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월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지수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올해 4월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1위는 아반떼로 나타났다.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3월 21일부터 4월 22일까지 분석한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에 따르면 아반떼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그랜저, 쏘렌토, K5, 카니발, 싼타페, G80 순으로 조사됐다.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조사에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또한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됐다.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한 아반떼는 현대자동차의 전륜구동 준중형 세단이다. 아반떼라는 이름은 스페인어로 전진, 발전 등의 뜻을 갖고 있다. 아반떼는 2019년 8월까지 총 1073만6637대가 판매됐다. 이중 70%는 해외시장에서 판매됐다. 2020년 아반떼는 3세대 통합 플랫폼을 기반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를 바탕으로 미래지향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 언어를 적용했다

현대자동차 아반떼,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1위..그랜저·쏘렌토 뒤이어

김미라 기자 승인 2020.04.23 13:57 의견 0
2020년 4월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지수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올해 4월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1위는 아반떼로 나타났다.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3월 21일부터 4월 22일까지 분석한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에 따르면 아반떼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그랜저, 쏘렌토, K5, 카니발, 싼타페, G80 순으로 조사됐다.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조사에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또한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됐다.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한 아반떼는 현대자동차의 전륜구동 준중형 세단이다. 아반떼라는 이름은 스페인어로 전진, 발전 등의 뜻을 갖고 있다.

아반떼는 2019년 8월까지 총 1073만6637대가 판매됐다. 이중 70%는 해외시장에서 판매됐다. 2020년 아반떼는 3세대 통합 플랫폼을 기반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를 바탕으로 미래지향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 언어를 적용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