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방송화면 캡처 수능 끝나는 시간이 임박하면서 이후 일정들에 대한 관심도 속속 생기고 있다. 14일 오전 8시 40분부터 시작된 수능 시험이 끝나가고 있다.  수능 시험은 오후 5시 40분이 되면 끝이 나지만, 본격적인 입시 레이스는 지금부터 시작이다. 벌써부터 올해 수능의 난이도에 대한 분석이 나오는 등 입시 전력을 위한 정보들이 수험생들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우선 가채점이 중요하다. 가채점 점수가 있어야 전략을 세워 대학에 지원할 수 있기 때문.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은 채점부터 진행해야 한다. 학생들이 가채점을 시작하면 교육업체들은 예상 등급컷을 공개하기 시작한다. EBS는 오후 7시 30분부터 수능 등급컷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를 오픈한다. 이밖에도 진학사, 메가스터디, 유웨이 중앙교육 등에서 이날 오후부터 예상 등급컷을 확인할 수 있다.

수능 끝나는 시간 임박, 이어질 입시 일정은?…예상 등급컷부터 시작

수능 끝나는 시간 임박, 예상 등급컷 언제부터 확인할까

김현 기자 승인 2019.11.14 17:11 의견 0
사진=MBC 방송화면 캡처


수능 끝나는 시간이 임박하면서 이후 일정들에 대한 관심도 속속 생기고 있다.

14일 오전 8시 40분부터 시작된 수능 시험이 끝나가고 있다. 

수능 시험은 오후 5시 40분이 되면 끝이 나지만, 본격적인 입시 레이스는 지금부터 시작이다.

벌써부터 올해 수능의 난이도에 대한 분석이 나오는 등 입시 전력을 위한 정보들이 수험생들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우선 가채점이 중요하다. 가채점 점수가 있어야 전략을 세워 대학에 지원할 수 있기 때문.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은 채점부터 진행해야 한다.

학생들이 가채점을 시작하면 교육업체들은 예상 등급컷을 공개하기 시작한다. EBS는 오후 7시 30분부터 수능 등급컷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를 오픈한다.

이밖에도 진학사, 메가스터디, 유웨이 중앙교육 등에서 이날 오후부터 예상 등급컷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