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이블리코퍼레이션.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플랫폼 에이블리는 이달 진행한 ‘에누리(에이블리에선 누구나 할인받으리)’ 세일 기간 역대 최고 일 거래액을 경신했다고 27일 밝혔다. 에이블리는 지난 12일부터 19일까지 패션, 뷰티, 라이프 전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88% 할인 판매하는 에누리 세일을 진행했다. 해당 기간 행사 방문자 수는 무려 1000만명을 돌파했으며, 에이블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55%, 주문 수는 45%가량 증가했다. 행사 마지막 날인 19일 거래액은 전년 동일 대비 무려 3.5배 가까이(240%) 성장했다. 행사 종료 전 5분간 달성한 거래액은 약 5억원으로, 1분에 약 1억원씩 판매된 셈이다. 카테고리별 참여 마켓 성과도 돋보였다. ▲블랙업 ▲슬로우앤드 ▲베이델리 등 유명 쇼핑몰이 하루 억대 거래액을 달성하며 일 거래액 최고치를 경신했다. 행사 기간 쇼핑몰 ▲바온 거래액은 직전 동기(9월 4일~11일) 대비 112%, ▲퍼빗은 81% 증가했다. ▲피버룸(216%) ▲어바웃영(165%) 등 에이블리 창업 솔루션 ‘에이블리 파트너스’를 통해 창업한 마켓 거래액도 세 자릿수 성장세를 보였다. 브랜드 품목에서는 스트릿⋅캐주얼 카테고리가 강세를 보였다. ▲소라노(Sorano) 거래액은 10배 이상(919%) 증가했고, ▲에이프릴에잇(678%) ▲벤힛(200%)도 늘었다. 가을 환절기를 맞이 화장품 구매 수요도 늘었다. 동기간 피붓결 정돈에 도움을 주는 토너 패드 상품 인기에 ‘메디힐’ 거래액은 253% 증가했다. ‘릴리바이레드’ 거래액은 172% 성장했으며, 에누리 세일 기간 신규 론칭한 ‘릴리바이레드 무드잇 팔레트 24AD’ 상품이 뷰티 카테고리 전체 랭킹 1위를 차지하며 성과를 견인했다. 인기 색조 브랜드 ‘클리오’도 2배 이상(102%) 거래액이 증가했다. 라이프 카테고리 경우, 명절 이후 식단 관리 수요에 단백질 쉐이크로 유명한 ‘비브리브’ 거래액이 404% 성장했다. 추석 용돈으로 태블릿용 키보드 등 소형 디지털 기기를 구매하는 이들이 늘며 ‘로지텍’ 거래액도 383% 증가했다. 에이블리는 FW(가을⋅겨울) 시즌 시작과 동시에 트렌드 패션부터 국내외 유명 브랜드 의류까지 패션은 물론, 간절기 사용하기 좋은 화장품과 디지털 상품 및 시즌 성을 반영한 푸드 등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 점을 성과 원동력으로 분석했다.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게임화)’ 기법을 활용한 이벤트를 마련한 점도 주효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유저 니즈에 맞는 상품과 혜택으로 구성한 할인 행사를 선제적으로 진행한 결과, 고객이 에이블리로 모여들고 뷰티, 라이프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매가 연쇄적으로 이어졌다”며 “다채로운 마켓 및 상품 라인업과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혜택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1분에 1억원씩 팔렸다" 에이블리, '에누리 세일' 역대 최고 일 거래액 경신

에누리 세일 기간 거래액 55%, 행사 종료일 거래액 240% 성장…5분간 거래액 5억원 달성

전지현 승인 2024.09.27 10:19 의견 0
사진=에이블리코퍼레이션.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플랫폼 에이블리는 이달 진행한 ‘에누리(에이블리에선 누구나 할인받으리)’ 세일 기간 역대 최고 일 거래액을 경신했다고 27일 밝혔다. 에이블리는 지난 12일부터 19일까지 패션, 뷰티, 라이프 전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88% 할인 판매하는 에누리 세일을 진행했다. 해당 기간 행사 방문자 수는 무려 1000만명을 돌파했으며, 에이블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55%, 주문 수는 45%가량 증가했다.

행사 마지막 날인 19일 거래액은 전년 동일 대비 무려 3.5배 가까이(240%) 성장했다. 행사 종료 전 5분간 달성한 거래액은 약 5억원으로, 1분에 약 1억원씩 판매된 셈이다. 카테고리별 참여 마켓 성과도 돋보였다. ▲블랙업 ▲슬로우앤드 ▲베이델리 등 유명 쇼핑몰이 하루 억대 거래액을 달성하며 일 거래액 최고치를 경신했다. 행사 기간 쇼핑몰 ▲바온 거래액은 직전 동기(9월 4일~11일) 대비 112%, ▲퍼빗은 81% 증가했다.

▲피버룸(216%) ▲어바웃영(165%) 등 에이블리 창업 솔루션 ‘에이블리 파트너스’를 통해 창업한 마켓 거래액도 세 자릿수 성장세를 보였다. 브랜드 품목에서는 스트릿⋅캐주얼 카테고리가 강세를 보였다. ▲소라노(Sorano) 거래액은 10배 이상(919%) 증가했고, ▲에이프릴에잇(678%) ▲벤힛(200%)도 늘었다.

가을 환절기를 맞이 화장품 구매 수요도 늘었다. 동기간 피붓결 정돈에 도움을 주는 토너 패드 상품 인기에 ‘메디힐’ 거래액은 253% 증가했다. ‘릴리바이레드’ 거래액은 172% 성장했으며, 에누리 세일 기간 신규 론칭한 ‘릴리바이레드 무드잇 팔레트 24AD’ 상품이 뷰티 카테고리 전체 랭킹 1위를 차지하며 성과를 견인했다.

인기 색조 브랜드 ‘클리오’도 2배 이상(102%) 거래액이 증가했다. 라이프 카테고리 경우, 명절 이후 식단 관리 수요에 단백질 쉐이크로 유명한 ‘비브리브’ 거래액이 404% 성장했다. 추석 용돈으로 태블릿용 키보드 등 소형 디지털 기기를 구매하는 이들이 늘며 ‘로지텍’ 거래액도 383% 증가했다.

에이블리는 FW(가을⋅겨울) 시즌 시작과 동시에 트렌드 패션부터 국내외 유명 브랜드 의류까지 패션은 물론, 간절기 사용하기 좋은 화장품과 디지털 상품 및 시즌 성을 반영한 푸드 등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 점을 성과 원동력으로 분석했다.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게임화)’ 기법을 활용한 이벤트를 마련한 점도 주효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유저 니즈에 맞는 상품과 혜택으로 구성한 할인 행사를 선제적으로 진행한 결과, 고객이 에이블리로 모여들고 뷰티, 라이프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매가 연쇄적으로 이어졌다”며 “다채로운 마켓 및 상품 라인업과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혜택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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