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성공하고 싶어 한다. 그래서 열심히 일하고,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찾아서 보며, 인맥을 넓혀간다. 성공의 기준점을 어디에 두냐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사람들끼리 공유되는 일정 수준의 ‘성공’에 대한 공감대가 있다. 그러다보니, 그 성공이라는 것을 따라가려는 사람들의 행동과 방향도 어느 정도 비슷해진다. 물론 그런 와중에 핵심 요소는 존재한다. 운? 실력? 아니면 인맥? ‘세 가지 열쇠’의 저자는 그중 어떤 것이 진정한 성공의 열쇠인지 따지는 것은 무의미하다고 말한다.  저자는 “진정 중요한 것은 세 가지 열쇠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현명하게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는 것이다. 그것이 누구나 성공의 열쇠를 아는 듯하면서도 아무나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라고 말한다. 그러니 어찌 보면 가장 중요한 성공의 열쇠는 분별력이다. 저자는 세 가지 열쇠를 누구보다 쉽게, 그러면서도 정확하게 이해하도록 돕는다. 운, 스킬, 네트워크 이 세 가지를 분석하다보면 우리가 인생을 살면서 갖게 되는 다양한 의문들을 마주하게 된다. 인맥은 넓을수록 좋은 것인가? 실력을 만드는 것은 재능일까 노력일까? 안전한 선택지가 좋을까 위험을 감수하는 것이 좋을까? 공학자이자 금융 전문가인 저자는 각종 과학적 실험, 통계와 기업, 공학, 금융의 역사 속 이야기를 통해 이런 의문들에 대답해 나간다. 이 답변들은 때론 알고 있던 사실을 새롭게 보도록 하고 때론 상식을 뒤집으며 비즈니스와 인생의 결정적 순간에 현명한 선택을 돕는 디딤돌이 될 것이다.

[책 읽는 앵무새] 운? 스킬?…성공을 여는 열쇠는 하나가 아니다

세 가지 열쇠 /권오상 지음 / 부키

유명준 기자 승인 2019.12.02 15:08 의견 0
 


사람들은 성공하고 싶어 한다. 그래서 열심히 일하고,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찾아서 보며, 인맥을 넓혀간다. 성공의 기준점을 어디에 두냐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사람들끼리 공유되는 일정 수준의 ‘성공’에 대한 공감대가 있다. 그러다보니, 그 성공이라는 것을 따라가려는 사람들의 행동과 방향도 어느 정도 비슷해진다.

물론 그런 와중에 핵심 요소는 존재한다. 운? 실력? 아니면 인맥? ‘세 가지 열쇠’의 저자는 그중 어떤 것이 진정한 성공의 열쇠인지 따지는 것은 무의미하다고 말한다. 

저자는 “진정 중요한 것은 세 가지 열쇠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현명하게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는 것이다. 그것이 누구나 성공의 열쇠를 아는 듯하면서도 아무나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라고 말한다. 그러니 어찌 보면 가장 중요한 성공의 열쇠는 분별력이다. 저자는 세 가지 열쇠를 누구보다 쉽게, 그러면서도 정확하게 이해하도록 돕는다.

운, 스킬, 네트워크 이 세 가지를 분석하다보면 우리가 인생을 살면서 갖게 되는 다양한 의문들을 마주하게 된다. 인맥은 넓을수록 좋은 것인가? 실력을 만드는 것은 재능일까 노력일까? 안전한 선택지가 좋을까 위험을 감수하는 것이 좋을까? 공학자이자 금융 전문가인 저자는 각종 과학적 실험, 통계와 기업, 공학, 금융의 역사 속 이야기를 통해 이런 의문들에 대답해 나간다. 이 답변들은 때론 알고 있던 사실을 새롭게 보도록 하고 때론 상식을 뒤집으며 비즈니스와 인생의 결정적 순간에 현명한 선택을 돕는 디딤돌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