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라젠) 신라젠의 항암바이러스 후보물질 SJ-600 시리즈의 연구 논문이 BRIC '한국을 빛내는 사람들'에 추천 논문으로 선정됐다. 신라젠은 이남희 박사와 오근희 박사, 이동섭 서울대 교수의 SJ-600 연구 논문이 생물학연구정보센터(BRIC)의 '한국을 빛내는 사람들'에 게재됐다고 21일 밝혔다. BRIC은 세계적으로 권위가 인정되는 생명과학 관련 SCI 등재 학술지 중 피인용지수(IF)가 10 이상인 학술지에 투고한 한국인 과학자들과 그 논문을 소개한다. 논문에 따르면 SJ-600은 정맥 투여를 통해 고형암뿐만 아니라 전이암에서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종양에 직접 투여하는 방식인 기존 항암 바이러스보다 적은 양을 투여해도 동일한 효과를 보인다. 실제 SJ-600시리즈 중 하나인 SJ-607은 해당 실험에서 대조 항암바이러스보다 1/5 이하의 적은 양으로도 동일한 항암 효과를 나타냈다. 신라젠 관계자는 "신라젠의 항암바이러스 후보물질 SJ-600 시리즈의 연구 논문이 BRIC '한국을 빛내는 사람들'에 추천 논문으로 선정된 것을 고무적으로 생각한다"며 "조기 기술수출 논의도 적극적으로 타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라젠 ‘SJ-600 논문’, BRIC ‘한국을 빛내는 사람들’ 게재…“기술수출 논의 적극 타진”

탁지훈 기자 승인 2023.03.21 09:19 의견 0
(사진=신라젠)


신라젠의 항암바이러스 후보물질 SJ-600 시리즈의 연구 논문이 BRIC '한국을 빛내는 사람들'에 추천 논문으로 선정됐다.

신라젠은 이남희 박사와 오근희 박사, 이동섭 서울대 교수의 SJ-600 연구 논문이 생물학연구정보센터(BRIC)의 '한국을 빛내는 사람들'에 게재됐다고 21일 밝혔다.

BRIC은 세계적으로 권위가 인정되는 생명과학 관련 SCI 등재 학술지 중 피인용지수(IF)가 10 이상인 학술지에 투고한 한국인 과학자들과 그 논문을 소개한다.

논문에 따르면 SJ-600은 정맥 투여를 통해 고형암뿐만 아니라 전이암에서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종양에 직접 투여하는 방식인 기존 항암 바이러스보다 적은 양을 투여해도 동일한 효과를 보인다. 실제 SJ-600시리즈 중 하나인 SJ-607은 해당 실험에서 대조 항암바이러스보다 1/5 이하의 적은 양으로도 동일한 항암 효과를 나타냈다.

신라젠 관계자는 "신라젠의 항암바이러스 후보물질 SJ-600 시리즈의 연구 논문이 BRIC '한국을 빛내는 사람들'에 추천 논문으로 선정된 것을 고무적으로 생각한다"며 "조기 기술수출 논의도 적극적으로 타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