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보험에 가입하지만 흔히들 아파야만, 병원을 가야지만 보험 혜택을 받는다고 생각한다. 각 보험사에서는 보험 약관에 의한 보장만이 아니라 보험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건강을 위한 헬스케어서비스나 제휴를 통한 여행, 상조서비스 등 아프지 않아도, 보험에 가입만 해도 누릴 수 있는 보험서비스를 소개한다. -편집자주- KB손해보험은 다양한 보험관련 서비스를 하나의 앱으로 통합해 제공하는 고객 맞춤형 모바일 앱을 운용 중이다. 업계 최대인 6가지 방식의 로그인 수단을 적용해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했을 뿐만 아니라 고객별로 달라지는 초기화면 및 보험 정보 안내 매시지 제공을 통해 빠른 계약관리를 지원한다.   KB손해보험 통합 모바일 앱 (사진=KB손해보험 ■ 모든 서비스 앱 하나로 KB손해보험의 통합 모바일 앱에서는 걸음 정보 연동 건강안내와 대기 및 기상상태에 따른 질병 예측 예방정보(감기, 식중독, 천식) 등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기반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동작 인식을 통한 긴급출동 접수 기능, QR코드를 활용한 서류접수 기능 등 스마트기기에 특화된 다채로운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한다는 점도 특징이다. 지난해에는 ‘KB암보험과 건강하게 사는 이야기’라는 암전용 상품을 출시하면서 카톨릭성모병원과 제휴해 전문의로 부터 자문을 받아 가족력과 생활습관(음주, 운동량) 등에 따른 총 15종의 질병위험도 안내 및 건강관리 요령을 제공하고 있다. 건강컨설팅을 받은 고객은 예측된 위험질환에 대한 맞춤형 플랜을 통해 본인에게 더 필요한 부위의 암 발병 전 후 단계 보장을 강화하고 건강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K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고객편의성 개선과 더욱 편리한 디지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크루즈여행 상품 제휴할인 (사진=KB손해보험) ■ 온 가족 이용할 수 있는 상조·여행 할인서비스 THE간편한골든라이프건강보험에 가입시 가족안심서비스와 제휴할인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가족안심서비스는 현물형 상조서비스와 사전무료상담 서비스로 이뤄진다. 현물형 상조서비스는 발생된 보험금을 보험회사가 제휴업체에 직접 지급하고, 상조업체가 약정한 장례용품을 제공한다. 피보험자 본인만 가능하다. 사전무료상담 서비스는 장례발생 전, 장례예식 운영, 장례식장, 상조상품 비교 등 상담으로 장례비용을 합리적으로 지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계약자본인과 배우자 및 양가 부모님, 자녀, 형제, 자매는 상조상품 제휴할인과 유토피아 추모관 49일 무료 안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크루즈여행 상품 제휴할인이 가능하다. 계약자 본인, 배우자 및 양가 부모님, 자녀, 형제, 자매까지 가능하며, 전 상품 20% 할인해 준다.

[보험 누리기] KB손보, 앱 하나면 보험서비스 다 된다

계약관리는 물론 헬스케어 기반 ‘라이프 케어’ 서비스 제공

주가영 기자 승인 2020.03.24 10:58 | 최종 수정 2020.03.24 11:29 의견 0

많은 사람들이 보험에 가입하지만 흔히들 아파야만, 병원을 가야지만 보험 혜택을 받는다고 생각한다. 각 보험사에서는 보험 약관에 의한 보장만이 아니라 보험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건강을 위한 헬스케어서비스나 제휴를 통한 여행, 상조서비스 등 아프지 않아도, 보험에 가입만 해도 누릴 수 있는 보험서비스를 소개한다. -편집자주-

KB손해보험은 다양한 보험관련 서비스를 하나의 앱으로 통합해 제공하는 고객 맞춤형 모바일 앱을 운용 중이다. 업계 최대인 6가지 방식의 로그인 수단을 적용해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했을 뿐만 아니라 고객별로 달라지는 초기화면 및 보험 정보 안내 매시지 제공을 통해 빠른 계약관리를 지원한다.

 

KB손해보험 통합 모바일 앱 (사진=KB손해보험


■ 모든 서비스 앱 하나로

KB손해보험의 통합 모바일 앱에서는 걸음 정보 연동 건강안내와 대기 및 기상상태에 따른 질병 예측 예방정보(감기, 식중독, 천식) 등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기반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동작 인식을 통한 긴급출동 접수 기능, QR코드를 활용한 서류접수 기능 등 스마트기기에 특화된 다채로운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한다는 점도 특징이다.

지난해에는 ‘KB암보험과 건강하게 사는 이야기’라는 암전용 상품을 출시하면서 카톨릭성모병원과 제휴해 전문의로 부터 자문을 받아 가족력과 생활습관(음주, 운동량) 등에 따른 총 15종의 질병위험도 안내 및 건강관리 요령을 제공하고 있다. 건강컨설팅을 받은 고객은 예측된 위험질환에 대한 맞춤형 플랜을 통해 본인에게 더 필요한 부위의 암 발병 전 후 단계 보장을 강화하고 건강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K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고객편의성 개선과 더욱 편리한 디지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크루즈여행 상품 제휴할인 (사진=KB손해보험)


■ 온 가족 이용할 수 있는 상조·여행 할인서비스

THE간편한골든라이프건강보험에 가입시 가족안심서비스와 제휴할인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가족안심서비스는 현물형 상조서비스와 사전무료상담 서비스로 이뤄진다. 현물형 상조서비스는 발생된 보험금을 보험회사가 제휴업체에 직접 지급하고, 상조업체가 약정한 장례용품을 제공한다. 피보험자 본인만 가능하다. 사전무료상담 서비스는 장례발생 전, 장례예식 운영, 장례식장, 상조상품 비교 등 상담으로 장례비용을 합리적으로 지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계약자본인과 배우자 및 양가 부모님, 자녀, 형제, 자매는 상조상품 제휴할인과 유토피아 추모관 49일 무료 안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크루즈여행 상품 제휴할인이 가능하다. 계약자 본인, 배우자 및 양가 부모님, 자녀, 형제, 자매까지 가능하며, 전 상품 20% 할인해 준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