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서울시) 서울시가 다수의 부동산 민간 플랫폼과 전월세 정보제공 공동협약을 맺고 시민들에게 다양한 전월세 지표를 보기 쉽게 제공한다. 서울시 주택정책실은 5일 부동산R114와 서울시 서소문제2청사에서 ‘안전한 부동산 거래 환경 조성을 위한 전월세 정보 제공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본 협약은 서울시 전월세 시장 정보의 공익적 확산을 위한 상호 교류 협력을 바탕으로 서울시의 전월세 시장 안정을 위해 정보제공 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은 ▲부동산 공공데이터의 공익적인 목적의 활용 ▲안정한 부동산 거래환경구축의 공동노력 ▲부동산 관련 자료 및 정보의 교류 ▲부동산시장 발전에 기여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협약식에는 부동산R114 이외 민간 플랫폼 2곳(다방, 부동산플랫닛)이 공동 참여했다. 서울시가 제공하는 전월세 관련 데이터는 부동산R114의 홈페이지와 ‘주거용 부동산 통계 솔루션인 ‘REPS(Real Estate Power Solution)’에 제공되며 데이터 고도화 작업을 거쳐 공개될 예정이다. 협약을 통해 제공되는 정보는 ▲전월세 임차물량 예측정보 ▲지역별 전세가율 ▲전월세 전환율 등으로 임차인이 전월세 계약 시 필요로 하는 정보가 포함돼 있다. 서울시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하여 서울시가 개발한 전월세 지표 데이터에 민간 부동산 플랫폼의 정보 확산력과 창의적인 표현을 접목하여 시민들이 익숙한 민간 부동산 플랫폼을 다양하고 수월하게 정보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서울시, 부동산R114·다방·부동산플래닛과 전월세 정보제공 공동협약

정지수 기자 승인 2022.10.05 15:54 의견 0
(자료=서울시)

서울시가 다수의 부동산 민간 플랫폼과 전월세 정보제공 공동협약을 맺고 시민들에게 다양한 전월세 지표를 보기 쉽게 제공한다.

서울시 주택정책실은 5일 부동산R114와 서울시 서소문제2청사에서 ‘안전한 부동산 거래 환경 조성을 위한 전월세 정보 제공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본 협약은 서울시 전월세 시장 정보의 공익적 확산을 위한 상호 교류 협력을 바탕으로 서울시의 전월세 시장 안정을 위해 정보제공 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은 ▲부동산 공공데이터의 공익적인 목적의 활용 ▲안정한 부동산 거래환경구축의 공동노력 ▲부동산 관련 자료 및 정보의 교류 ▲부동산시장 발전에 기여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협약식에는 부동산R114 이외 민간 플랫폼 2곳(다방, 부동산플랫닛)이 공동 참여했다.

서울시가 제공하는 전월세 관련 데이터는 부동산R114의 홈페이지와 ‘주거용 부동산 통계 솔루션인 ‘REPS(Real Estate Power Solution)’에 제공되며 데이터 고도화 작업을 거쳐 공개될 예정이다.

협약을 통해 제공되는 정보는 ▲전월세 임차물량 예측정보 ▲지역별 전세가율 ▲전월세 전환율 등으로 임차인이 전월세 계약 시 필요로 하는 정보가 포함돼 있다.

서울시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하여 서울시가 개발한 전월세 지표 데이터에 민간 부동산 플랫폼의 정보 확산력과 창의적인 표현을 접목하여 시민들이 익숙한 민간 부동산 플랫폼을 다양하고 수월하게 정보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