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다양한 색상을 조합해 주방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 신제품 9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다양한 색상을 조합해 주방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 신제품 9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LG전자는 냉장고와 김치냉장고를 함께 구매하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신제품에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라인업을 추가했다. LG전자 관계자는 “오브제컬렉션 인기 모델인 기존 491리터 제품에 이어 새롭게 402리터 스탠드식부터 128리터 뚜껑식까지 확대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스탠드식 신제품은 평평하고 깔끔한 형태의 디자인에 전문가가 엄선한 컬러가 더해져 오브제컬렉션 냉장고와 함께 설치하면 하나의 제품처럼 일체감을 준다. 이 제품은 LG UP가전의 첫 번째 김치냉장고로, LG씽큐(LG ThinQ) 앱의 ‘UP가전 센터’를 통해 구입 후에도 새로운 기능을 추가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위쪽칸에서 좌우 공간 온도를 따로 설정 가능하다. 이를 통해 다양한 식재료를 구분해 보관하는 ‘다용도 분리벽’이 있다. 입체냉각·쿨링케어·냉기지킴가드 등 ‘3단계 냉기케어 시스템’ 등을 갖췄다. 특히 이 제품은 김치맛을 살려주는 유산균을 최대 57배까지 늘려주는 ‘뉴 유산균김치+’, LG 씽큐 앱으로 포장김치 바코드를 찍고 제조일자를 입력하면 최적의 온도·시간으로 맛있게 익혀주는 ‘인공지능 맞춤보관’ 등 차별화된 편의성을 갖췄다. 에너지 소비효율은 1등급으로 전기 절약도 가능하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 신제품은 용량에 따라 스탠드식 7종, 뚜껑식 2종 등 모두 9종으로 선택할 수 있다. 스탠드식의 출하 가격은 120만~417만5000원, 뚜껑식은 62만~124만원이다. 아울러 LG전자는 고객이 보관 목적과 취향에 따라 원하는 대로 조합할 수 있는 1도어 김치・냉장・냉동 전용 ‘컨버터블 패키지 오브제컬렉션’ 신제품도 이달 말부터 순차 출시할 계획이다. 이 제품은 고객이 도어 전면을 터치하면 냉장고가 자동으로 문을 열어주는 편리함을 갖췄다. 도어 핸들을 없앤 심리스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가구장처럼 연출할 수 있다. 문 여는 방향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좌우로 바꿀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LG 컨버터블 패키지 오브제컬렉션 신제품은 김치, 냉장, 냉동 전용 모델 용량이 각각 324리터, 386리터, 324리터다. 이들 가격은 각각 185만, 165만, 175만원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이현욱 전무는 “김치맛을 지키는 본질에 충실했다”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하는 신제품이 주방 인테리어까지 생각하는 고객에게 최고의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LG전자, ‘디오스 오브제 김치냉장고’ 선봬…오브제 냉장고와 조화·‘유산균 57배↑’ 기능

400리터 스탠드식·100리터 뚜껑식 등 라인업 강화
3단계 냉각케어 시스템…포장김치, 인공지능 맞춤 관리

손기호 기자 승인 2022.09.19 10:00 의견 0
LG전자가 다양한 색상을 조합해 주방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 신제품 9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다양한 색상을 조합해 주방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 신제품 9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LG전자는 냉장고와 김치냉장고를 함께 구매하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신제품에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라인업을 추가했다. LG전자 관계자는 “오브제컬렉션 인기 모델인 기존 491리터 제품에 이어 새롭게 402리터 스탠드식부터 128리터 뚜껑식까지 확대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스탠드식 신제품은 평평하고 깔끔한 형태의 디자인에 전문가가 엄선한 컬러가 더해져 오브제컬렉션 냉장고와 함께 설치하면 하나의 제품처럼 일체감을 준다. 이 제품은 LG UP가전의 첫 번째 김치냉장고로, LG씽큐(LG ThinQ) 앱의 ‘UP가전 센터’를 통해 구입 후에도 새로운 기능을 추가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위쪽칸에서 좌우 공간 온도를 따로 설정 가능하다. 이를 통해 다양한 식재료를 구분해 보관하는 ‘다용도 분리벽’이 있다. 입체냉각·쿨링케어·냉기지킴가드 등 ‘3단계 냉기케어 시스템’ 등을 갖췄다.

특히 이 제품은 김치맛을 살려주는 유산균을 최대 57배까지 늘려주는 ‘뉴 유산균김치+’, LG 씽큐 앱으로 포장김치 바코드를 찍고 제조일자를 입력하면 최적의 온도·시간으로 맛있게 익혀주는 ‘인공지능 맞춤보관’ 등 차별화된 편의성을 갖췄다. 에너지 소비효율은 1등급으로 전기 절약도 가능하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 신제품은 용량에 따라 스탠드식 7종, 뚜껑식 2종 등 모두 9종으로 선택할 수 있다. 스탠드식의 출하 가격은 120만~417만5000원, 뚜껑식은 62만~124만원이다.

아울러 LG전자는 고객이 보관 목적과 취향에 따라 원하는 대로 조합할 수 있는 1도어 김치・냉장・냉동 전용 ‘컨버터블 패키지 오브제컬렉션’ 신제품도 이달 말부터 순차 출시할 계획이다.

이 제품은 고객이 도어 전면을 터치하면 냉장고가 자동으로 문을 열어주는 편리함을 갖췄다. 도어 핸들을 없앤 심리스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가구장처럼 연출할 수 있다. 문 여는 방향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좌우로 바꿀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LG 컨버터블 패키지 오브제컬렉션 신제품은 김치, 냉장, 냉동 전용 모델 용량이 각각 324리터, 386리터, 324리터다. 이들 가격은 각각 185만, 165만, 175만원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이현욱 전무는 “김치맛을 지키는 본질에 충실했다”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하는 신제품이 주방 인테리어까지 생각하는 고객에게 최고의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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