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마트) 이마트가 양식장의 전복을 통째로 사들이는 매입 방식 변경을 통해 전복 가격을 30% 낮춘다. 이마트는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전복 골라담기’ 행사를 열고 정상가 100g 5,700원인 전복을 신세계 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34%저렴한 3,762원에 판매한다. KB국민카드로 결제 시 10% 추가 할인된 3,386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 바이어는 이번 행사를 준비하기 위해 완도 20여개 전복 양식장에서 약 60t의 물량을 준비했다. 이번 행사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 소/중/대/특 크기별로 판매하는 방식 대신 고객들이 45g~80g까지 다양한 크기의 전복을 직접 고를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이다. 이마트가 전복 가격을 낮출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이 골라 담기에 있다. 이마트는 크기별 매입이 아닌 가두리 양식장의 전복을 통째로 매입해 크기에 상관 없이 골라담기를 실시함으로써 산지의 비용 절감을 통해 원가 경쟁력을 높였다. 이마트는 전복을 크기에 따라 45g내외의 소자, 55g내외의 중자, 66g내외의 대자, 80g내외의 특자로 구분한다. 평소 대자 위주의 매입을 했던 이마트가 크기 상관 없이 통째로 전복을 매입하니 산지 입장에선 소자나 특자의 판매처를 별도로 구해야 하는 수고를 덜 수 있고 여러 판매처에 활어차를 보내지 않아도 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다. 또 기존엔 산지에서 전복을 크기별로 분리해 해수가 담긴 비닐에 넣고 스티로폼 박스에 넣어 배송을 해야 했다. 그러나 이마트가 크기 구분 없이 매입하니 산지에서 별도의 선별이나 포장 작업이 필요 없어진 것도 가격 절감에 한몫 했다. 이마트 유병길 전복 바이어는 “크기 구분 없이 어장 전복을 통째로 매입하는 매입방식 변경을 통해 전복 가격을 낮출 수 있었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들이 본인들 기호에 맞는 크기의 전복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같은 기간 브랜드 한우는 행사카드 구매 시 전품목 30% 할인 판매하며 국민카드 결제 시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대표상품인 횡성축협한우는 1+등심은 정상가 100g에 14,500원, 행사카드 구매 시 10,150원, 국민카드 구매 시 8,700원 이고, 국거리/불고기용은 정상가 100g에 7,000원 행사카드 구매 시 4,900원, 국민카드 구매 시 4,200원 이다. 이마트는 명절 이후 비수기를 맞아 한우 소비가 침체되자 농가에서 출하해야 하는 물량에 대한 소비촉진을 위해 이 행사를 준비했다. 축산물 품질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한우 1등급 기준 시세는 명절 전인 1월 1일~18일 100g당 20,309원에서 명절 이후 1월 28일~2월 18일 기준 평균 1만8,627원으로 8% 가량 하락했다.

이마트, 전복 양식장 통매입해 가격 30% 낮췄다

서주원 기자 승인 2020.02.20 15:02 의견 0
(사진=이마트)


이마트가 양식장의 전복을 통째로 사들이는 매입 방식 변경을 통해 전복 가격을 30% 낮춘다.

이마트는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전복 골라담기’ 행사를 열고 정상가 100g 5,700원인 전복을 신세계 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34%저렴한 3,762원에 판매한다. KB국민카드로 결제 시 10% 추가 할인된 3,386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 바이어는 이번 행사를 준비하기 위해 완도 20여개 전복 양식장에서 약 60t의 물량을 준비했다.

이번 행사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 소/중/대/특 크기별로 판매하는 방식 대신 고객들이 45g~80g까지 다양한 크기의 전복을 직접 고를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이다.

이마트가 전복 가격을 낮출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이 골라 담기에 있다.

이마트는 크기별 매입이 아닌 가두리 양식장의 전복을 통째로 매입해 크기에 상관 없이 골라담기를 실시함으로써 산지의 비용 절감을 통해 원가 경쟁력을 높였다.

이마트는 전복을 크기에 따라 45g내외의 소자, 55g내외의 중자, 66g내외의 대자, 80g내외의 특자로 구분한다.

평소 대자 위주의 매입을 했던 이마트가 크기 상관 없이 통째로 전복을 매입하니 산지 입장에선 소자나 특자의 판매처를 별도로 구해야 하는 수고를 덜 수 있고 여러 판매처에 활어차를 보내지 않아도 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다.

또 기존엔 산지에서 전복을 크기별로 분리해 해수가 담긴 비닐에 넣고 스티로폼 박스에 넣어 배송을 해야 했다.

그러나 이마트가 크기 구분 없이 매입하니 산지에서 별도의 선별이나 포장 작업이 필요 없어진 것도 가격 절감에 한몫 했다.

이마트 유병길 전복 바이어는 “크기 구분 없이 어장 전복을 통째로 매입하는 매입방식 변경을 통해 전복 가격을 낮출 수 있었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들이 본인들 기호에 맞는 크기의 전복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같은 기간 브랜드 한우는 행사카드 구매 시 전품목 30% 할인 판매하며 국민카드 결제 시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대표상품인 횡성축협한우는 1+등심은 정상가 100g에 14,500원, 행사카드 구매 시 10,150원, 국민카드 구매 시 8,700원 이고, 국거리/불고기용은 정상가 100g에 7,000원 행사카드 구매 시 4,900원, 국민카드 구매 시 4,200원 이다.

이마트는 명절 이후 비수기를 맞아 한우 소비가 침체되자 농가에서 출하해야 하는 물량에 대한 소비촉진을 위해 이 행사를 준비했다.

축산물 품질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한우 1등급 기준 시세는 명절 전인 1월 1일~18일 100g당 20,309원에서 명절 이후 1월 28일~2월 18일 기준 평균 1만8,627원으로 8% 가량 하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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