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빨간펜, 영유아 전집 ‘두비의 즐거운 생활’ 출시
사진=교원 빨간펜.
교원 빨간펜은 영유아 생활 동화 전집 ‘두비의 즐거운 생활’을 선보인다. 교원 빨간펜은 2~4세 영유아가 부모와 함께 즐겁게 공감하며 읽을 수 있는 생활 동화가 필요한 점을 고려해 이번 전집을 기획했다. 식습관, 배변습관, 옷 입기 등 영유아 시기에 습득해야 할 생활 습관을 아이들 정서에 맞춰 담아내는데 초점을 뒀다. 키즈 카페 및 어린이 전용 공연장에서 지켜야 할 예절, 영상물 시청 등 새로운 실생활 트렌드를 반영해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복수의 유아 교육 전문가의 감수를 거쳐 유아의 올바른 생활 습관 형성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두비의 즐거운 생활’은 유아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자신과 동일시할 수 있는 존재로 교원이 자체 제작한 캐릭터 ‘두비’를 내세웠다. 두비(DoBe)는 동화의 주인공이자 생활 습관 형성 도우미 캐릭터로, 이름에 무엇이든 할 수 있고(Do), 될 수 있는 존재(Be)라는 의미가 담겼다. 전집은 ▲본책(30권) ▲별책(1권) ▲북시네마(30편) ▲세이펜 지원 동화 음원(30편) 및 동요 음원(10편)으로 구성된다. 전집 출시를 기념해 구매 고객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26일까지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영유아 생활습관 꾸러미 3종과 샘플 전집 2종 등을 제공한다.
◆SGC솔루션, ‘글라스락 셰프토프 IH 우드핸들 에그팬’ 출시
사진=SGC솔루션.
생활유리제조전문기업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쿡웨어 브랜드 글라스락 셰프토프의 신제품으로 ‘IH 우드핸들 에그팬’ 5종을 출시한다. 1~2인가구가 활용하기 좋은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1인분에 최적화된 사이즈의 미니 에그팬부터 그릴 버전까지 사용자 기호와 편의에 맞춰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는 라인업으로 구성된 에그팬 시리즈다. ‘글라스락 셰프토프 IH 우드핸들 에그팬’은 브랜드 자체 개발 디자인의 부드러운 천연 우드 재질 손잡이와 통주물 팬으로 이뤄졌다. 간단한 계란프라이 외에도 미니전, 생선구이, 감바스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하다.
기존 라인업인 2구 에그팬과 사각 에그팬에 이어 미니, 와이드 사각, 와이드 원형 3종과 그릴 기능이 추가된 와이드 사각, 와이드 원형 에그팬까지 총 5종을 선보인다. 통주물 팬으로 빠르고 고른 열전도율과 높은 내구성, 강력한 넌스틱력이 장점이다. 인덕션을 비롯한 모든 열원에 사용할 수 있다. ‘미니 에그팬’은 적은 양의 요리에 활용하기 좋은 제품으로, 16cm의 소형 사이즈로 디자인됐다. ‘와이드 사각 에그팬’은 한 손으로 계란을 쉽게 뒤집을 수 있는 사이즈와 편의를 고려한 핸들 위치, 뒤집개가 편하게 들어갈 수 있도록 좌우 각도를 넓힌 디자인으로 만들어졌다.
‘와이드 원형 에그팬’은 둥근 모양을 쉽게 잡을 수 있는 타원형의 디자인으로, 오믈렛 등의 요리를 만들기 좋다. ‘와이드 사각 그릴팬’과 ‘와이드 원형 그릴팬’은 팬에 입체적인 그릴 무늬가 있어 기름이 잘 빠져나가 음식이 눌어붙지 않고, 소용량의 생선 요리나 육류 굽기 등에 최적화됐다. 글라스락 셰프토프 IH 우드핸들 에그팬 5종은 오는 10월1일까지 글라스락 공식몰에서 진행되는 신상 기획전에서 판매되며, 출시 기념 할인 혜택과 함께 구매할 수 있다.
◆홈앤쇼핑, 취약계층 여성 위한 ‘급식 조리사 양성과정 수료식’ 진행
사진=홈앤쇼핑.
홈앤쇼핑은 취약계층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한 ‘급식조리사 양성지원사업’ 수료식을 진행한다. 사랑의 열매를 통해 지원되는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3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도 1억원 규모 지원이 이뤄졌다. 올해는 교육생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교육 과정을 개선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다문화 가정, 미혼모, 경제적 취약 여성 등 다양한 배경을 가진 32명 참가자가 참여했다.
이들은 총 212시간에 걸친 이론과 실습을 통해 현장 실무 능력을 습득하며, 급식조리사로서의 역량을 강화했다. 수료식에서는 우수 교육생에게 수료증과 함께 개근상, 공로상 등이 수여됐다. 급식조리사 양성과정에서는 기술 교육을 넘어, 현장에서 요구되는 위생 관리, 식단 구성, 대량 조리법 등 전문적인 실무 지식을 습득했다. 현장 경험이 풍부한 강사진이 참여해 실습 위주 교육을 강화했다.
◆해태htb, 피로 회복·기미 개선 ‘구론산 탄산비타액’ 출시
사진=LG생활건강.
해태htb 대표 자양강장 음료 브랜드 ‘영진 구론산’이 피로 회복과 기미·주근깨 개선에 효과가 있는 ‘구론산 탄산비타액’을 출시했다. 영진구론산 탄산비타액(150ml)은 혼합음료(식품)로 판매되는 비타민음료와 달리 ‘의약외품’으로 분류된다. 구론산 탄산비타액에는 비타민음료에 많이 들어있는 아스코르빈산 계열 비타민C 외에 비타민B2(인산리보플라빈나트륨), 비타민B6(염산피리독신)도 함유하고 있다. 이들 성분은 육체 피로를 개선하고 기미와 주근깨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구론산 탄산비타액은 이 같은 효능·효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의약외품’으로 신고를 완료했다.
구론산 탄산비타액은 MZ세대 등 젊은층이 선호하는 탄산을 넣어 탄산음료를 마시는 것처럼 짜릿한 상쾌함을 선사한다. 또한, 카페인 무첨가 제품으로 카페인이 걱정되는 소비자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구론산 탄산비타액은 약국과 슈퍼마켓, 마트 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만 8세 이상 1일 1회 1병만 복용해야 한다.
◆아모레퍼시픽, 신규 스킨케어 브랜드 '미모 바이 마몽드' 론칭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새로운 스킨케어 브랜드 '미모 바이 마몽드'를 론칭하며 다이소에 입점했다. 마몽드 세컨드 브랜드인 '미모 바이 마몽드'는 잘파(Zalhpa) 세대 주요 피부고민에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미니멀 클린 뷰티 브랜드다. 지난 5일부터 브랜드 출시와 함께 ‘로지-히알론 라인’과 ‘피어니-티놀 라인’에서 각각 4개씩 총 8종 제품을 다이소에서 판매 중이다. 마몽드 헤리티지 원료인 꽃에 효능 성분을 결합한 ‘로지-히알론 라인’은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충전한다.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정리하는 ‘로지-히알론 리퀴드 마스크’, 수분 보습 성분 97.9%로 구성된 ‘로지-히알론 수분 토너’, 피부 속 수분까지 빠르게 충전해 주는 ‘로지-히알론 수분 앰플’, 수분 레이어링 효과가 탁월한 ‘로지-히알론 수분 크림’으로 구성됐다. 각 제품은 단독으로 사용해도 좋지만 함께 사용할 경우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설계했다. 모공 트러블 고민을 해결해 주는 ‘피어니-티놀 라인’은 1020세대 과잉 피지로 인한 모공 트러블에 효과가 좋은 라인이다.
모공 케어 효과가 탁월한 ‘피어니-티놀 모공 앰플’, 신축성 패드로 ‘나비 존’ 모공 케어가 가능한 ‘피어니-티놀 모공 패드’, 모공 피지와 노폐물을 닦아주는 ‘피어니-티놀 트러블 클렌징 폼’, 고민 부위 진정 효과가 좋은 ‘피어니-티놀 트러블 밤’으로 구성됐다. ‘미모 바이 마몽드’는 다이소 온라인 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에 만나볼 수 있다.
◆윤선생, 초등 저학년 사고력 수학 교재 출시
사진=윤선생.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이 만든 사고력 수학 프로그램 ‘큐리매쓰’가 초등 1~2학년을 위한 사고력 수학 교재 ‘큐리의 발견’을 출시했다. 큐리의 발견은 수학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 유발에 중점을 두면서도 학습자의 문제해결 능력, 사고력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이 교재는 학습자가 직접 문제를 만들어 보거나 게임, 퍼즐 등의 문제 유형 빈도를 높여 다양한 풀이 방식을 스스로 도출하도록 유도한다.
수학적 사고력이 확장되면 낯선 유형의 문제에도 두려움 없이 도전하는 문제해결력이 생겨, 중·고교 교과 학습까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큐리의 발견은 총 9단계, 72차시로 구성, 초등 저학년 시기에 필요한 ▲수와 연산부터 ▲도형과 공간 ▲규칙과 문제 해결 ▲논리와 퍼즐까지 고르게 학습할 수 있다. 수업은 온라인 강의와 문제풀이, 오프라인 수업 기반의 일대일 맞춤 학습 형태로 진행된다. 큐리의 발견은 전국 큐리매쓰 공부방 및 학원에서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