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로수젯 임상 결과가 영향력 있는 저널로 꼽히는 미국 SCI급 국제학술지에 게재됐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이번 신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미약품은 ‘로수젯’의 임상 결과가 국제학술지 ‘임상치료학’에 소개됐다고 7일 밝혔다. 한미약품이 독자 개발한 이상지질혈증치료 복합신약이다. 로수젯의 임상 연구의 SCI급 저널 게재는 지난 2018년에 이어 이번이 세번째다. 이번 연구는 로수젯의 로수바스타틴 단일제 대비 흔히 나쁜 콜레스테롤로 불리는 LDL-C 조절 효과를 비교 평가한 것이다. ‘MRS-ROZE’의 후향분석 연구다.  특히 이번 연구는 로수젯의 치료적 유용성의 학술적 근거를 더욱 탄탄히 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최근 업데이트 된 2019 ESC(유럽심장학회) 및 EAS(동맥경화학회)의 이상지질혈증 치료 지침에 부합한 결과라는 점에서다.  로수젯VS로수바스타틴 단일제(사진=한미약품) 이번 연구는 407명의 환자를 각 약제(로수바스타틴 단일제와 로수젯) 투여군으로 나눠 비교했다. 연구 결과, 투여 8주 후 모든 용량에서 로수바스타틴 단일제 대비 로수젯 투여군이 ▲LDL-C(70mg/dL 미만) 도달률 ▲기저치 대비 50% 이상 감소 도달률 모두 우수했다. 이번 연구 논문의 제1저자인 동국의대 순환기내과 이무용 교수는 “로수젯 초회 용량 만으로도 로수바스타틴 단일제 최고 용량과 동등한 수준의 LDL-C 조절 효과를 나타낸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단일제가 아닌 복합제로 이상지질혈증 치료를 ‘시작’하는 방안도 적극적으로 고려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미약품 마케팅사업부 박명희 전무이사는 “최근 강화된 LDL-C 목표치 도달을 위해 스타틴과 에제티미브 복합제의 필요성이 대두되는 상황에서 이번 로수젯 임상 결과의 국제학술지 등재는 의료진에게 로수젯 처방에 대한 확고한 신뢰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임상 현장의 니즈에 부합하는 근거중심 마케팅을 통해 로수젯의 차별화된 가치를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로수젯은 출시 5년만에 국내 원외처방 의약품 매출 5위 품목으로 성장한 제품이다. 로수바스타틴+에제티미브 복합신약이다. 지난 2015년 발매 이후 매년 두자릿수 퍼센트의 지속 성장을 기록했다. 강화된 LDL-C 목표치 가이드라인과 에제티미브의 임상적 유용성을 바탕으로 국내사 개발 의약품 최초로 올해 ‘연매출 1천억원’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다.

연매출 1천억 가나…한미약품 로수젯 국제학술지 게재 '눈길'

한미약품 독자 개발한 로수젯, SCI급 국제학술지에 국내 임상 결과 게재돼

이인애 기자 승인 2020.04.07 17:05 의견 0

한미약품 로수젯 임상 결과가 영향력 있는 저널로 꼽히는 미국 SCI급 국제학술지에 게재됐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이번 신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미약품은 ‘로수젯’의 임상 결과가 국제학술지 ‘임상치료학’에 소개됐다고 7일 밝혔다. 한미약품이 독자 개발한 이상지질혈증치료 복합신약이다.

로수젯의 임상 연구의 SCI급 저널 게재는 지난 2018년에 이어 이번이 세번째다.

이번 연구는 로수젯의 로수바스타틴 단일제 대비 흔히 나쁜 콜레스테롤로 불리는 LDL-C 조절 효과를 비교 평가한 것이다. ‘MRS-ROZE’의 후향분석 연구다. 

특히 이번 연구는 로수젯의 치료적 유용성의 학술적 근거를 더욱 탄탄히 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최근 업데이트 된 2019 ESC(유럽심장학회) 및 EAS(동맥경화학회)의 이상지질혈증 치료 지침에 부합한 결과라는 점에서다. 

로수젯VS로수바스타틴 단일제(사진=한미약품)


이번 연구는 407명의 환자를 각 약제(로수바스타틴 단일제와 로수젯) 투여군으로 나눠 비교했다. 연구 결과, 투여 8주 후 모든 용량에서 로수바스타틴 단일제 대비 로수젯 투여군이 ▲LDL-C(70mg/dL 미만) 도달률 ▲기저치 대비 50% 이상 감소 도달률 모두 우수했다.

이번 연구 논문의 제1저자인 동국의대 순환기내과 이무용 교수는 “로수젯 초회 용량 만으로도 로수바스타틴 단일제 최고 용량과 동등한 수준의 LDL-C 조절 효과를 나타낸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단일제가 아닌 복합제로 이상지질혈증 치료를 ‘시작’하는 방안도 적극적으로 고려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미약품 마케팅사업부 박명희 전무이사는 “최근 강화된 LDL-C 목표치 도달을 위해 스타틴과 에제티미브 복합제의 필요성이 대두되는 상황에서 이번 로수젯 임상 결과의 국제학술지 등재는 의료진에게 로수젯 처방에 대한 확고한 신뢰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임상 현장의 니즈에 부합하는 근거중심 마케팅을 통해 로수젯의 차별화된 가치를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로수젯은 출시 5년만에 국내 원외처방 의약품 매출 5위 품목으로 성장한 제품이다. 로수바스타틴+에제티미브 복합신약이다. 지난 2015년 발매 이후 매년 두자릿수 퍼센트의 지속 성장을 기록했다. 강화된 LDL-C 목표치 가이드라인과 에제티미브의 임상적 유용성을 바탕으로 국내사 개발 의약품 최초로 올해 ‘연매출 1천억원’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