어 인식 기능에 따른 문화 예술 특전을 나눴다.

결정을 내릴 때 판단 방향 중 사고를 선호하는 T형(사고형)은 통합 궁궐 입장권 2매, 감정을 선호하는 F형(감정형)은 비건 브랜드 라부르켓의 배쓰솔트 1개를 각기 증정한다.

평소 계획성이 강한 J형(판단형)에게는 야외 활동 필수품인 선패치(4회분) 2개, 즉흥적인 성향의 P형(인식형)에게는 언제든지 쓸 수 있는 아이스 쿨링 스틱 1개를 제공한다.

MBTI 패키지는 여름 한정으로 진행되어 오는 8월 31일까지 예약이 가능하다. 예약 시 자신의 MBTI를 예약 요청란에 기입하면 개인의 성격 유형에 맞춰 구성을 달리한 패키지가 준비되며, 롯데호텔 홈페이지 내 별도 링크를 통한 무료 MBTI 검사도 가능하다. 패키지는 33만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부터 이용할 수 있다.

롯데호텔 서울 마케팅 관계자는 “MBTI는 검사 경험 응답자의 83%가 테스트로 확인된 본인의 성격 유형과 실제의 성격이 일치한다고 답했을 정도로 높은 신뢰율을 보인다”며 “획일적인 패키지를 벗어나 본인에게 꼭 맞는 여름 호캉스를 설계할 수 있는 것이 이번 MBTI 패키지의 장점”이라 설명했다.

크리스피크림도넛, 캐리비안 베이와 시원한 여름 프로모션 진행 (사진=롯데GRS)

■ 쉘위 캐리비안 도넛?…크리스피크림도넛, 캐리비안 베이와 시원한 여름 프로모션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크리스피크림도넛이 국내 최대 워터파크인 ‘캐리비안 베이’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신제품 출시 및 다양한 온ㆍ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여름철 바다 해변을 연상시키는 시즌 제품은 플라밍고 튜브를 연상시키는 ▲캐리비안 플라밍고, 망고스프레드를 듬뿍 얹어 노란 오리튜브를 표현한 ▲캐리비안 러블리덕, 보랏빛 인어공주의 꼬리가 특징인 ▲트윙클 머메이드, 모래 위 진주를 품은 조개를 연상시키는 ▲샤이니 화이트쉘, 달콤한 멜론크림을 가득 넣어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스윗 멜론 총 5종이다.

크리스피크림도넛은 매장을 방문하여 시즌 하프 더즌 또는 더즌 구매 고객에게 오는 8월 21일까지 캐리비안 베이 이용권을 증정하는 경품 스크래치카드 제공하며, 8월 26일까지 개인 SNS를 통해 시즌 제품 구입 인증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 제공 등 다양한 온ㆍ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이에 더해, 개그우먼 겸 유투버 ‘미자’와 함께 11번가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시청자를 대신해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고, 시즌 신제품과 매장 곳곳을 소개하는 실시간 매장 습격 라이브를 오는 21일 오후8시 진행한다.

11번가와의 라이브 방송을 기념하며 라이브 혜택을 적용한 제품들과 출연진 게임 진행 등 다양한 경품 증정 이벤트를 준비했으며, 방송 시간인 오후8시부터 단24시간 한정으로 썸머 캐리비안 스페셜 더즌을 약30% 할인 판매한다.

롯데GRS 관계자는 “크리스피크림 도넛과 캐리비안 베이가 제공하는 다양한 온ㆍ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더욱 시원하고 즐거운 여름휴가를 즐길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이어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