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 어떤 조직일까요? 적지 않은 이들이 기업을 오직 수익과 이윤만 바라보고 움직이는 공룡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기업들이 기계적이고 이해타산적인 행보를 뒤로 하고 세상의 어려운 이들을 위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움직이고 있습니다. 의미있는 발걸음으로 세상에 온기를 전하고 있는 기업들의 모습을 뷰어스가 조명합니다-편집자주 사진=유유제약 ■ 유유제약, 서울·제천서 소외층 돕기 사회공헌활동 유유제약은 연말연시를 맞아 서울사무소 및 제천공장 인근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우선 서울사무소가 위치한 중구청에서 진행하는 드림스타트 사업에 프로바이오틱스 ‘장안에화제키즈’, 어린이 영양제 ‘앙팡하이키커츄어블200’ 등 300여개 상당의 자사 제품을 제공한다.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서울 중구청은 2016년부터 관내 0세(임산부)부터 만 12세(초등학생 이하)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드림스타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제천공장에서는 공장 근무 직원들이 보유한 가정 내 각종 의류를 취합해, 제천시 종합자원봉사센터에 기부했다. 유유제약 제천공장 직원들이 기부한 의류는 박스(가로 490mm, 세로 380mm, 높이 445mm) 20개에 달하며, 제천시 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상시 프리마켓 형태로 제천시민들이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다. 판매수익금은 생활용품 구매, 사랑의 밥차 운영, 명절 위문물품 구입 등 지역 내 소외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유원상 유유제약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소외계층들과 함께 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스포츠토토 ■ 스포츠토토, 농구·골프 등 스포츠 통한 사회공헌 스포츠토토의 수탁사업자인 케이토토는 스포츠를 통해 따듯한 사랑과 나눔, 그리고 사회통합을 실천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케이토토는 스포츠를 매개로 다문화 가정과 소외된 이웃에 대한 기부 활동,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스포츠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먼저 한국여자농구연맹(WKBL)과 ‘W-위시코트’를 통해 총 5개의 농구 코트를 기증했다. 올해도 ‘W-위시코트 시즌3’를 진행하는 양 기관은 정규시즌이 종료되는 대로 낙후된 지역의 스포츠 복지를 위해 농구 코트를 기증할 계획이다. 한국프로골프협회(KPGA)가 주관하는 코리안투어 각 대회의 라운드마다 지정된 홀에서 버디 이상을 기록할 경우 일정 금액을 적립해 기부금으로 조성하는 공익 캠페인인 ‘토토엔젤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모금된 기부금은 중증 장애인들의 주거 공간 개선해주고, 시각 장애인 체육인들과 함께 초·중·고등학교를 방문해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을 펼치고 있다. 다문화 가정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다문화 어린이 응원 캠페인 ‘다문화 다 같이 캠페인, 당신의 스포츠와 함께합니다’에 이어 올해 3월에는 다문화·비(非) 다문화 가정 사회통합 스포츠 프로그램 ‘토토 플레이 위드’ 코칭북을 배포한 바 있다. ‘당신의 스포츠를 응원해 드리오’, ‘당신의 스포츠, 스포츠 셀럽이 함께합니다'’등 생활체육 인프라를 확장할 수 있는 ‘생활 스포츠 활성화 캠페인’을 통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케이토토 관계자는 “스포츠를 통해 대한민국이 하나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스포츠의 즐거움과 올바른 스포츠 문화의 정착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캐논, 어린이 실명 예방 ‘포커스 온 캠페인’ 실시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오는 2020년에도 어린이와 청소년의 개안 수술비를 지원, 실명 예방을 돕는 ‘포커스 온(Focus on)’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캐논 포커스 온 캠페인은 선천성 백내장과 사시, 첨모난생, 안검하수 등 각종 안질환으로 고통 받는 저소득층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개안 수술비를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2013년부터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실명예방재단이 함께 진행했다. 캠페인 기부금은 저시력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은 물론, 수술 지원이 필요한 차상위 계층 아동 및 청소년의 치료에 쓴다. 지금까지 7년째, 211명의 아동 및 청소년이 건강한 눈을 갖도록 도왔다. 이번 캠페인에는 일반인도 참여, 기부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캐논 공식 페이스북 ‘안녕, 오늘’에서 아이들에게 보여 주고 싶은 풍경이 담긴 사진을 공유하거나, 캐논 유저들이 공유한 사진에 댓글을 남기면 정해진 금액만큼 캐논이 대신 기부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CSR NOW] 유유제약·스포츠토토·캐논, “나눌수록 행복이 커집니다”

유유제약, 서울·제천서 소외층 돕기 사회공헌활동
스포츠토토, 농구·골프 등 스포츠 통한 사회공헌
캐논, 어린이 실명 예방 ‘포커스 온 캠페인’ 실시

주가영 기자 승인 2019.12.26 15:23 | 최종 수정 2019.12.26 15:25 의견 0

기업은 어떤 조직일까요? 적지 않은 이들이 기업을 오직 수익과 이윤만 바라보고 움직이는 공룡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기업들이 기계적이고 이해타산적인 행보를 뒤로 하고 세상의 어려운 이들을 위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움직이고 있습니다. 의미있는 발걸음으로 세상에 온기를 전하고 있는 기업들의 모습을 뷰어스가 조명합니다-편집자주

사진=유유제약


■ 유유제약, 서울·제천서 소외층 돕기 사회공헌활동

유유제약은 연말연시를 맞아 서울사무소 및 제천공장 인근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우선 서울사무소가 위치한 중구청에서 진행하는 드림스타트 사업에 프로바이오틱스 ‘장안에화제키즈’, 어린이 영양제 ‘앙팡하이키커츄어블200’ 등 300여개 상당의 자사 제품을 제공한다.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서울 중구청은 2016년부터 관내 0세(임산부)부터 만 12세(초등학생 이하)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드림스타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제천공장에서는 공장 근무 직원들이 보유한 가정 내 각종 의류를 취합해, 제천시 종합자원봉사센터에 기부했다. 유유제약 제천공장 직원들이 기부한 의류는 박스(가로 490mm, 세로 380mm, 높이 445mm) 20개에 달하며, 제천시 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상시 프리마켓 형태로 제천시민들이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다. 판매수익금은 생활용품 구매, 사랑의 밥차 운영, 명절 위문물품 구입 등 지역 내 소외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유원상 유유제약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소외계층들과 함께 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스포츠토토


■ 스포츠토토, 농구·골프 등 스포츠 통한 사회공헌

스포츠토토의 수탁사업자인 케이토토는 스포츠를 통해 따듯한 사랑과 나눔, 그리고 사회통합을 실천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케이토토는 스포츠를 매개로 다문화 가정과 소외된 이웃에 대한 기부 활동,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스포츠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먼저 한국여자농구연맹(WKBL)과 ‘W-위시코트’를 통해 총 5개의 농구 코트를 기증했다. 올해도 ‘W-위시코트 시즌3’를 진행하는 양 기관은 정규시즌이 종료되는 대로 낙후된 지역의 스포츠 복지를 위해 농구 코트를 기증할 계획이다.

한국프로골프협회(KPGA)가 주관하는 코리안투어 각 대회의 라운드마다 지정된 홀에서 버디 이상을 기록할 경우 일정 금액을 적립해 기부금으로 조성하는 공익 캠페인인 ‘토토엔젤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모금된 기부금은 중증 장애인들의 주거 공간 개선해주고, 시각 장애인 체육인들과 함께 초·중·고등학교를 방문해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을 펼치고 있다.

다문화 가정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다문화 어린이 응원 캠페인 ‘다문화 다 같이 캠페인, 당신의 스포츠와 함께합니다’에 이어 올해 3월에는 다문화·비(非) 다문화 가정 사회통합 스포츠 프로그램 ‘토토 플레이 위드’ 코칭북을 배포한 바 있다.

‘당신의 스포츠를 응원해 드리오’, ‘당신의 스포츠, 스포츠 셀럽이 함께합니다'’등 생활체육 인프라를 확장할 수 있는 ‘생활 스포츠 활성화 캠페인’을 통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케이토토 관계자는 “스포츠를 통해 대한민국이 하나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스포츠의 즐거움과 올바른 스포츠 문화의 정착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캐논, 어린이 실명 예방 ‘포커스 온 캠페인’ 실시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오는 2020년에도 어린이와 청소년의 개안 수술비를 지원, 실명 예방을 돕는 ‘포커스 온(Focus on)’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캐논 포커스 온 캠페인은 선천성 백내장과 사시, 첨모난생, 안검하수 등 각종 안질환으로 고통 받는 저소득층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개안 수술비를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2013년부터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실명예방재단이 함께 진행했다.

캠페인 기부금은 저시력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은 물론, 수술 지원이 필요한 차상위 계층 아동 및 청소년의 치료에 쓴다. 지금까지 7년째, 211명의 아동 및 청소년이 건강한 눈을 갖도록 도왔다.

이번 캠페인에는 일반인도 참여, 기부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캐논 공식 페이스북 ‘안녕, 오늘’에서 아이들에게 보여 주고 싶은 풍경이 담긴 사진을 공유하거나, 캐논 유저들이 공유한 사진에 댓글을 남기면 정해진 금액만큼 캐논이 대신 기부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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