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생활기록부’ 리뉴얼을 단행. (사진=아이스크림에듀) 아이스크림에듀의 초중등 스마트러닝 브랜드인 아이스크림 홈런이 학생과 학부모에게 맞춤 학습처방을 제시하는 ‘AI생활기록부’ 리뉴얼을 단행했다. 26일 아이스크림에듀에 따르면 아이스크림 홈런은 학습 데이터 분석 리포트를 학생과 학부모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초등학생의 학습 습관 및 평가에 대한 구체적인 학습 가이드를 제공하기 위해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AI생활기록부는 일일 1500만건의 학습 빅데이터를 분석해서 학생에게 1:1 학습 패턴 및 처방을 제안하는 서비스다. 학생이 스스로 강점과 약점을 확인해 보완할 수 있는 학습 가이드를 제시하며, 학부모가 효율적으로 아이의 학습을 파악하고 지도할 수 있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리뉴얼 된 AI생활기록부는 이미지 처방 카드와 그래프 애니메이션을 통해 학습 결과 및 추이 분석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아이스크림 홈런 관계자는 “AI생활기록부는 나도 모르는 나의 학습 특성 및 습관을 파악하고 성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습자가 자기주도 학습 습관을 형성하도록 돕는다”며 “이번에 리뉴얼한 AI생활기록부가 학생에게는 공부 방향성을, 학부모에게는 학습 지도를 위한 길잡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3회 윤선생 학력평가 시행. (사진=윤선생) ■ 윤선생, 올해 하반기 ‘윤선생 영어 학력평가’ 시행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은 내달 1일부터 7일까지 ‘제3회 윤선생 학력평가’를 시행한다. 윤선생 학력평가(YSAT)는 파닉스‧어휘, 듣기‧말하기, 읽기‧쓰기 영역의 성취도를 다각도로 측정할 수 있는 전국 단위의 온라인 영어능력 평가시험이다. 윤선생 학력평가는 학생 실력에 따라 맞춤 문항이 제시되어 학년에 관계없이 응시할 수 있다. 응시자의 정답 또는 오답 여부에 따라 다음 문제의 난이도가 자동으로 조절되기 때문에 문제 내용, 문항 수 모두 응시자에 따라 다르게 출제된다. 시험 접수는 오는 31일까지 윤선생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응시료는 1회당 1만5000원이다. 윤선생 학습회원의 경우, 무료로 응시 가능하다. 이교준 윤선생 상품연구팀장은 “윤선생 학력평가는 학생들의 영어 학습 성취도를 높이고,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힘을 길러 올바른 학습 습관 형성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며 “접수부터 응시, 결과 확인까지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안전하게 치를 수 있는 만큼 학생 및 학부모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 소식] ‘AI생활기록부’ 리뉴얼한 아이스크림 홈런…‘윤선생 영어 학력평가’ 시행하는 윤선생

탁지훈 기자 승인 2022.08.26 16:01 의견 0
‘AI생활기록부’ 리뉴얼을 단행. (사진=아이스크림에듀)

아이스크림에듀의 초중등 스마트러닝 브랜드인 아이스크림 홈런이 학생과 학부모에게 맞춤 학습처방을 제시하는 ‘AI생활기록부’ 리뉴얼을 단행했다.

26일 아이스크림에듀에 따르면 아이스크림 홈런은 학습 데이터 분석 리포트를 학생과 학부모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초등학생의 학습 습관 및 평가에 대한 구체적인 학습 가이드를 제공하기 위해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AI생활기록부는 일일 1500만건의 학습 빅데이터를 분석해서 학생에게 1:1 학습 패턴 및 처방을 제안하는 서비스다. 학생이 스스로 강점과 약점을 확인해 보완할 수 있는 학습 가이드를 제시하며, 학부모가 효율적으로 아이의 학습을 파악하고 지도할 수 있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리뉴얼 된 AI생활기록부는 이미지 처방 카드와 그래프 애니메이션을 통해 학습 결과 및 추이 분석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아이스크림 홈런 관계자는 “AI생활기록부는 나도 모르는 나의 학습 특성 및 습관을 파악하고 성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습자가 자기주도 학습 습관을 형성하도록 돕는다”며 “이번에 리뉴얼한 AI생활기록부가 학생에게는 공부 방향성을, 학부모에게는 학습 지도를 위한 길잡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3회 윤선생 학력평가 시행. (사진=윤선생)

■ 윤선생, 올해 하반기 ‘윤선생 영어 학력평가’ 시행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은 내달 1일부터 7일까지 ‘제3회 윤선생 학력평가’를 시행한다. 윤선생 학력평가(YSAT)는 파닉스‧어휘, 듣기‧말하기, 읽기‧쓰기 영역의 성취도를 다각도로 측정할 수 있는 전국 단위의 온라인 영어능력 평가시험이다.

윤선생 학력평가는 학생 실력에 따라 맞춤 문항이 제시되어 학년에 관계없이 응시할 수 있다. 응시자의 정답 또는 오답 여부에 따라 다음 문제의 난이도가 자동으로 조절되기 때문에 문제 내용, 문항 수 모두 응시자에 따라 다르게 출제된다.

시험 접수는 오는 31일까지 윤선생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응시료는 1회당 1만5000원이다. 윤선생 학습회원의 경우, 무료로 응시 가능하다.

이교준 윤선생 상품연구팀장은 “윤선생 학력평가는 학생들의 영어 학습 성취도를 높이고,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힘을 길러 올바른 학습 습관 형성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며 “접수부터 응시, 결과 확인까지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안전하게 치를 수 있는 만큼 학생 및 학부모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