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 어떤 조직일까요? 적지 않은 이들이 기업을 오직 수익과 이윤만 바라보고 움직이는 공룡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기업들이 기계적이고 이해타산적인 행보를 뒤로 하고 세상의 어려운 이들을 위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움직이고 있습니다. 의미있는 발걸음으로 세상에 온기를 전하고 있는 기업들의 모습을 뷰어스가 조명합니다-편집자주 사진=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 전국 아동복지시설에서 봉사활동 실시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24일까지 서울, 전북, 경남 등 전국 6개 지역 아동복지시설에서 릴레이 봉사활동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각 아동복지시설에는 겨울철 실내 환경 개선을 위한 청소기, 가습기 등 400만원 상당 생활가전을 기증한다. 아동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도 전달할 예정이다. 첫 봉사활동은 11일 서울 노원구 상계동 성모자애드림힐에서 진행했다. 김남호 롯데하이마트 SCM(공급망관리) 부문장과 노은희 마리아 성모자애드림힐 사무국장, 롯데하이마트 샤롯데봉사단 2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기관 내·외부를 청소하는 한편 아동들을 위해 준비한 선물을 직접 포장하고 손편지를 썼다. 김 부문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돌봄이 필요한 이웃에게 도움이 되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사진=동아오츠카 ■ 동아오츠카, ‘사랑의 이온데이 연탄배달’ 봉사활동 동아오츠카는 지난 10일 서울시 동대문구 지역 내 거주하는 저소득가정을 방문해 연탄 등을 지원하는 '사랑의 이온데이'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양동영 동아오츠카 대표이사 사장 및 임직원 100여 명이 참여했다. 봉사자들은 10가구에 총 3500장의 연탄을 배달했으며, 자사 제품인 오로나민C와 모과생강 등을 직접 전달하며 이웃 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사랑의 이온데이’는 동아오츠카가 2009년부터 매월 하루를 지정해 임직원 봉사활동을 펼치는 날이다. 특히 올해 들어 12번째 봉사활동인 연탄배달 활동은 김장 나눔과 더불어 매년 진행하는 대표적인 동절기 사회공헌활동이다. 이외에도 지난 1년간 매달 빠짐없이 지역 정화 활동 및 제빵제과, 국수 나눔 활동 등을 실시해 왔다. 사진=이스타항공 ■ 이스타항공 봉사단, 지역 아동 초청 영화관 나들이 이스타항공은 임직원 봉사단이 연말을 맞아 지역 아동들을 초청해 영화관 나들이에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이스타항공은 지난 10일 영등포 지역아동센터 및 지온보육원 아동 100여명을 초청해 CGV영등포 이스타항공관에서 겨울왕국2 영화관람을 진행했다. 이날 어린이들의 영화관람을 위해 특별히 영화티켓을 실물 항공권처럼 제작하고 이스타항공관 내 좌석을 기내 헤드레스트 장식으로 꾸며 항공기를 탑승하는 콘셉트로 연출했다. 실제 영화관 입장 시에는 봉사단으로 참여한 객실승무원들이 직접 안내하고 팝콘과 음료를 제공했다. 이와 함께 이스타항공 봉사단은 영화관람이 끝난 뒤 행운권 추첨을 통해 아이들에게 겨울왕국 캐릭터 상품과 이스타항공 로고상품 등 선물도 증정했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올해부터 임직원 봉사단을 꾸려 보육원 돌봄 활동, 벽화 그리기, 식물원 봉사활동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영화관 나들이가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으로 간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SR NOW] 롯데하이마트‧동아오츠카‧이스타항공, “사랑이 넘친 데이~”

롯데하이마트, 전국 아동복지시설에서 봉사활동 실시
동아오츠카, ‘사랑의 이온데이 연탄배달’ 봉사활동
이스타항공 봉사단, 지역 아동 초청 영화관 나들이

주가영 기자 승인 2019.12.11 15:47 의견 0

기업은 어떤 조직일까요? 적지 않은 이들이 기업을 오직 수익과 이윤만 바라보고 움직이는 공룡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기업들이 기계적이고 이해타산적인 행보를 뒤로 하고 세상의 어려운 이들을 위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움직이고 있습니다. 의미있는 발걸음으로 세상에 온기를 전하고 있는 기업들의 모습을 뷰어스가 조명합니다-편집자주

사진=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 전국 아동복지시설에서 봉사활동 실시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24일까지 서울, 전북, 경남 등 전국 6개 지역 아동복지시설에서 릴레이 봉사활동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각 아동복지시설에는 겨울철 실내 환경 개선을 위한 청소기, 가습기 등 400만원 상당 생활가전을 기증한다. 아동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도 전달할 예정이다.

첫 봉사활동은 11일 서울 노원구 상계동 성모자애드림힐에서 진행했다. 김남호 롯데하이마트 SCM(공급망관리) 부문장과 노은희 마리아 성모자애드림힐 사무국장, 롯데하이마트 샤롯데봉사단 2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기관 내·외부를 청소하는 한편 아동들을 위해 준비한 선물을 직접 포장하고 손편지를 썼다.

김 부문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돌봄이 필요한 이웃에게 도움이 되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사진=동아오츠카


■ 동아오츠카, ‘사랑의 이온데이 연탄배달’ 봉사활동

동아오츠카는 지난 10일 서울시 동대문구 지역 내 거주하는 저소득가정을 방문해 연탄 등을 지원하는 '사랑의 이온데이'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양동영 동아오츠카 대표이사 사장 및 임직원 100여 명이 참여했다.

봉사자들은 10가구에 총 3500장의 연탄을 배달했으며, 자사 제품인 오로나민C와 모과생강 등을 직접 전달하며 이웃 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사랑의 이온데이’는 동아오츠카가 2009년부터 매월 하루를 지정해 임직원 봉사활동을 펼치는 날이다.

특히 올해 들어 12번째 봉사활동인 연탄배달 활동은 김장 나눔과 더불어 매년 진행하는 대표적인 동절기 사회공헌활동이다.

이외에도 지난 1년간 매달 빠짐없이 지역 정화 활동 및 제빵제과, 국수 나눔 활동 등을 실시해 왔다.

사진=이스타항공


■ 이스타항공 봉사단, 지역 아동 초청 영화관 나들이

이스타항공은 임직원 봉사단이 연말을 맞아 지역 아동들을 초청해 영화관 나들이에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이스타항공은 지난 10일 영등포 지역아동센터 및 지온보육원 아동 100여명을 초청해 CGV영등포 이스타항공관에서 겨울왕국2 영화관람을 진행했다.

이날 어린이들의 영화관람을 위해 특별히 영화티켓을 실물 항공권처럼 제작하고 이스타항공관 내 좌석을 기내 헤드레스트 장식으로 꾸며 항공기를 탑승하는 콘셉트로 연출했다. 실제 영화관 입장 시에는 봉사단으로 참여한 객실승무원들이 직접 안내하고 팝콘과 음료를 제공했다.

이와 함께 이스타항공 봉사단은 영화관람이 끝난 뒤 행운권 추첨을 통해 아이들에게 겨울왕국 캐릭터 상품과 이스타항공 로고상품 등 선물도 증정했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올해부터 임직원 봉사단을 꾸려 보육원 돌봄 활동, 벽화 그리기, 식물원 봉사활동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영화관 나들이가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으로 간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