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SBS ‘톡톡 정보 브런치’가 앱테크 끝판왕 ‘퀴즈톡’에 주목했다. 10일 오전 방송된 SBS ‘톡톡 정보 브런치’에서는 ‘숫자로 보는 세상! 스마트폰을 파면 돈이 나온다?’란 주제로 앱테크 애플리케이션이 소개됐다. 앱테크란 애플리케이션(applicator)과 재테크(財tech)가 합쳐진 용어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간단하게 푼돈을 모으는 일을 말한다. 이 날 소개된 앱테크 애플리케이션은 걸음 수로 포인트를 적립하는 운동형 앱, 설문조사에 참여해 포인트를 모으는 참여형 앱, 스마트폰을 쓰지 않는 시간 동안 포인트가 적립되는 방치형 앱, 그리고 퀴즈를 제출하거나 풀어 포인트를 적립하는 퀴즈형 앱 4가지였다. 특히 퀴즈형 앱인 ‘퀴즈톡’은 ‘앱테크 끝판왕’으로 소개됐다. 타 앱태크 애플리케이션이 한 가지 방법만으로 포인트를 얻는 것과 달리 퀴즈톡은 퀴즈를 푸는 것은 물론 퀴즈를 만드는 방법으로도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점수를 받았다. 퀴즈톡은 퀴즈를 출제하거나 풀이할 때 모두 포인트를 모을 수 있기 때문에 적립 포인트 규모 또한 남다르다.  퀴즈톡의 가장 큰 강점은 포인트를 모으는 과정이 즐겁다는 데에 있다. 일반상식은 물론 나만의 관심사를 담은 퀴즈를 만들거나 풀면서 얻은 포인트로 다양한 제품을 구매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퀴즈톡만의 특별한 구조에 대해 이근우 퀴즈톡 부대표는 “퀴즈를 내는 사람과 푸는 사람 모두 보상을 받는 구조로 만들었다”며 “그러다보니 퀴즈의 형태도 다양해지고 이용자도 다양화되고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게 된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톡톡 정보 브런치', 앱테크 끝판왕 '퀴즈톡'에 주목

김현중 기자 승인 2020.07.10 12:14 의견 0
(사진=SBS)


SBS ‘톡톡 정보 브런치’가 앱테크 끝판왕 ‘퀴즈톡’에 주목했다.

10일 오전 방송된 SBS ‘톡톡 정보 브런치’에서는 ‘숫자로 보는 세상! 스마트폰을 파면 돈이 나온다?’란 주제로 앱테크 애플리케이션이 소개됐다. 앱테크란 애플리케이션(applicator)과 재테크(財tech)가 합쳐진 용어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간단하게 푼돈을 모으는 일을 말한다.

이 날 소개된 앱테크 애플리케이션은 걸음 수로 포인트를 적립하는 운동형 앱, 설문조사에 참여해 포인트를 모으는 참여형 앱, 스마트폰을 쓰지 않는 시간 동안 포인트가 적립되는 방치형 앱, 그리고 퀴즈를 제출하거나 풀어 포인트를 적립하는 퀴즈형 앱 4가지였다.

특히 퀴즈형 앱인 ‘퀴즈톡’은 ‘앱테크 끝판왕’으로 소개됐다. 타 앱태크 애플리케이션이 한 가지 방법만으로 포인트를 얻는 것과 달리 퀴즈톡은 퀴즈를 푸는 것은 물론 퀴즈를 만드는 방법으로도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점수를 받았다.

퀴즈톡은 퀴즈를 출제하거나 풀이할 때 모두 포인트를 모을 수 있기 때문에 적립 포인트 규모 또한 남다르다. 

퀴즈톡의 가장 큰 강점은 포인트를 모으는 과정이 즐겁다는 데에 있다. 일반상식은 물론 나만의 관심사를 담은 퀴즈를 만들거나 풀면서 얻은 포인트로 다양한 제품을 구매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퀴즈톡만의 특별한 구조에 대해 이근우 퀴즈톡 부대표는 “퀴즈를 내는 사람과 푸는 사람 모두 보상을 받는 구조로 만들었다”며 “그러다보니 퀴즈의 형태도 다양해지고 이용자도 다양화되고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게 된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