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가 이마트 내 E베이커리 매장 70여 곳에서 판매 중인 ‘유산균 쌀 모닝롤’이 두달 만에 누적판매량 15만개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판매한 일반 모닝롤 대비 14% 높은 판매량이다. 신세계푸드는 식사대용으로 빵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고 건강관리 차원에서 글루텐(gluten)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산균 쌀 모닝롤’ 판매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글루텐은 곡물에 함유된 불용성 단백질로 일부 사람에게 소화장애나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다. 또한 고물가가 지속되면서 ‘가성비 식사빵’으로 호응을 얻은 것도 ‘유산균 쌀 모닝롤’ 판매량 증가 원인 중 하나로 꼽았다. 신세계푸드가 판매 중인 ‘유산균 쌀 모닝롤’은 국산 가루쌀로 만든 식물성 음료 ‘라이스 베이스드’를 사용해 쌀 본연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살린 식사빵이다. 특허받은 글루텐 분해 유산균이 반죽에 첨가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모닝롤 20개로 구성된 대용량 제품을 빵 1개당 200원꼴로 구입할 수 있다. 이 같은 건강 식사빵에 대한 높은 소비자 관심에 맞춰 신세계푸드는 지난 14일부터 이마트 내 블랑제리 매장 50여곳에서 ‘라이스 베이스드’와 글루텐 분해 유산균을 넣어 만든 반죽에 블루베리잼, 팥, 견과류, 체다치즈 등을 넣은 식빵도 2000~3000원대 가격으로 선보였다. 또한 다음달부터는 건강 식사빵을 추가로 선보이며 건강한 식문화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킨다는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밥 대신 빵으로 간편하게 한끼를 해결하려는 수요 증가와 함께 빵을 고를 때 맛뿐 아니라 성분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며 건강 식사빵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맛, 건강, 가격 등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건강 식사빵을 꾸준히 선보이며 다양화·세분화되고 있는 소비자 입맛을 잡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두달새 15만개 팔렸다”…신세계푸드, ‘건강 식사빵’ 수요 공략

국산 쌀 활용 ‘라이스 베이스드’, 글루텐 분해 유산균 함유 ‘유산균 쌀 모닝롤’ 2종
식사빵 수요 증가 맞춰 담백한 맛, 글루텐 프리 제품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 것 주효
블루베리잼·견과류·팥 넣은 건강 식사빵 확대…소비자 건강 식문화 만족시킬 것

김성준 기자 승인 2024.11.21 08:40 의견 0
(사진=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가 이마트 내 E베이커리 매장 70여 곳에서 판매 중인 ‘유산균 쌀 모닝롤’이 두달 만에 누적판매량 15만개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판매한 일반 모닝롤 대비 14% 높은 판매량이다.

신세계푸드는 식사대용으로 빵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고 건강관리 차원에서 글루텐(gluten)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산균 쌀 모닝롤’ 판매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글루텐은 곡물에 함유된 불용성 단백질로 일부 사람에게 소화장애나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다. 또한 고물가가 지속되면서 ‘가성비 식사빵’으로 호응을 얻은 것도 ‘유산균 쌀 모닝롤’ 판매량 증가 원인 중 하나로 꼽았다.

신세계푸드가 판매 중인 ‘유산균 쌀 모닝롤’은 국산 가루쌀로 만든 식물성 음료 ‘라이스 베이스드’를 사용해 쌀 본연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살린 식사빵이다. 특허받은 글루텐 분해 유산균이 반죽에 첨가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모닝롤 20개로 구성된 대용량 제품을 빵 1개당 200원꼴로 구입할 수 있다.

이 같은 건강 식사빵에 대한 높은 소비자 관심에 맞춰 신세계푸드는 지난 14일부터 이마트 내 블랑제리 매장 50여곳에서 ‘라이스 베이스드’와 글루텐 분해 유산균을 넣어 만든 반죽에 블루베리잼, 팥, 견과류, 체다치즈 등을 넣은 식빵도 2000~3000원대 가격으로 선보였다. 또한 다음달부터는 건강 식사빵을 추가로 선보이며 건강한 식문화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킨다는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밥 대신 빵으로 간편하게 한끼를 해결하려는 수요 증가와 함께 빵을 고를 때 맛뿐 아니라 성분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며 건강 식사빵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맛, 건강, 가격 등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건강 식사빵을 꾸준히 선보이며 다양화·세분화되고 있는 소비자 입맛을 잡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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