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솔라시도' 유튜브 영상 캡처) 이른바 '솔라 침대'가 협찬을 통해 제작된 콘텐츠로 파악됐다.  21일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솔라 침대'가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지난 2019년 12월 31일 솔라의 유튜브 채널 '솔라시도'에 게재된 영상이 지속적으로 입소문을 타는 모양새다. 이 가운데 '솔라 침대' 브이로그 영상이 사실상 회사 차원의 바이럴 마케팅 차원에서 제작된 정황도 포착됐다. 영상 설명 하단에 "이 영상은 일룸과 함께합니다"라는 문구가 기재돼 있는 것. 구체적 협찬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사실상 해당 제품 등 대가를 지불하고 기획된 영상으로 해석된다. 그렇다면 '솔라 침대'가 침대 회사의 러브콜을 받은 것도 무리는 아니다. 지난해 유튜브 채널 운영을 시작한 솔라는 1년이 채 안돼 구독자 160만 명을 돌파하며 그야말로 선풍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솔라 침대' 브이로그, 협찬받고 찍었나…"I 회사 함께한 영상"

'솔라 침대' 유튜브 영상 이면의 진실

김현 기자 승인 2020.01.21 14:44 | 최종 수정 2020.01.21 14:56 의견 0
(사진='솔라시도' 유튜브 영상 캡처)


이른바 '솔라 침대'가 협찬을 통해 제작된 콘텐츠로 파악됐다. 

21일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솔라 침대'가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지난 2019년 12월 31일 솔라의 유튜브 채널 '솔라시도'에 게재된 영상이 지속적으로 입소문을 타는 모양새다.

이 가운데 '솔라 침대' 브이로그 영상이 사실상 회사 차원의 바이럴 마케팅 차원에서 제작된 정황도 포착됐다. 영상 설명 하단에 "이 영상은 일룸과 함께합니다"라는 문구가 기재돼 있는 것. 구체적 협찬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사실상 해당 제품 등 대가를 지불하고 기획된 영상으로 해석된다.

그렇다면 '솔라 침대'가 침대 회사의 러브콜을 받은 것도 무리는 아니다. 지난해 유튜브 채널 운영을 시작한 솔라는 1년이 채 안돼 구독자 160만 명을 돌파하며 그야말로 선풍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