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자료=엔씨소프트) ■ 리니지W, '베르세르크' 2차 컬래버레이션 콘텐츠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이하 엔씨)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가 ‘베르세르크’ 2차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11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베르세르크’는 고(故)미우라 켄타로 작가의 작품으로 검과 마법, 마물이 존재하는 세계를 무대로 주인공인 ‘가츠’의 장대한 삶을 그린 다크 판타지(Dark Fantasy)다. 리니지W는 앞서 지난해 7월에 선보인 ‘베르세르크’의 스토리를 구현하는 1차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엔씨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로 리니지W 이용자는 오는 25일까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던전을 즐길 수 있다. 이용자 4명이 파티를 구성해 하루 1회 입장할 수 있다. 던전의 보스 몬스터 ‘불사신 조드’를 처치하면 이벤트 보상 상자를 얻는다. 상자를 열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토벌의 증표’와 ‘틈새의 봉인석’을 획득한다. 엔씨는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스킨 카드’를 선보인다. 이용자는 ‘가츠(광전사의 갑옷)’, ‘불사신 조드’, ‘해골 기사’ 등 ‘베르세르크’에 등장하는 캐릭터로 외형을 바꿔 리니지W를 즐길 수 있다. ‘가츠(광전사의 갑옷)’ 스킨 카드는 이벤트 상점에서 ‘틈새의 봉인석’으로 얻을 수 있다. (자료=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 신규 분쟁 지역 ‘마르베스의 안식처’ 추가 카카오게임즈는 11일,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신규 분쟁 지역 ‘마르베스의 안식처’를 추가했다고 11일 밝혔다. ‘브리튼 연합’ 지역 내 새롭게 추가되는 분쟁 지역 ‘마르베스의 안식처’는 ‘순례자의 길’ 동쪽에 숨겨져 있던 동굴이라는 설정이다.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아 다양한 몬스터가 살아가고 있으며 이곳에서 이용자들은 일정 시간마다 등장하는 필드 레이드 보스 ‘마르베스’와 필드 보스 몬스터 ‘그림 리퍼’ 및 ‘말파스’와 전투가 가능하다. 처치 보상으로 신규 조각상 및 신규 유니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분쟁 지역 ‘발라파르의 둥지’의 밸런스 수정도 진행됐다. 구체적인 사항으로 ▲부활 및 안전지대, ▲지역 존 버프, ▲획득 아이템, ▲일일 퀘스트, ▲신규 유니크 몬스터 등 다양한 기능이 개선됐다. 또한 전설 등급 구슬 ‘빛나는 증폭 구슬’ 및 ‘빛나는 수호 구슬’을 추가했다. 한 단계 높은 등급의 구슬을 얻을 수 있는 ‘구슬 합성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이 외에도 신규 조각상 3종과 꾸밈옷 및 꾸밈 무기, 신규 수집록 등을 추가했다.

[업데이트] 엔씨소프트 리니지W, ‘베르세르크’ 2차 컬래버레이션 콘텐츠

정지수 기자 승인 2023.01.11 16:54 의견 0

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자료=엔씨소프트)

■ 리니지W, '베르세르크' 2차 컬래버레이션 콘텐츠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이하 엔씨)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가 ‘베르세르크’ 2차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11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베르세르크’는 고(故)미우라 켄타로 작가의 작품으로 검과 마법, 마물이 존재하는 세계를 무대로 주인공인 ‘가츠’의 장대한 삶을 그린 다크 판타지(Dark Fantasy)다. 리니지W는 앞서 지난해 7월에 선보인 ‘베르세르크’의 스토리를 구현하는 1차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엔씨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로 리니지W 이용자는 오는 25일까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던전을 즐길 수 있다. 이용자 4명이 파티를 구성해 하루 1회 입장할 수 있다. 던전의 보스 몬스터 ‘불사신 조드’를 처치하면 이벤트 보상 상자를 얻는다. 상자를 열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토벌의 증표’와 ‘틈새의 봉인석’을 획득한다.

엔씨는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스킨 카드’를 선보인다. 이용자는 ‘가츠(광전사의 갑옷)’, ‘불사신 조드’, ‘해골 기사’ 등 ‘베르세르크’에 등장하는 캐릭터로 외형을 바꿔 리니지W를 즐길 수 있다. ‘가츠(광전사의 갑옷)’ 스킨 카드는 이벤트 상점에서 ‘틈새의 봉인석’으로 얻을 수 있다.

(자료=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 신규 분쟁 지역 ‘마르베스의 안식처’ 추가

카카오게임즈는 11일,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신규 분쟁 지역 ‘마르베스의 안식처’를 추가했다고 11일 밝혔다.

‘브리튼 연합’ 지역 내 새롭게 추가되는 분쟁 지역 ‘마르베스의 안식처’는 ‘순례자의 길’ 동쪽에 숨겨져 있던 동굴이라는 설정이다.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아 다양한 몬스터가 살아가고 있으며 이곳에서 이용자들은 일정 시간마다 등장하는 필드 레이드 보스 ‘마르베스’와 필드 보스 몬스터 ‘그림 리퍼’ 및 ‘말파스’와 전투가 가능하다. 처치 보상으로 신규 조각상 및 신규 유니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분쟁 지역 ‘발라파르의 둥지’의 밸런스 수정도 진행됐다. 구체적인 사항으로 ▲부활 및 안전지대, ▲지역 존 버프, ▲획득 아이템, ▲일일 퀘스트, ▲신규 유니크 몬스터 등 다양한 기능이 개선됐다.

또한 전설 등급 구슬 ‘빛나는 증폭 구슬’ 및 ‘빛나는 수호 구슬’을 추가했다. 한 단계 높은 등급의 구슬을 얻을 수 있는 ‘구슬 합성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이 외에도 신규 조각상 3종과 꾸밈옷 및 꾸밈 무기, 신규 수집록 등을 추가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